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젤라푸 May 16. 2023

인천공항 김포공항 공식 주차대행 서비스,투루발렛+ 추천

해외여행, 공항이용객은 꼭 알아두면 돈이 되는 공항 주차대행 서비스 꿀팁

따뜻해진 날씨와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되면서 해외로 나가려는 여행객들이 늘어나면서, 최근 공항을 이용하는 일 평균 이용객이 12만명을 넘어서며 코로나 이전의 65% 수준까지 회복했다. 

 국토교통부 항공정보포털시스템에 따르면 지난 3월 국제선 여객수는 471만1750명을 기록했다. 이는 2월 455만2141명보다 약 15만9000명 증가한 것이다. 국제선 여객수는 1월 461만7786명을 기록한 데 이어 3달 연속 450만명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늘어난 공항 여행객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공항을 방문하고 있다. 그 중에서 자차를 활용한 이용객도 늘어나며 공항 주차에 어려움을 겪는 이용객도 늘어나고 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공항 이용객들이 알아두면 좋을 공항주차장 꿀팁이자 노하우로 김포공항/인천공항 제1 여객터미널 공식 주차대행 서비스 브랜드인 (주)하이파킹의 투루발렛+의 주차대행 서비스를 소개 및 추천한다. 

종합 모빌리티 기업 휴맥스모빌리티의 자회사인 ㈜하이파킹은 주차장 운영 관리 국내 1위 기업이다. 하이파킹은 주차이용 서비스 브랜드 Turu PARKING(투루파킹)를 1월 런칭 이후, 주차장 이용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지난 2019년 시작한 인천국제공항 공식 주차대행 서비스는 올 해로 5년째 운영하며, 코로나 이 후 늘어난 이용객을 위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이파킹은 인천공항 주차대행 운영성과를 높게 평가 받아 올해는 김포국제공항 사업까지 수주하며 서비스를 확장하게 되었다. ㈜하이파킹은 인천과 김포 국내 국제공항 2곳의 공식 주차대행 업체가 되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하이파킹이 운영하는 투루파킹과 주차대행 공간은 상상 이상으로 크고 넓어 공항 주차의 고민은 잠시 잊고 맡겨도 될 거 같다.

김포국제공항 투루발렛+ 주차대행 서비스는 국내선 청사 2층에서 운영 중이며, 총 2,112면(접수구역 30면, 차량보관구역 1,872면, 차량인도구역 210면)의 영업구역으로 총 10,646대의 차량을 동시 수용 가능한 주차장(국내선 4,012면, 국제선 1,767면)을 보유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 투루발렛+ 주차대행 서비스는 제1여객터미널에서 운영 중이며, 총 8,997면(접수구역 310면, 임시단기차량보관구역 312면, 장기보관구역 7,575면  차량인도구역 800면)의 영업구역으로 해외여행객의 차량을 안정적으로 관리 가능한 충분한 주차면을 확보하고 있다.

김포공항 투루발렛 주차대행 서비스 예약은 온라인(https://gmp.turuvalet.co.kr/ [2023년 5월중 오픈 예정])과 현장 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서비스 이용요금은 1회 2만원으로 차량 수령 시 결제하면 된다. 


김포공항 주차대행 서비스는 투루발렛+만 공식운영 브랜드이며 그 외 주차대행 서비스는 불법서비스로 사용에 따른 피해 또는 손실은 한국공항공사 및 Turu VALET+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국내선 청사 2층에 위치한 주황색 복장의 공식주차대행 서비스 브랜드 복장을 입은 직원들이 응대를 합니다. 


투루발렛+ 주차대행 서비스는 이용객이 도착하는 도착편 항공기에 맞춰 공항 도착층에서 자동차를 찾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입니다. 


주차대행료와 별개로 주차비는 일 최대 2만원~4만원 적용됩니다. (주차대행료는 제휴카드 있을 시, 무료 이용 가능합니다)

인천공항 투루발렛 주차대행 서비스는 일반발렛과 프리미엄 발렛 2가지가 있으며, 예약은 온라인(https://valet.hiparking.co.kr/main)과 현장 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서비스 이용요금은 2만원(경차/장애인/유공자 1만원)으로 동일하며, 차량 수령 시 결제하면 된다. (주차대행료는 제휴카드 있을 시, 무료 이용 가능합니다)

인천공항 1터미널, 김포공항 공식 주차대행 서비스 투루발렛 + 출국 이용편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주차대행 업체는 투루파킹으로 접수요원은 역시나 브랜드색깔인 주황색 유니폼을 착용하고 있습니다. 차량은 제1 여객터미널 단기주차장 지하 1층 A구역에서 접수하며, 차량은 장기주차장 및 외각주차장(실외주차장)에 보관됩니다.

차량 접수 및 보관 프로세스도 간단합니다.


① 출국 시 차량은 공항 진입도로 내 안내판에 따라 단기주차장(지하1층) 표시가 되어있는 차선을 따라서 이동하면 안내요원의 안내 지시에 따라 접수장(지하1층 A구역)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② 안내에 따라 접수장에 들어오면 예약된 차량을 사전에 안내원이 확인하여 차량인계 및 접수증을 교부합니다. 운전자는 차량에서 하차하여 본인의 짐만 챙겨 공항 출국장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③ 차량을 찾는 방법은 주차대행 인도장이 있는 지하3층으로 오셔서, 주차대행 접수증(모바일 확인문자)에 안내된 출차 장소(A 구역 또는 H구역)로 오시면 됩니다. 


④ 주차대행료는 키오스크를 통해 선결제 후 안내데스크에 영수증을 보여주시면 차량키를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투루발렛+ 바우처 보유시에는 안내데스크에 직접 보여주시면 차량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주차대행 서비스는 주차를 대신해주고 주차된 차를 대신 가져다주는 서비스로 공항주차료와는 별개이다.


공항 주차대행료와 별개인 공항주차료는 장기주차장 요금이 적용되어 별도 지불해야 하며, 후불정산을 통해 차량인도 후 이동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해외여행 또는 공항을 통한 여행이나 비즈니스를 하는 공항이용객을 위한 공항 주차장 비용 및 주차대행( 공항발렛) 서비스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인천공항 1터미널, 김포공항 공식 주차대행 서비스 투루발렛 + 입국 이용편


 인천공항 주차대행과 김포공항 주차대행은 공식 주차대행 브랜드인 투루발렛+의 주황색만 기억하면 될 거 같습니다. 


본 콘텐츠는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한 콘텐츠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최초의 미래 모빌리티,스마트물류산업 전시회 코엑스 개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