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뉴스] 이제 대세는 '숲캉스'?

by 호텔인사이드
<호텔뉴스 오늘의 이야기>
1. 이제 대세는 '숲캉스'?
2. 훑어보는 호텔 뉴스 모음
3. 8월 둘째 주 호텔 프로모션 모음


안녕하세요, 알차고 흥미로운 호텔 이야기를 들려드리는 에디터 조이입니다! 지난 7일, 토요일은 여름이 지나고 가을에 접어들었음을 알리는 절기, 입추(立秋)였어요. 아직 이 여름을 제대로 즐기지도 못했는데 말이죠! 절기상으론 가을이 시작되었다지만 아직 더위는 우리를 떠나지 않았는데요, 남은 여름휴가를 떠난다면 '바다 vs 계곡' 구독자님들의 선택은 무엇인가요? 요즘 대세는 바다도 계곡도 아닌 '숲캉스'라고 하는데요, 어떤 이야기인지 오늘의 호텔 뉴스에서 함께 보실까요? 자, 그럼 8월 9일의 호텔 뉴스 시작합니다!



여름=바다? 아니죠!

이제 대세는 '숲캉스'!

20210730_0E9A700C8CA240CC_2.jpg?type=w1 사진 출처: 히든 클리프 호텔&네이처


올해는 폭염과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비대면 여행이 트렌드로 떠올랐다고 해요. 그래서인지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바닷가보다는 비교적 사람들이 적은 산과 숲으로 휴가를 떠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숲속의 호텔에서 휴가를 즐기는 '숲캉스'가 요즘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최근 서울연구원의 '서울시민 여름휴가 활동 유형 조사' 통계에 따르면, 자연 명승지 방문(18.2%)이 1위를 차지했다고 해요. 2위는 국내 캠핑(16.6%)으로 자연 속 안전 여행에 대한 선호도를 볼 수 있어요. 그럼 '자연 속에서의 힐링'과 '여유로운 휴식'을 누릴 수 있는 자연경관을 갖추고 있는 호텔은 어떤 곳이 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아름다운 숲 뷰를 자랑하는, 히든 클리프 호텔&네이처

'숲캉스'를 즐기기 좋은 첫 번째 호텔은 바로, 제주 서귀포시에 위치한 히든 클리프 호텔&네이처입니다. 뻔한 오션뷰 대신 푸르른 초록빛의 숲 경관을 즐길 수 있는 히든 클리프 호텔의 인피니티 풀에서는 마치 비밀스러운 숲속에 덩그러니 놓인 듯한 신비로운 느낌으로 환상적인 자연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히든 클리프 호텔의 인피니티 풀은 호텔에 따르면 국내 최대 47m를 자랑하고 있어, 단순 사진 찍기용 수영장이 아니라 수영을 즐기시는 분들도 선택하기 좋은 호텔입니다.


울창한 원시림 속 숲캉스를 즐길 수 있는, 금강송 에코리움

두 번째 호텔은 경북 울진의 국내 최대 금강송 군락지에 위치한 금강송 에코리움입니다. 한국의 그랜드 캐니언이라 불리는 불영사계곡과 금강소나무 숲길에 인접해 있어 숲속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은데요, 금강소오 에코리움은 2021년 웰니스 관광지(한국관광공사 주관)로 선정된 숲캉스 명소이기도 합니다. 현재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한 권(랜덤)과 요가, 트레킹 등 다양한 이너 힐링 콘텐츠, 그리고 건강한 식단까지 포함된 '북케이션(Book+Vacation)' 패키지 예약을 할 수 있다고 하니, 숲캉스+북케이션으로 자연에서의 여유로운 휴식을 즐기실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호텔입니다.


도심 속에서 즐기는 숲캉스, 워커힐 더글라스 하우스

세 번째 '숲캉스'하기 호텔은 한강이 내려다보이는 아차산 자락에 위치한 워커힐 더글라스 하우스는 건축가 김수근 님의 작품으로, '자연''쉼'을 콘셉트로 한 자연 그대로의 편안함을 그대로 담고 있는 호텔입니다. 더글라스 하우스의 객실들은 자연친화적 소재와 마음의 안정을 주는 컬러를 사용하여 아늑한 분위기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고 해요. 번잡한 도심을 벗어나 조용한 숲속에서 나만을 위한 힐링 여행을 하실 분들이 찾으시면 만족하실 호텔입니다. 더글라스 하우스는 편안한 휴식과 숙면을 위해 13세 이하 아동과 동반할 수 없는 호텔이라고 하니 참고 부탁드려요.



시간은 없지만 놓치지 않을 거예요!

훑어보는 호텔 뉴스 모음

dc00720210728133716_P_04_C_1.jpg?type=w1 사진 출처: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환경을 위한 저탄소 실천, 비건 메뉴로 함께해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저탄소 채식 실천이 가능한 다양한 비건 메뉴를 판매한다고 해요. ESG 경영은 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기업 활동에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 구조 개선 등 투명 경영을 고려해야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다는 철학으로, 많은 기업들이 환경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어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올해 처음으로 아몬드 우유 얼음을 사용한 '스위트 비건 빙수'와 새로 추가된 비건 스무디 2종과 새로운 비건 식사 메뉴 5종을 만날 수 있다고 해요. 이외에도 플라스틱 객실 키 카드를 친환경 대나무 키 카드로 교체하고, 전 객실에 재활용이 쉬운 무라벨 생수를 도입하여 환경을 위한 플라스틱 줄이기에 동참하고 있다고 합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한옥 호텔, '더 한옥 호텔앤리조트'

강원도 영월군에 국내 최대 규모의 한옥 호텔인 '더 한옥 호텔앤리조트'가 조성된다고 해요. 영월군은 지난 6일 '더 한옥 호텔엔리조트' 기공식을 개최했습니다. 더 한옥은 국내 최대 규모의 전통 한옥 호텔(독채‧연립형)과 문화 전시장, 세미나실, 스파, 야외 연회장, 실내 수영장, 운동 시설 등 각종 부대시설이 포함된 복합 휴양 시설을 갖추게 된다고 해요. 또한 뒤틀림과 변형을 방지하기 위해 7년간 직접 건조한 최고급 목재와 100% 친환경 소재 마감재를 사용하고, 전통 한옥의 품격을 살리면서 자연과 조화로운 휴양지를 구현한다고 합니다. 더 한옥은 8월부터 착공을 시작해 2024년 1단계, 2025년 2단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해요. 지금이 2021년이니 완공된 '더 한옥 호텔앤리조트'는 우리 4년 후에 만나요!



호텔인사이드는 매번 프로모션 정보를 드려요!

아이와 함께 즐기는 호캉스, 방학이어도 괜찮아!

36C0FA79-F833-4F25-8074-72F663E69E62_1_105_c.jpeg?type=w1 사진 출처: 글래드 호텔 강남 코엑스센터

글래드 호텔 강남 코엑스 센터, 여름방학 패키지

| 기간: 2021/8/2 ~ 2021/08/31

'쨍하고 내리쬐는 햇볕이 반갑게 느껴지는 여름, 사랑하는 아이와 함께 기분 좋은 여름휴가를 준비해 보세요'. 글래드 호텔 강남 코엑스 센터에서는 여름 방학을 맞아 아이와 함께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패키지를 선보였습니다. 패키지에는 아이가 즐길 수 있는 '땡땡이 빙수 만들기 키트', '버블 바 만들기 키드'와 같은 플레이 키트와 아이와 함께 느긋하게 아침을 보낼 수 있도록 1시 레이트 체크아웃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서울 신라 호텔, 데이타임 키즈 플레이룸

| 기간: 2021/8/1 ~ 2021/08/31

서울 신라호텔은 프라이빗 한 키즈 플레이룸과 야외 수영장 '어번 아일랜드'를 한나절 동안 알차게 즐길 수 있는 '숏캉스' 패키지를 선보였습니다. '데이타임 키즈 플레이룸'은 오전 8시에 체크인해 12시간 동안 호텔에 머무를 수 있는 숏캉스 패키지인데요, 객실과 프라이빗 키즈 플레이룸, 어번 아일랜드 입장 혜택이 포함되어 있어 집콕 생활에 지친 부모님과 아이들에게 딱 맞는 패키지입니다.


시그니엘 서울, 키즈 앳 홈

| 기간: ~ 2021/12/21

시그니엘 서울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할 '키즈 텐트'와 폭신폭신 보드라운 '시그니엘 키즈 배스 로브'를 제공하는 키즈 앳 홈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객실 내에 키즈 텐트가 세팅되어 호텔 객실에서도 캠핑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가족들을 위한 프라이빗 한 공간에서 아이들과 특별한 추억을 쌓고 싶으신 분들을 위한 패키지입니다.



모아두고 싶은 호텔•공간 이야기 속으로!

에디터의 추천 글


▼ 지난 호텔 뉴스가 궁금하다면? ▼


▼ 제주 공항 근처 신상 호텔이 궁금하다면? ▼


� 호텔인사이드 뉴스레터 구독 링크 ▼



오늘의 <호텔 뉴스>에서는 푸르른 숲을 즐기는 '숲캉스' 소식부터 사랑하는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호텔 패키지까지 전달드렸어요.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은 여름인데 그러지 못하는 요즘, 안전하게 방역 수칙을 지키며 나만의 프라이빗 한 공간에서 '호캉스' 혹은 '숲캉스'를 즐겨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그럼 내일의 뉴스에서 다시 찾아뵐게요! 감사합니다:)


Written by. 에디터 조이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호텔뉴스] 호텔 밖은 위험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