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인사이드 Sep 14. 2021

[아틀란티스 더 팜] 잃어버린 도시 아틀란티스의 실사판


인공 섬 위에 세워진 럭셔리 호텔

아틀란티스 전설을 만날 수 있는 곳

바닷속에서 물고기들과 하룻밤을


#랜선호텔투어 #아틀란티스더팜 #두바이호텔


사진 출처: Atlantis Dubai


안녕하세요, 알차고 흥미로운 호텔 이야기를 들려드리는 에디터 조이입니다! 저 먼바다 끝에 뭐가 있을까� 다른 무언가 세상과는 먼 얘기� 이 노래 기억하세요? 보아의   아틀란티스 소녀인데요, '아틀란티스(Atlantis)'는 거대하고 찬란한 문명으로 지상 최대의 낙원이라 불린 곳이었지만 어느 날 갑자기 바닷속으로 사라졌다고 여겨지는 전설 속의 대륙입니다. 오늘의 호텔 랜선 투어는 두바이의 거대 인공 섬이자 두바이의 랜드마크, '팜 주메이라(The Palm Jumeirah)'에 위치해 있는 잃어버린 대륙 아틀란티스를 테마로 지어진 호텔 '아틀란티스 더 팜(Atlantis, The Palm)'을 소개합니다!


사진 출처: Atlantis Dubai


국제 무역항의 중심인 아랍에미리트 연방의 국가 두바이의 페르시아 만에 야자수 모양의 세 개의 인공섬 '팜 아일랜드(Palm Island)'이 만들어졌습니다. 팜 아일랜드 중 최초로 지어진 '팜 주메이라(The Palm Jumeirah)'에는 2008년 9월 24일, 아틀란티스 전설을 배경으로 한 호텔 '아틀란티스 더 팜(Atlantis, The Palm)'이 오픈했는데요, 아틀란티스 더 팜은 그리스의 철학자 플라톤의 저서 《크리티아스》에 기록된 아틀란티스 전설을 배경으로 만들어진 호텔입니다. 아틀란티스는 찬란한 문명을 누렸지만 넘치는 탐욕과 사치 속에 교만함으로 자신의 힘을 과시하다 신의 분노를 사게 되어 하루아침에 바닷속으로 사라지게 되었다고 해요. 바닷속으로 사라져 버린 아틀란티스의 실사판이라 불리는 아틀란티스 더 팜의 시그니처는 바로, 바닷속에 위치한 객실 '언더워터 스위트(Underwater Suite)'입니다. 아래에서 함께 살펴볼게요! 




< 호텔 개요 >


사진 출처: Atlantis Dubai


Atlantis, The Palm 개요


위치        Crescent Road, The Palm Jumeirah, Dubai, 211222, United Arab Emirate
등급        5성급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2:00

[객실]
Palm or Ocean view Queen room
Palm or Ocean view King room
Imperial Club room
Club suite - Terrace Suite
Club suite - Executive Suite
Club suite - Regal Suite
Signature suite - The Royal Bridge Suite
Signature suite - Underwater Suite
Signature suite - Presidential Suite
Signature suite - Grand Atlantis Suite

[F&B]
- Celebrity Restaurants
  Nobu Dubai(chef Nobu Matsuhisa)
  Gordon Ramsay's Bread Street Kitchen & Bar
  Ronda Locatelli
- Signature Restaurants
  Hakkasan
  Ossiano
  White Restaurant
  Seafire Steakhouse & Bar
  Ayamna
- Casual Restaurants
  Wavehouse 
  Kaleidoscope
  Saffron

[부대시설]
- Aquaventure
  Waterpark
  Dolphin Bay 
  Sea Lion Point
  The lost chambers Aquarium
Shuiqi SPA
Nailology
Kids & Teens Activities
Business Center
Fitness Center




< 객실 >


사진 출처: Atlantis Dubai


아틀란티스 더 팜에는 다양한 객실이 있지만, 그중 가장 유명한 객실은 바로 '언더워터 스위트(Underwater Suite)'입니다. 언더워터 스위트는 총 3개의 층으로 이루어진 스위트룸인데요, 가장 아래층은 수중에 위치한 객실로 침실과 욕조에서 바닷속 풍경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고 해요. 


사진 출처: Atlantis Dubai


사실 객실에서 보이는 곳은 바다가 아닌 아틀란티스 더 팜에 위치한 '더 로스트 챔버 아쿠아리움(The Lost Chambers Aquarium)'입니다. 침실과 욕실에서 바로 옆을 지나는 상어, 가오리 등의 다양한 해양 동물들을 보며 물속에서의 하루를 보낼 수 있는데요, 이 객실은 하룻밤에 약 740만 원이라고 해요(전 다음 생애에...�).


사진 출처: Atlantis Dubai


독채처럼 되어 있는 '로열 브릿지 스위트(Royal Bridge Suite)'는 궁전 같은 라운지와 3개의 호화로운 침실, 개인 도서관, 게임 룸, 16인용 식당 등을 갖추고 있어 가족 단위의 여행객이 지내기 좋은 객실입니다. 팜 아일랜드와 반짝이는 바다, 두바이 스카이라인까지 감상할 수 있고, 보안이 확실한 전용 엘리베이터부터 24시간 전담 집사 및 요리사 팀까지 제공되는 객실이라고 하니 호화로움의 절정을 누릴 수 있는 객실이 아닐까 싶어요.




< F&B >


사진 출처: Atlantis Dubai
사진 출처: Atlantis Dubai


아틀란티스 더 팜에서는 스타 셰프들의 식당도 만날 수 있는데요, 노부 마츠히사(Nobu Matsuhisa) 셰프의 '노부 두바이'와 고든 램지(Gordon Ramsay) 셰프의 'Bread Street Kitchen & Bar', 이탈리아 마스터 셰프 조르지오 로카텔리(Giorgio Locatelli)의 '론다 로카텔리(Ronda Locatelli)'가 있습니다.


사진 출처: Atlantis Dubai


아틀란티스 더 팜에서는 스타 셰프들 식당 이외에도 다양한 식당에서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는데요, 원 스타의 차이니즈 레스토랑 '하카산(Hakkasan)'과 최고의 소고기와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Seafire Steakhouse&Bar(사진)', 레바논의 진정한 맛을 즐길 수 있는 'Ayamna' 레스토랑 등이 있습니다. 




< 부대시설 & 액티비티 >


사진 출처: Atlantis Dubai


아틀란티스 더 팜에는 다양한 아쿠아벤처(Aquaventure)들을 즐길 수 있는데요, 특히 세계 최대 규모의 아쿠아벤처 워터파크에서는 30개가 넘는 다양한 슬라이드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사진 출처: Atlantis Dubai


사람들이 수천 년 동안 찾아다닌 잃어버린 도시 아틀란티스를 재현한 거대한 아쿠아리움인  '더 로스트 챔버 아쿠아리움(The Lost Chambers Aquarium)'에서는 약 65,000마리의 해양 동물들이 헤엄치는 것을 볼 수 있다고 해요. 무대 뒤 투어나 수족관 다이빙 체험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진 출처: Atlantis Dubai
사진 출처: Atlantis Dubai


또한 돌핀 베이(Dolphin Bay)에서는 돌고래들을 바다사자 포인트(Sea Lion Point)에서는 바다사자를 만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아이들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 스파, 네일 숍, 피트니스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부대시설들이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하루 종일 호텔에서 알차게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사진 출처: EXPO 2020 DUBAI UAE


2021년 10월 1일부터 2022년 3월 31일까지 두바이에서는 엄청난 규모의 2020 두바이 엑스포가 개최된다고 하는데요, 2020년에 열릴 예정이었던 두바이 엑스포는 코로나로 미뤄져 올해 가을 열리게 되었습니다. 더 많은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가득 채워졌다고 하니, 코로나 상황이 나아진다면 두바이에서 엑스포와 아틀란티스 더 팜에서의 하룻밤 혹은 액티비티를 즐겨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인공 섬 위에 세워진 잃어버린 도시 아틀란티스를 배경으로 한 호텔 아틀란티스 더 팜으로 랜선 투어를 떠나보았는데 어떠셨나요? 물 속에서의 하룻밤을 보낼 수 있는 언더워터 스위트 객실은 언젠가 꼭 한번 가보고 싶어요. 호텔에서 숙박하지 않더라도 아틀란티스 더 팜에서 워터파크, 아쿠아리움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체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 포스팅이 재밌으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그럼 저는 다음 주에 또 다른 랜선 호텔 투어로 돌아올게요 :)


Written by. 에디터 조이




► 사막 위에 지어진 두바이의 또 다른 호텔이 궁금하시다면?


► 호텔인사이드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더 다양한 소식을 만나 보실 수 있어요!


매거진의 이전글 [켄싱턴호텔 사이판] 40만 원대 7박 8일 해외호캉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