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 포터 그린핀도르 기숙사 실사판
영화 속으로 들어온듯한 마법사의 방
150년의 역사를 가진 영국 전통 호텔
#랜선호텔투어 #조지언하우스호텔 #런던호텔
안녕하세요, 알차고 흥미로운 호텔 이야기를 들려드리는 에디터 조이입니다! 연말이 되면 스트리밍 재생 순위가 올라가는 영화가 있는데요, 바로 해리 포터입니다. 오늘은 해리 포터 영화 속 그린핀도르 기숙사의 실사판이라고도 이야기할 수 있는 해리 포터 콘셉트의 객실이 있는 조지언 하우스 호텔을 소개하려 해요. 자, 그럼 영국 런던으로 함께 떠나보실까요?
<해리 포터와 그린핀도르 기숙사>
여러분 해리 포터 좋아하시나요? 1997년부터 출간된 조앤 롤링의 해리포터 시리즈는 공식적으로 판매량이 확인된 소설 중에서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소설 시리즈라고 하는데요, 2001년 1권인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이 영화화되며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이야기가 되었습니다. 특히 지금 MZ 세대들은 해리포터 세대라고 불릴 만큼 어린 시절 누구나 한 번쯤은 해리포터 소설을 읽거나 영화를 보고 자랐고 흥미가 없는 사람도 해리 포터를 모르는 사람은 없다고 해요.
해리 포터는 마법학교 호그와트의 네 개의 기숙사 중 용감하고 대담한 자를 위한 기숙사인 그린핀도르에 들어갔는데요, 해리 포터 이야기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기숙사 이야기는 영화에서도 많이 등장합니다. 영화에서 묘사된 그린핀도르 기숙사 내부는 상상을 현실로 만들었다는 극찬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각 침대별로 주인의 성격을 보여주는 모습이 종종 보여 해리 포터의 세계관을 뒷받침해주고 있습니다.
영국 런던 근교에는 해리 포터 영화 촬영장을 실제로 방문할 수 있는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투어 런던 - 더 메이킹 오브 해리 포터'도 있고, 런던 시내 곳곳에는 해리 포터 촬영지였던 곳을 여행할 수도 있는데요, 해리 포터에 진심인 영국에는 그린핀도르 기숙사를 테마로 한 호텔 객실도 있습니다. 바로 우리가 오늘 여행할 조지언 하우스 호텔인데요, 1851년에 지어진 이곳은 15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호텔이라고 해요. 어떤 호텔인지 함께 만나러 가보실까요?
< 호텔 개요 >
Georgian House Hotel 개요
위치 35 - 39 St George's Dr, Pimlico, London SW1V 4DG, UK
등급 4성급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1:00
[객실]
*Solo*
Tiny Single
*Perfect For Two*
Victoria Classic
Belgravia Boutique Double
*Family Room *
Victoria Classic Quad
Belgravia Boutique +
*Wizard Experiences*
The Wizard Chambers
Enchanted Chambers
[F&B]
Pimlico Pantry
Breakfast
[부대시설]
Meeting Room
Cinema
[액티비티]
Afternoon Tea
Wizard Potion Making
< 객실 >
조지언 하우스 호텔은 버스를 타고 영국 근교 여행을 떠나는 여행자들이 꼭 들리게 되는 빅토리아 코치 스테이션과 도보로 약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영국 런던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아파트형 호텔로 63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는 4성급 호텔입니다. 룸 타입은 1인실부터 2인실, 가족룸 그리고 마법사 테마 객실까지 총 4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인실은 홀로 여행하는 여행객이나 출장자들을 위한 객실인데요, 싱글베드와 업무용 책상이 있어 런던 중심부에서 혼자 지내기에 적당한 곳이라고 해요.
2명을 위한 객실로는 빅토리아 시대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빅토리아 클래식(Victoria Classic) 룸과 영국의 한 지역의 이름이자 신흥 상류 사회를 뜻하는 벨그레이비어 부티크 더블(Belgravia Boutique Double) 룸의 두 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벨그레이비어 부티크 더블룸은 공간과 자연 채광을 최대화하도록 개별적으로 설계되었다고 하는데요, 직접 고른 가구와 독창적인 빅토리아 시대 디자인이 현대적인 디자인과 잘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부티크 객실이 되었다고 해요.
조지언 하우스 호텔에는 빅토리아 클래식 쿼드(Victoria Classic Quad) 룸과 벨그레이비어 부티크 플러스(Belgravia Boutique +)의 두 가지 타입의 패밀리 룸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영국 빅토리아 시대의 디자인을 해치지 않으면서 현대적인 감성으로 녹여낸 객실은 런던에서도 비교적 넓어 가족 단위 여행객이 머물기에 적합한 방이라고 해요. 빅토리아 클래식 쿼드 룸은 최대 4명까지, 벨그레이비어 부티크 플러스 룸은 최대 3명까지 숙박이 가능한 객실입니다.
< 마법사의 침실 >
오늘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조지언 하우스 호텔을 유명하게 만들어 준 위자드 챔버(Wizard Chamber, 마법사의 침실 또는 방)입니다. 해리 포터의 그린핀도르 기숙사 느낌이 물씬 나는 마법사의 방은 총 5가지의 룸 타입이 있는데요, 2인을 위한 두 가지의 객실과 각각 4명, 5명, 6명까지 머무를 수 있는 3가지의 객실이 있습니다. 신비로운 느낌의 객실은 분위기뿐만 아니라 스테인드글라스부터 돌담, 아치형 통로, 트렁크, 벽난로와 솥, 벨벳 커튼 등의 소품들이 그린핀도르 기숙사와 매우 닮아 있다고 해요.
Enchanted Chambers
마법에 걸린 방(Enchanted Chambers)은 더블룸과 트윈룸의 두 가지 타입이 있는데요, 호텔 1층에 위치한 책장 뒤에 객실로 향하는 복도가 있는 문이 숨겨져 있다고 해요. 책장 문을 열고 따라 들어가면 촛불이 밝혀주는 복도가 나타나고, 벽면에는 복도를 따라 초상화들이 걸려 있어 진짜 마법 세계로 들어가는 기분을 느끼게 해 준다고 해요. 복도에서 각자의 객실을 찾아 들어가면 해리 포터의 기숙사에 들어온 듯한 마법에 걸린 방을 만날 수 있습니다.
The Wizard Chambers
마법사의 방(The Wizard Chambers)은 4인실부터 6인실까지 3가지 타입의 객실이 있는데요, 친구들과 함께 마법사의 방에서 숙박한다면 해리 포터와 친구들처럼 그린핀도르 기숙사에 들어온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마법사의 방은 지하 1층에 숨겨져 있는데요, 19세기에 지어진 호텔의 지하로 내려가는 계단은 좁고 가팔라 마치 해리가 살았던 계단 아래 벽장 위로 걷는 느낌으로 걸어 내려가게 된다고 해요.
신비로운 느낌이 가득한 마법사의 방은 패밀리 룸으로 두 개 이상의 침실이 있는 객실인데요, 객실에는 2층 침대도 놓여 있어 아이들과 함께 여행 시 더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다고 해요. 객실에는 마법사들의 아이템도 곳곳에 놓여 있어 마법사들의 방의 느낌을 더해주는데요, 해리포터 스튜디오라고도 불리는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투어 런던 - 더 메이킹 오브 해리 포터'를 다녀온 후 이곳에서 숙박하면 해리 포터 이야기로 가득 찬 여행을 만들 수 있습니다.
< F&B >
Pimlico Pantry
조지언 하우스 호텔에 위치한 핌리코 팬트리(Pimlico Pantry) 레스토랑은 조식을 제공하고, 낮에는 간단한 디저트와 음료를, 오후에는 애프터눈 티를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그리고 바(Bar)로도 함께 운영되고 있어 칵테일부터 맥주, 위스키, 와인 등 다양한 주류와 간단한 메뉴를 즐기며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라고 해요.
조지언 하우스 호텔의 조식은 현지에서 나는 제철 농산물로 신선하게 제공된다고 하는데요, 간단하게 뷔페식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빵과 치즈, 햄, 시리얼, 과일, 우유, 커피, 주스에서부터 팬케이크, 에그 베네딕트, 포리지(Porridge), 잉글리시 브렉퍼스트 등 다양한 단품 메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비건들을 위한 채식, 글루텐 프리 등 개개인의 기호에 맞는 메뉴를 주문할 수 있다고 해요.
< 부대시설 >
Meeting Room
조지언 하우스 호텔에서는 작고 큰 미팅이나 이벤트를 위한 공간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최대 12명까지 수용 가능한 큐빗 룸(Cubitt Room)은 자연 채광이 들어와 공간을 더 화사하게 만들어 주어 창의적인 회의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하는데요, 프로젝터, 문구류 등이 제공되는 미팅룸은 요청 시 다이닝 서비스까지 제공된다고 해요. 큐빗 룸 이외에도 4인 또는 6인 등 소수 인원을 위한 다양한 크기의 미팅 룸이 있습니다.
Cinema - Pimlico Picture
조지언 하우스 호텔에서는 마법사들의 객실과 또 다른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요, 바로 복고풍의 2인용 시네마입니다. 고전 영화부터 최신 개봉 영화까지 라이브러리에서 선택해 즐길 수 있고, 넷플릭스 계정으로 원하는 드라마나 영화 등을 즐길 수 있는 둘 만을 위한 아늑한 공간이라고 해요.
< 액티비티 >
영국 하면 애프터눈 티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애프터눈 티(Afternoon tea)는 점심과 저녁 사이인 오후 3∼5시경에 간식거리와 함께 차를 즐기는 것으로, 17세기에 시작해 19세기에 자리 잡게 된 영국 귀족 사회에서 시작한 생활 문화입니다. 요즘 한국의 특급 호텔들도 다양한 애프터눈 티를 시즌마다 선보이고 있는데요, 보통 애프터눈 티 메뉴는 각종 빵과 디저트류가 올려져 있는 3단 트레이와 홍차를 함께 즐깁니다. 조지언 하우스 호텔에서도 낮 시간대에 애프터눈 티를 즐길 수 있다고 해요.
애프터눈 티뿐만 아니라 조지언 하우스 호텔에는 특별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마법사의 방이 있는 호텔답게 마법사의 물약을 만드는(Wizard Potion Making) 클래스가 있습니다. 조지언 하우스 호텔에서 숙박하는 숙박객이라면 꼭 참여해 보면 좋을 특별한 액티비티인데요, 일반 음료부터 알코올이 든 음료까지 다양한 선택지가 있다고 해요. 호그와트에 입학한 마법사가 된 느낌으로 마법사의 물약을 만들어 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많은 유럽의 호텔들이 그렇듯 조지언 하우스 호텔은 시즌마다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는데요, 할로윈에는 마녀들과 마법사들의 파티를 그리고 크리스마스 시즌과 연말에는 산타와 요정들이 가득한 크리스마스 분위기와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고 해요. 크리스마스 시즌에 방문한 투숙객들은 다양한 모양의 진저 쿠키도 맛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해리 포터와 친구들을 만날 수 있을 것만 같은 곳이자 호그와트의 그린핀도르 기숙사 느낌이 물씬 나는 마법사의 방이 유명한 조지언 하우스 호텔로 여행을 떠나봤는데 어떠셨나요? 연말에 한 번쯤 해리 포터 책이나 영화를 보며 마법의 세계로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의 이야기가 재밌으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저는 다음 주에 또 다른 흥미로운 이야기로 찾아올게요 :)
Written by. 에디터 조이
모아두고 싶은 호텔•공간 이야기 속으로!
에디터의 추천 글
► 크리스마스 테마가 돋보이는 해외 호텔 BEST 5!가 궁금하시다면?
► 꼭 먹어봐야 할 크림 듬뿍 도넛 맛집이 궁금하시다면?
► 호텔인사이드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더 다양한 소식을 만나 보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