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황실의 여름 별궁 이화원 호텔
서태후의 손님들이 머물던 별장
중국의 전통미와 현대미의 조화
#랜선호텔투어 #아만서머팰리스 #베이징호텔
안녕하세요, 알차고 흥미로운 호텔 이야기를 들려드리는 에디터 조이입니다! 중국의 수도 베이징의 북서쪽에는 중국 황실의 여름 별장이었던 이화원이 있는데요, 이곳에 중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지키며 현대적인 공간으로 재탄생한 호텔이 있다고 해요. 오늘은 동양의 미와 현대적 아름다움의 조화를 가장 잘 보여주는 호텔 중 하나인 아만 서머 팰리스를 소개하려 해요. 자, 그럼 베이징으로 함께 떠나보실까요?
<이화원>
이화원(颐和园, Summer Palace)은 중국의 수도 베이징의 북서쪽에 위치한 중국 청나라 황실의 여름 별궁이자 정원인 곳인데요, 1153년 금나라의 황제가 만든 행궁이 시초가 되어 1750년 청나라 때 청의원(淸漪園)이라고 불리며 대대로 황제의 휴양 정원으로 사용되었던 곳입니다. 이후 청나라의 11대 황제 광서제가 서태후의 요양을 위하여 청의원을 재건하게 되고, 1888년 지금의 이화원이 탄생했습니다.
서태후는 이화원의 실질적 통치자로 강한 권력과 남성편력, 사치와 향락으로 유명한 중국 3대 악녀 중 한 명이었다고 해요. 광서제의 큰어머니이면서 이모였던 서태후는 수렴청정을 통해 실질적인 청나라 황실의 통치자 역할을 했는데, 이화원은 그 당시 서태후의 강력한 권력을 한눈에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서태후는 이화원을 조경하고 꾸미는데 진심이어서 청일전쟁 중에도 군의 자금을 빼돌려 이화원을 가꾸는데 사용했다고 해요.
이화원에는 동양에서 가장 큰 인공 호수 곤명호(昆明湖)가 있는데요, 곤명호를 만들기 위해 인력으로 파낸 흙이 쌓여 만들어진 인공산 만수산(万寿山)도 큰 볼거리라고 해요. 현재 이화원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어 있는데 인간과 자연이 화합하여 만든 작품이며, 중국 정원 조경술의 창조적인 예술성을 뛰어나게 표현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해요. 오늘은 서태후의 손님들이 머물렀던 이화원의 동쪽 별장을 개조해 만든 호텔 아만 서머 팰리스로 떠나볼게요.
< 호텔 개요 >
Aman at Summer Palace, Beijing 개요
위치 1 Gongmenqian Street, Aman at Summer Palace, Haidian Qu, 100091, Beijing
등급 5성급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1:00
[객실]
Guestroom
Courtyard Guestroom
Family Suite
Imperial Suite
Courtyard Suite
Deluxe Suite
Suite
Traditional Courtyard Room
Deluxe Pavilion
[F&B]
The Grill
Nama
The Chinese Restaurant
The Reflection Pavilion
The Lounge
[부대시설]
Wellness & Fitness
Traditional Chinese Medicine
Healing Herbs
The art of Tai Chi
Singing Bowl Therapy
[액티비티]
Discover the Summer Palace
Cultural Pavilion
< 객실 >
아만 서먼 팰리스 호텔의 객실은 크게 기본 게스트 룸, 스위트룸, 8인용 룸, 파빌리온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모든 객실은 고요한 안뜰, 중국식 중정을 둘러싸고 있는데요, 중국 전통 건축 양식 기법으로 호텔을 지음으로써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이화원과 잘 어우러지게 만들어졌다고 해요. 기본 객실은 게스트 룸과 코트야드 게스트 룸이 있는데, 게스트 룸은 명나라 스타일의 옷장과 할리우드 트윈 베드 그리고 트윈 세면대, 별도의 화장실과 샤워 시설이 있는 현대적인 욕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만 서머 팰리스의 스위트룸은 기본 스위트(Suite)부터 디럭스 스위트(Deluxe Suite), 코트야드 스위트(Courtyard Suite), 임패리얼 스위트(Imperial Suite), 패밀리 스위트(Family Suite)까지 5종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본 스위트룸은 호화로운 킹사이즈 침대가 있는 침실과 책상과 침대 겸용 소파가 있는 거실 그리고 독립형 아일랜드 욕조와 트윈 세면대가 있는 넓은 욕실로 이루어져 있어요.
임페리얼 스위트(Imperial Suite)는 고요한 개인 안뜰을 둘러싼 3개의 파빌리온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중국의 아름다움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침실과 넓은 거실 공간, 스파 룸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임패리얼 스위트는 최대 14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전용 식사 공간도 있어 대가족 여행이나 비즈니스 트립에도 적합한 독립된 객실이라고 해요.
최대 5명이 머물 수 있는 디럭스 파빌리온(Deluxe Pavilion)은 내부가 밝고 통풍이 잘 되는 남향의 객실인데요, 침대 겸용 소파, 책상 및 독서 의자가 있는 공용 거실 공간과 각각 넓은 욕실과 독립형 아일랜드 욕조가 있는 킹사이즈 침실 2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별장처럼 운영되는 디럭스 파빌리온은 조금 더 프라이빗 한 여행을 즐기려는 분들에게 딱 맞는 객실이라고 해요.
< F&B >
The Grill
아침, 점심, 저녁 시간 모두 영업하는 더 그릴(The Grill)은 주문 즉시 구운 최고급 고기와 신선한 해산물을 전문으로 하는 서양식 요리를 선보이는 레스토랑입니다. 내부는 명나라 스타일의 가구로 인테리어 되어 있어 중국의 미를 엿보며 식사를 즐길 수 있고, 식당에서는 아름다운 쑤저우(Suzhou) 스타일의 안뜰을 볼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아침 7:00-10:00
점심 11:00-14:30
저녁 18:00-22:30
아만 서머 팰리스의 서양식 그릴 식당 더 그릴에서는 동서양의 이색적인 조화를 느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중국식으로 인테리어 되어 있는 안뜰 정원에서 서양식 식사를 즐기면 다른 세상에 와 있는 기분이 든다고 해요.
Nama
아만 서머 팰리스에는 전 세계에 있는 아만 호텔 앤 리조트의 시그니처 일식 레스토랑인 나마(Nama)도 위치하고 있는데요, 나마 레스토랑은 개방형 주방을 갖추고 있어 주방장이 마치 마법을 부리는 듯한 모습으로 요리하는 것을 볼 수 있다고 해요.
운영시간
점심 12:00 - 15:00
저녁 19:00 - 23:00
일본어로 '날 것'을 의미하는 나마(Nama)는 일본의 유네스코가 인정한 와쇼쿠의 전통을 따른다고 해요. 와쇼쿠의 전통은 요리를 예술 형식으로 끌어올리는 요리 스타일로, 요리사가 완벽해지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는 전통 방식입니다.
The Chinese Restaurant
아만 서머 팰리스에 위치한 중국요리 전문 식당 더 차이니즈 레스토랑(The Chinese Restaurant)에서는 북경 오리, 사천 치킨, 광둥식 딤섬과 같은 정통 황실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점심 12:00-14:00
저녁 18:00-22:00
차이니즈 레스토랑은 크게 3개의 대형 식당 공간과 6개의 프라이빗 식사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고, 내부는 모두 고전 명나라에서 영감을 받은 가구로 인테리어 되어 있어 중국의 미가 느껴지는 건물 내에서 중국 전통 음식을 즐길 수 있다고 해요.
The Reflection Pavilion
연꽃 연못 옆에 위치한 리플렉션 파빌리온(The Reflection Pavilion)은 연주자들이 공연을 하는 이화원의 대극장을 마주하고 있는데요, 늦은 아침부터 저녁 늦게까지 이용 가능한 리플렉션 파빌리온에서는 가벼운 식사, 애프터눈 티, 시그니처 칵테일, 프리미엄 와인 및 증류주를 포함한 다양한 음료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The Lounge
아만 서머 팰리스의 로비 및 리셉션이 있는 어라이벌 파빌리온(Arrival Pavilion)에 위치한 더 라운지(The Lounge)는 전통적인 안뜰이 내려다보이는 곳에서 편안한 의자에 앉아 하루 종일 가벼운 식사와 다과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 부대시설 >
Wellness & Fitness
지하 2층에 걸쳐 있는 고요한 아만 스파(Aman Spa)는 9개의 더블 트리트먼트 룸에서 중국의 전통을 활용한 테라피를 통해 심신의 안정을 취할 수 있습니다. 아만 스파에는 전통 중국 마사지부터 보석 마사지, 스크럽, 뜸, 침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만 서머 팰리스의 스파에는 별도의 남성 및 여성 탈의실과 한증막 및 사우나실, 자쿠지 및 냉수 플런지 풀이 있어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다고 해요.
아만 스파의 시그니처 스파 코스인 제철 허브 찜질은 청나라 때부터 존재한 약 2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의료 약국 Tong Ren Tang과 협력하여 만든 재료를 사용하는데요, 허브를 피부에 바르고 부드러운 마사지를 하게 되면 내부 장기에 온기를 생성하고 순환을 자극하고 근육 긴장을 완화하여 깊은 이완을 유도한다고 해요.
오늘은 중국 베이징의 역사적인 황실 여름 별장에 위치한 아만 팰리스 호텔로 랜선 호텔 여행을 떠나봤는데 어떠셨나요? 오늘의 랜선 호텔 여행은 여기까지인데요, 오늘의 이야기가 재밌으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저는 다음 주에 또 다른 흥미로운 이야기로 찾아올게요 :)
Written by. 에디터 조이
모아두고 싶은 호텔•공간 이야기 속으로!
에디터의 추천 글
► 왕이 살았던 궁전을 개조한 최고급 호텔 BEST 5!가 궁금하시다면?
► 숲속에서 힐링하기 좋은 국내 호텔 BEST 5!가 궁금하시다면?
► 호텔인사이드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더 다양한 소식을 만나 보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