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인사이드 Jun 13. 2022

[호텔뉴스] 환경의 달을 맞이한 호텔?

<호텔 뉴스 오늘의 이야기>

1. 환경의 달?
2. 환경의 달을 맞이한 호텔 프로모션 모음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쏠쏠한, 재미는 덤!인 호텔 이야기를 들려드리는 에디터 앨리스입니다. 5월은 가정의 달로 행사가 참 많은 한 달이었는데요. 6월은 세계 환경의 날이 속한 환경의 달이라고 해요. 요즘 친환경과 제로웨이스트에 대한 관심이 많아짐에 따라 환경의 달을 맞이하여 호텔들도 다앙햔 준비를 했다고 하는데요. 오늘의 호텔 뉴스에서는 환경의 달 이야기부터 환경의 달을 맞이한 호텔 프로모션 모음까지 살펴볼게요.




6월 5일은 세계 환경의 날!

환경의 달?

세계 환경의 날?

세계 환경의 날은 1972년 6월 스톡홀름에서 열린 '유엔인간환경회의'에서 국제사회가 지구환경을 위해 공동노력을 다짐하며 제정한 날로, 매년 6월 5일 기념되고 있어요. 특히 올해는 50주년이 되는 해로 전국적으로 아주 특별한 행사들이 많이 개최되고 있다고 해요. 기념식 뿐만 아니라 국민들의 생활 속 친환경 실천 활동을 도모하기 위한 '지구 지킴 실천 참여' 행사도 진행되고, 백화점과 편의점, 대형마트 등 그린카드 제휴 유통매장에서는 친환경물품 결제 시 기존보다 많은 포인트를 적립하는 행사도 진행되는 등 다양한 행사들이 진행되고 있어요.


제로웨이스트

가장 쉽게 친환경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를 실천하는 것인데요. 제로 웨이스트는 모든 제품, 포장 및 부자재를 태우지 않고 재사용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환경과 인간에세 위협이 될 수 있는 물질을 배출하지 않고 모든 자원을 보존하는 것을 지향하고 있어요. 음료를 마실 때 일회용 컵이 아닌 재활용 가능한 텀블러를 사용하고, 플라스틱 빨대가 아닌 종이 또는 유리로 된 빨대를 쓰고, 낭비가 심한 액체류 보다는 고체로 된 제품으로 대체하는 등의 방식으로 실생활에서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할 수 있습니다.


환경의 달을 맞아

환경의 달인 6월을 맞아 개인 노력뿐만 아니라 많은 브랜드와 기업에서도 환경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노력하고 있어요. 현대백화점에서는 폐소재를 업사이클링한 제품을 선보이는 것을 시작으로 가치소비 트렌드가 틀어가는 추세에 맞춰 친환경 관련 행사를 더욱 확대하여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어요. 또 환경재단과 SSG닷컴, SSG랜더스가 손을 잡아 '제로웨이쓱트' 캠페인을 통해 친환경 실천을 도모하는 인식개선 캠페인도 진행한다고 해요. 이렇게 친환경 소비 트렌드가 떠오름에 따라 호텔도 함께 이런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고 있어요.




호텔인사이드는 매번 프로모션 정보를 드려요!

환경의 달을 맞이한 호텔 프로모션 모음

사진 출처: 조선호텔앤드리조트

켄싱턴호텔앤리조트, 환경의 날 EVENT

| 기간: 2022/06/01 ~ 2022/06/30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1월부터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기 위한 '그린 스테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어요. 객실 내 무라벨 생수 제공, 친환경 소재의 테이크아웃 용기, 종이빨대 및 우드스틱 사용 등을 도입해 캠페인을 실천 중인데요. 환경의 날을 맞아 또 다른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해요. 6월 투숙 이벤트로 진행되는 이번 환경의 날 이벤트는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글에 참여 댓글을 작성하고 체크인 시 인증하면 켄싱턴 에코 텀블러를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형식의 참여 이벤트입니다. 제공받은 텀블러를 이용하면 아메리카노 1잔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고 하니 일석이조의 이벤트라고 할 수 있어요.


웨스틴 조선, Play Hip Summer!

| 기간: ~ 2022/08/31

웨스틴 조선에서 더운 여름을 힙하게 보낼 수 있는 여름휴가 패키지 플레이 힙 써머(Play Hip Summer!)을 선보인다고 해요. 해당 패키지에는 평범한 호캉스에서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혜택들에 더불어 조금 더 특별한 제로웨이스트 실천을 위해 제로 바캉스 키트가 함께 제공됩니다. 이 키트에는 리유저블 스트로우와 세척솔, 대나무 칫솔과 고체 치약 등이 포함되어 있고 추억을 기념품으로 간직할 수 있게 다회용 썸머 토이 카메라와 필름까지 준비되어 있어 색다른 여름 휴가를 보낼 수 있다고 해요.


그랜드 워커힐 서울, 비긴 비건

| 기간: ~ 2022/12/31

워커힐 호텔 앤 리조트의 그랜드 워커힐 서울은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비건주의를 담아 비건 콘셉트 룸을 선보이는 패키지를 준비했어요. 비건 전용 객실은 푸드에서 인테리어까지 다양한 부분에서 환경을 파괴하는 요소들을 최소화한 국내 최초 친환경 객실이라고 해요. 친환경 타월과 가운, 동물 실험을 거치지 않은 친환경 어메니티는 물론, 닥나무를 소재로 한 식물성 한지 가죽과 비건 충전재를 사용한 인테리어 그리고 친환경 '오코텍스 (OEKO-TEX)' 인증 제품을 사용한 침구류 등 섬세하고 꼼꼼하게 친환경을 실천하는 객실에서 호캉스를 즐길 수 있어요.




모아두고 싶은 호텔•공간 이야기 속으로!

에디터의 추천 글



▼ 라이프스타일 호텔 브랜드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 ▼

 https://blog.naver.com/hotel_inside/222756475130



▼ 환상적인 수상 낙원이 펼쳐지는 호텔이 궁금하시다면? ▼

https://blog.naver.com/hotel_inside/222753422520



▼ 호텔인사이드 유튜브에서 생생한 호텔 리뷰를 만나보세요! ▼

https://youtu.be/pS6k3Hw7BaQ



▼ 호텔인사이드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더 다양한 소식을 만나 보실 수 있어요! ▼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116816





오늘의 <호텔 뉴스>에서는 환경의 달과 세계 환경의 날 이야기부터 환경의 달을 맞이한 호텔 프로모션 모음까지 살펴봤는데 어떠셨나요? 환경을 보호하는데 한발짝 더 가까워지는 한 주가 되기를 바라며 오늘의 호텔 뉴스를 마치겠습니다. 오늘의 이야기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



Written by. 에디터 앨리스





매거진의 이전글 [호텔뉴스] 실속 있게 즐기는 호캉스, 하프케이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