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인사이드 Oct 18. 2022

[인사이드] 일본 료칸 호텔 BEST 3?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쏠쏠한, 재미는 덤!인 호텔 이야기를 들려드리는 에디터 리사입니다.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하늘길이 열린 데다 일본 자유여행 및 무비자 입국이 허용되고, 엔저 현상까지 발생하며 일본 여행 수요가 폭발하고 있어요. 오늘은 일본 료칸 호텔 BEST 3를 소개합니다. 자, 그럼 함께 보러 가실까요?


1. 호시노야 도쿄 (Hoshinoya Tokyo)

사진 출처: Hoshinoya Tokyo

"도심 속의 료칸"이라는 타이틀을 지닌 호시노야 도쿄(Hoshinoya Tokyo)는 현관에서 신발을 벗고 다다미로 올라가는 일본의 생활 문화를 계승하는 일본 료칸입니다. 일본의 손님 접대 문화인 오모테나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Hoshinoya Tokyo

객실은 키쿠(Kiku-Executive Triple), 유리(Yuri-Deluxe King), 사쿠라(Sakura-Deluxe Twin) 3가지 타입으로 나뉘는데요. 노송나무로 만들어진 세련된 가구들과 창문의 창호지 등은 일본의 전통 미학을 느낄 수 있도록 합니다. 침구류도 일본스럽게 디자인했다고 해요. 모든 층이 6개 객실로 이루어져 있으며, 객실 층은 투숙객만 이용 가능합니다.


사진 출처: Hoshinoya Tokyo

다다미로 연결된 객실에서는 신발을 신지 않고서도 각 층에 마련된 오차노마 라운지로 자유롭게 오갈 수 있습니다. 객실의 거실처럼 편하게 지낼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아침에는 일본식 된장국과 주먹밥을, 점심에는 달콤한 과자와 차를, 저녁에는 계절에 어울리는 술을 제공한다고 해요. 일본만의 특별한 전통문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2. 아만 도쿄 (Aman Tokyo)

사진 출처: Aman Tokyo

아만 리조트 최초의 도시형 호텔인 아만 도쿄(Aman Tokyo)는 호시노야 도쿄와 함께 도쿄의 럭셔리 호텔을 대표하는 곳이지만 콘셉트는 전통미를 추구하는 호시노야와 달리, 모던함과 웅장함 속에 일본 특유의 감성을 녹여냈으며 최근 트렌드를 고스란히 반영합니다.


사진 출처: Aman Tokyo

일본 전통 디자인으로 꾸민 널찍한 로비, 료칸 스타일의 객실 및 Aman Spa 모두 도쿄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합니다. 특히 객실이나 수영장 등에서 보이는 전망은 일반적인 시티뷰들과 격을 달리한다고 해요. 규모가 큰 호텔임에도 불구하고 공백 없이 세심한 디테일을 선보입니다.


사진 출처: Aman Tokyo

객실과 스위트룸은 일본의 전통 주택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되었습니다. 아래의 분주한 도시 위 높은 곳에 위치한 객실에서 편안하고 조용한 휴식을 취할 수 있어요. 전 객실에서 맑은 날에는 황궁 정원과 후지산 등의 호화로운 전망을 즐길 수 있습니다.


3. 스이란 럭셔리 컬렉션 호텔 교토 (Suiran Luxury Collection Hotel Kyoto)

사진 출처: Suiran Luxury Collection Hotel Kyoto

스이란 럭셔리 컬렉션 호텔 교토(Suiran Luxury Collection Hotel Kyoto)는 세계문화유산에 등록된 사찰, 텐류지와 도보 거리에 위치하며 호젓한 강가에서 일본 고유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안식처입니다. 이 지역은 옛날부터 일본의 귀족들이 뱃놀이를 즐기는 곳으로도 유명하다고 해요.


사진 출처: Suiran Luxury Collection Hotel Kyoto

스이란 교토는 고전미와 현대미가 어우러진 럭셔리한 객실과 스파, 고급 다이닝 등 다채로움이 느껴지는 부티크 호텔입니다. 교토는 세계적인 관광 도시로 평가받고 있으나, 그에 비해 숙박시설이 항상 문제였다고 해요. 이에 교토시는 '양보다는 질'이라는 전략을 세웠고, 그에 대변하듯 등장한 호텔이 바로 스이란 럭셔리 컬렉션 호텔 교토입니다.


사진 출처: Suiran Luxury Collection Hotel Kyoto

세계문화유산과 역사적 건축물, 아름다운 자연과 인접하고 있다는 위치적 장점뿐만 아니라 특별한 관광 프로그램도 제공합니다. 현지 관광 전문가로서의 자격을 갖춘 호텔 스텝들이 레스토랑 예약 및 교통편 예약 등의 일반 업무는 물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의 정보 제공과 지원도 아끼지 않는다고 해요.


여기까지 일본 료칸 호텔 BEST 3!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아직 일본을 가보지 못한 저로서는 이번 기회를 놓치고 싶지가 않네요! 오늘 준비한 인사이드의 이야기는 여기까지입니다. 오늘의 이야기가 흥미로우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그럼 저는 더 재미있고 흥미로운 이야기로 돌아게요. 고맙습니다 :)


Written by. 에디터 리사


모아두고 싶은 호텔•공간 이야기 속으로!

에디터의 추천 글


▼ 방콕 신상 호텔 BEST 5!가 궁금하시다면? ▼


▼ 전주의 신상 로컬 커뮤니티 호텔이 궁금하시다면? ▼


▼ 호텔인사이드 유튜브에서 생생한 호텔 리뷰를 만나보세요! ▼


▼ 호텔인사이드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면 더 다양한 소식을 만나 보실 수 있어요! ▼


매거진의 이전글 [인사이드] 방콕 신상 호텔 BEST 5?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