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이라 발리
수상 궁전을 떠올리게 되는 외관,
전 객실 풀빌라를 갖춘
럭셔리 끝판왕 신상 발리 호텔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쏠쏠한, 재미는 덤!인 호텔 이야기를 들려드리는 에디터 주디입니다. 휴일과 기념일을 맞아 사랑하는 연인과 호캉스와 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많이 있으실 것 같아요. 오늘은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기 좋은 주메이라 발리(jumeirah bali)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함께 떠나볼까요?
<호텔 소개>
주메이라는 두바이 정부 소유인 두바이 홀딩스의 초고급 호텔 체인 브랜드로 중동, 유럽,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다양한 호텔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호텔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버즈 알 아랍, 주메이라 에미리트 타워즈 호텔이 있고 '주메이라'라는 이름은 아랍 에미리트 두바이 내에 있는 바닷가의 한 주거 지역의 이름을 따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주메이라 발리는 작년 2022년에 오픈한 발리 신상 리조트로 발리의 남서부 울루와트(Uluwatu) 해변에 위치해 있어요. 울루와트 해변은 서핑명소로도 유명하고 발리에서 최고의 선셋을 자랑한다고도 합니다. 호텔에서는 발리의 환상적인 일몰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해요.
리조트 건물의 전체적인 컨셉은 힌두교의 '물의 궁전'으로 과거 인도네시아 자바섬 중부에 존재했던 마자히핏 왕국에서 영감을 얻어 지어졌다고 합니다. 자바의 주택문화는 거석신앙과 농경사회와 연관이 깊다고 하는데요, 객실의 인테리어를 자세히 살펴보면 벼의 신을 상징하는 '데위 스리(dewi sri)가 목판에 조각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고 곳곳에서 힌두-자바의 역사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해요.
<호텔 개요>
< 객실 >
주메이라 발리의 객실은 123개의 1 베드 룸 빌라와 2 베드룸 빌라를 비롯해 4 베드룸을 갖춘 로얄 워터팰리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든 빌라는 프라이빗 수영장을 갖춘 풀빌라이고 내부는 힌두-자바 문화에서 영감을 얻어 마자히핏(Majapahit)왕국을 재현해 낸 느낌이라고 합니다.
Garden Villa with Private Pool은 전용 수영장이 있는 넓은 가든 빌라 객실로 마자파힛 정원이 내려다보이고 인도네시아 전통나무로 둘러싸여 있는 빌라 객실입니다.
Premier Garden Villa with Private Pool은 전용 수영장이 있는 넓은 프리미어 가든 빌라로 마자피힛(Majapahit)의 고전 유적지를 내려다보며 발리의 유산을 만날 수 있는 빌라 객실입니다.
Sunset Villa with Private Pool은 높은 절벽 위에 위치한 빌라 객실로 막힘없는 전망을 자랑하는 객실입니다. 해가 지면 오렌지와 핑크빛으로 빛나는 선셋을 바라볼 수 있고 객실에서는 넓은 바다를 내려다볼 수 있다고 해요.
Ocean Villa with Private Pool은 고요한 인도양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오션뷰 빌라 객실입니다. 우아한 객실 내부와 아름다운 주변환경이 매력적이고 평온함을 느끼기 좋은 객실이라고 해요.
Panoramic Ocean Villa with Private Pool은 인도양의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빌라 객실로 거실과 침실, 모든 공간에서 아름다운 바다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객실이라고 해요.
Two Bedroom family connecting villa는 발리 문화 유산의 상징적 기념물인 마자파힛의 고대유산을 바라볼 수 있는 호화로운 빌라 객실이라고 합니다. 객실은 커넥팅 룸으로 가족단위의 여행객이 이용하기 좋다고 합니다.
< F&B >
Akasa (아카사)
아카사는 주메이라 발리의 가장 높은 곳에 있는 다이닝 시설로 울루와트 해안 절벽에 위치해 있습니다. 막히는 전망 없이 발리의 일몰을 바다와 하늘로 구분해 볼 수 있는 멋진 선셋 포인트가 있고 날씨가 좋은 날에는 멀리 있는 발리의 화산 아궁산의 풍경도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카사에서는 아시안 퓨전 메뉴를 선보이고 있고 타이, 일식, 한식에서 영감을 얻은 스모키한 발리 음식을 맛볼 수 있다고 해요.
Segaran(세가란)
세가란은 주메이라 발리의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으로 인도네시아 어로 'Segaran'은 신선함을 뜻한다고 합니다. 레스토랑에서는 Farm to table 음식 철학을 바탕으로 신선한 재료의 정교한 발리, 동남아시아의 요리를 맛 볼 수 있습니다.
Maja Sunset Pool Lounge( 마자 선셋 라운지)
마자 선셋 라운지는 인도양이 내려다보이는 인피니티 풀에서 칵테일과 핑거푸드를 즐길 수 있는 라운지 입니다.
< 부대시설 >
Talise spa(탈리스 스파)
탈리스 스파는 주메이라 발리 로비의 바로 아래층에 위치한 스파시설 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관리는 10만원대의 가격부터 시작하고 발리 내 유일하게 터키식 테라피인 하맘(Hammam)을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하맘은 따뜻한 온돌에 누워 받는 습식 마사지라고 합니다.
오늘은 발리의 최고급 리조트 주메이라 발리로 떠나보았는데 어떠셨나요?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오늘의 호텔 랜선투어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이야기가 재밌으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여러분의 랜선 호텔 여행에는 인사이드가 함께합니다~ 다음에는 더 새롭고 흥미로운 곳으로 함께 떠나보아요!
Written by. 에디터 주디
모아두고 싶은 호텔•공간 이야기 속으로!
에디터의 추천 글
▼ 화려한 휴가와 어울리는 호텔이 궁금하시다면? ▼
▼ 110년 역사를 품은 독채 호텔이 궁금하시다면? ▼
▼호텔인사이드 유튜브에서 생생한 호텔 리뷰를 만나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