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인사이드 Nov 09. 2023

[르 그랑 마자랭]문화 예술이 깃든 호화로운 대저택호텔

귀족 시대의 호화로운 대저택?

파리 중심부에 펼쳐진 5성급 호텔

현대와 과거의 조화로운 만남


#파리호텔 #파리럭셔리호텔 #프랑스호텔

사진 출처 : Le Grand Mazarin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쏠쏠한, 재미는 덤! 인 호텔 이야기를 들려드리는 에디터 주디입니다. 다가오는 9월 말은 추석 연휴가 함께합니다. 약 6일간의 달콤한 휴일이 예상되는데요, 연차를 활용해 약 12일간의 휴가를 떠나는 여행객들도 있다고 합니다. 긴 연휴가 예정되면 평소 다녀오기 어려운 해외로 발걸음 하는 여행객들도 많아지는데요, 오늘의 호텔 랜선투어에서는 머나먼 유럽 지역인 프랑스로 떠나보려고 합니다. 파리의 현대적인 고전미를 느낄 수 있는 르 그랑 마자랭(Le Grand Mazarin)을 여러분께 소개해 드릴게요.


<호텔 소개>

사진 출처 : Le Grand Mazarin

르 그랑 마자랭(Le Grand Mazarin)은 유명 인테리어 디자이너인 Martin Brudnizki가 디자인한 호텔로 파리 마레(Marais)중심부에 새로 오픈을 앞두고 있는 5성급 호텔입니다. 호텔은 프랑스 고전주의를 재해석해 디자인되었습니다. 디자이너는 귀족 시대 호화로운 대저택에서 문학, 예술, 인사들이 모여 대화를 나누던 고풍스러운 살롱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해요.

사진 출처 : Le Grand Mazarin

호텔은 세련되면서도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호텔 곳곳에서는 'Entreprises du Patrimoine Vivant'라는 라벨이 있는 제품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프랑스 국립 공예 연구소의 라벨로 국가 인증 마크로 사용되는 라벨이라고 합니다. 호텔은 현대 미술 갤러리인 아멜리에 하우스(Amélie Maison d'Art)와 협력해 수백 점의 예술작품과 빈티지 가구를 전시하기도 했습니다.

사진 출처 : Le Grand Mazarin

호텔 내에 조성된 겨울 정원은 현대 예술가 소피아 페가(Sophia Pega)가 상상한 환상적이고 울창한 정원을 구현했다고 합니다. 정원 풍경을 연상시키는 프레스코화를 그려 구성했다고 해요. 부대시설인 수영장의 천장은 또 한 명의 현대적인 예술가, 자크 멀(Jacques Merle)의 프레스코화로 디자인되어 있는데요, 독특하면서도 웅장한 느낌을 선사한다고 합니다.


<호텔 개요>


< 객실 >

호텔은 50개의 객실과 11개의 스위트룸을 운영 중입니다. 객실은 호화로운 장식과 고전적인 프랑스 예술 작품들로 구성되어 있다고 해요.

사진 출처 : Le Grand Mazarin

Classic room은 풍부한 장식으로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객실로 카펫과 트윈 옷장, 내부 벽지 곳곳에서 매력적인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닥은 헤링본 스티치로 마감된 세공 마룻바닥으로 이루어져 있고, 침대 캐노피는 Aubusson 스타일의 태피스트리로 마감되어 있다고 해요. 객실의 가구는 프랑스 브랜드인 Art de Lys에서 디자인되었습니다.

사진 출처 : Le Grand Mazarin

Superior room은 독특한 가구와 액세서리를 만날 수 있는 객실로 과거와 현재의 문화 예술을 조화롭게 섞어 디자인되었다고 합니다. 객실 내 램프는 유명한 청동 장식 조명 제작자인 Maison Lucien가 맞춤 디자인했고 바 유닛은 프랑스 디자인 브랜드 Pierre Frey의 패브릭을 사용해 제작했다고 해요. 객실은 커넥팅 룸으로도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진 출처 : Le Grand Mazarin

Deluxe room은 파리의 분위기를 강조한 객실로 다양한 예술 작품과 특이한 디테일을 활용해 디자인했다고 합니다. 다양한 가구는 표범 무늬와 줄무늬 등 대비되는 패턴을 사용해 호텔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뤘다고 해요. 카펫 패턴은 갑각류와 불가사리로 가득 화려한 패턴을 사용해 디자인되었는데요, 이 또한 럭셔리한 객실 분위기와 조화롭게 어우러진다고 합니다.

사진 출처 : Le Grand Mazarin

Parisienne Junior Suite는 파리 전체가 보이는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객실입니다. 객실 내 예술품은 아트 갤러리인 아멜리에 하우스와 협업해 특이한 색상 조합과 소재를 활용한 작품들로 배치되었다고 해요. 객실은 전체적으로 파스텔톤의 민트 컬러를 사용했고 커튼과 카펫은 화려한 무늬를 사용해 차분하면서도 센스 있게 조성되었습니다.

사진 출처 : Le Grand Mazarin

Grand Junior Suites Parisienne은 패밀리 룸으로 사용 가능한 객실로 파리 전체의 장엄한 객실을 전망으로 합니다. 객실 내부는 파스텔톤의 민트 컬러를 베이스로 구성되었고 커튼과 카펫, 가구에서는 화려하고 다양한 패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객실은 모두 전용 발코니를 갖추고 있고 욕실은 검은색 대리석과 원목 샤워 시설, 욕조 등으로 구성되었다고 해요.

사진 출처 : Le Grand Mazarin

Mazarin Suite는 18세기 프랑스 문학 살롱의 모습을 연출한 객실로 4~5인이 이용 가능한 넓은 크기를 자랑합니다. 객실 곳곳에서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고 패브릭, 태피스트리 침대보, 가구, 조명 등은 프랑스 최고 장인들이 만든 제품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웅장하고 세련된 분위기로 조성되어 있고, 넓게 조성된 발코니 공간에서는 멀리 센느강을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해요.


< F&B >

Boubale

레스토랑 부발레는 미슐랭 스타 셰프 아사프 그라니(Assaf Granit)가 이끄는 레스토랑입니다. "Boubale"단어가 지닌 관대함과 따뜻함을 중심으로 어린 시절 먹었던 아쉬케나 요리에 창의성을 더해 동유럽과 지중해의 조화로운 요리를 선보인다고 해요. 레스토랑 내부는 섬세한 도자기와 은제품, 프레스코화로 장식된 천자 등 몰입감 있고 시각적으로 즐거운 요소를 사용해 디자인되었다고 합니다.

사진 출처 : Le Grand Mazarin

Le Bar

르 바는 시그니처 칵테일과 다양한 주류 메뉴를 선보이는 바입니다. 화려한 패턴을 활용해 벽과 소파를 디자인했고 활기찬 분위기로 오픈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 부대시설 >

사진 출처 : Le Grand Mazarin

Pool & Hammam

르 그랑 마자랭의 웰빙 공간은 수영장과 함께 피트니스 룸, 트리트먼트 룸이 완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수영장은 내 화려한 모자이크 타일을 사용해 디자인되었고 시적 상상력을 연상시키는 예술가 자크 멀(Jacques Merle)의 웅장한 프레스코화로 천장을 구성했다고 해요. 수영장 내에는 별도의 자쿠지와 터키식 목욕탕도 갖춰져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프랑스 파리에 있는 르 그랑 마자랭(Le Grand Mazarin)으로 여행을 떠났는데 어떠셨나요? 고급스러운 우아함과 예술적인 패턴이 가득한 공간에서 색다른 여행을 꿈꿔보는 것도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의 이야기가 재밌으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여러분의 랜선 호텔 여행에는 인사이드가 함께합니다.


Written by. 에디터 주디


모아두고 싶은 호텔•공간 이야기 속으로!

에디터의 추천 글


▼ 2023 상반기 해외 신상 호텔 BEST4? ▼

▼ 파리 몽마르뜨에 펼쳐진 동화 같은 호텔?▼

▼ 호텔인사이드 유튜브에서 생생한 호텔 리뷰를 만나보세요! ▼


매거진의 이전글 [OWO 래플스 런던] 초호화 럭셔리 문화재 호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