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인사이드 Jan 26. 2024

[인사이드] 2023 하반기 신상 유럽 호텔 BEST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쏠쏠한 재미는 덤! 인 호텔 이야기를 들려드리는 에디터 주디입니다. 작년 전 세계의 유명 호텔 브랜드들은 새로운 공간에서 화려한 오픈을 함께했는데요. 특히 유럽 지역은 역사적인 건물과 인기 관광지에 자리 잡은 호텔이 많아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여러분께 2023 하반기 신상 유럽 호텔 BEST4를 소개해 드릴게요.


1. 페닌슐라 런던(Peninsula London)

사진 출처 : Peninsula London

페닌슐라 런던(Peninsula London)은 지난 2023년 하반기에 오픈한 호텔로 페닌슐라 그룹의 12번째 호텔로 알려져 있습니다. 호텔 주변으로는 버킹엄 궁전과 나이츠브리지 등 상징적인 관광명소가 위치해 있다고 하는데요. 호텔은 건축가 Hopkins Architects가  주변 유산 건축물들과 조화를 이루도록 디자인했다고 해요.

사진 출처 : Peninsula London

호텔은 190개의 객실과 스위트룸을 운영 중이고, 대부분의 객실에는 하이드 파크 코너, 웰링턴 아치, 벨그라비아아의 역사 있는 건축물들이 내려다보이는 대형 창문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객실 디자인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Peter Marion가 디자인했다고 하는데요. 영국의 웅장한 주택과 주변 자연에서 영감을 받아 차분하고 우아한 객실을 조성했다고 해요.

사진 출처 : Peninsula London

다이닝 시설은 총 6 곳을 운영 중이며  'Brooklands'은 미슐랭 스타 셰프 디렉터 클로드 보시가 선보이는 정교하고 현대적인 영국 요리를 선보입니다. 호텔의 최상층에 위치해 하이드 파크의 전경을 내려다보며 식사를 즐길 수 있다고 해요. 'The Lobby'는 올 데이 다이닝과 시그니처 페닌슐라 애프터눈 티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부대시설로는 페닌슐라 스파 및 웰니스 센터가 있고 시설 내 실내 수영장도 조성돼 있어요.


2. 로즈우드 뮌헨(Rosewood Munich)

사진 출처 : Rosewood Munich

로즈우드 뮌헨(Rosewood Munich)은 2023년 10월 오픈한 호텔로 글로벌 호텔 브랜드 로즈우드의 최근 작품입니다. 호텔은 18세기와 19세기의 독창적인 바로크, 로코코 건물에서 운영 중인데요, 건물은 과거 바이에른의 주립 은행이었다고 해요. 디자이너 Tara Bernerd는 전통적인 바이에른 건물에 편안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선보였고 우아하고 기품 있는 호텔의 분위기를 조성했다고 합니다. 

사진 출처 : Rosewood Munich

호텔은 73개의 객실과 59개의 고급 스위트룸을 운영 중입니다. 현대적인 럭셔리함이 돋보이는 객실은 뮌헨 스카이라인 또는 내부 안뜰을 전망하고 있어요. 모든 공간은 차분한 흙색, 밝은 목재, 로열 블루 색상, 에메랄드그린 벨벳 가구로 디자인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객실 내에서는 맞춤형 가구, 현지 특산품으로 구성된 미니바, 로즈마리가 함유된 샴푸가 구비된 대리석 욕실 등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진 출처 : Rosewood Munich

호텔의 다이닝 시설로는 수석 셰프 Caspar Bork가 이끄는 바이에른 레스토랑 'Brasserie Cuvilliés'가 있고, 독창적인 술과 재즈 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Bar Montez', 애프터눈 티, 올 데이 다이닝을 제공하는 'Wintergarten & Palaishof'가 있습니다. 부대시설로는 독일 최초로 Asaya Spa를 운영 중이고, 피트니스센터,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실내 수영장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고 해요.


3. 식스센스 로마(Sixsenses Roma)

사진 출처 : Sixsenses Roma

식스센스 로마(Sixsenses Roma)은 호텔 브랜드 Six Senses의 로마 최초 도시형 호텔로, 15세기에 지어진 살비아티 세시 멜리니 궁전에서 운영 중입니다. 호텔이 위치한 건물은 은행으로도 사용되었다고 하는데요. 웅장한 외관과는 다르게 내부 디자인은 현대적이고 편안한 느낌으로 디자인되었고 우아하고 고요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 Sixsenses Roma

호텔은 더블룸, 주니어 스위트룸, 1 베드 룸 및 2 베드 룸 스위트를 포함한 96개의 객실을 운영 중이에요. 디자이너 Patricia Uriquola는  코치오 페스토, 트리클리니움 대리석 등 전통 로마 재료를 활용해 객실을 디자인했다고 하는데요. 고전적인 분위기에 현대적인 장식을 더해 편안한 분위기를 형성했다고 합니다. 

사진 출처 : Sixsenses Roma

호텔의 대표적인 다이닝 시설로는 현지에서 생산된 유기농 재료로 음식을 선보이는 'Bivium'가 있고, 로마에서 영감을 받은 칵테일을 맛볼 수 있는 'NOTOS Rooftop'가 있습니다. 호텔 내에는 웰니스 스파 시설도 운영 중이에요. 웰니스 시설에서는 현대적인 분위기의 로마식 목욕탕과, 플런지 풀, 터키식  목욕탕, 최첨단 피트니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4. 팔라조 코르두시오 그랑 멜리아(Palazzo Cordusio Gran Meliá)

사진 출처 : Palazzo Cordusio Gran Meliá

팔라조 코르두시오 그랑 멜리아(Palazzo Cordusio Gran Meliá)는 스페인 최대 호텔 그룹인 멜리아 호텔 인터내셔널의 호텔로, 밀라노 중심부 인기 광장인 코르두시오 광장(Piazza Cordusio)에 위치해 있습니다. 호텔은  베네치아 궁전(Palazzo Venezia) 내에서 운영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호텔 인근에는 두오모 광장과 스포르체스코 성 등 역사적인 인기 관광지가 자리 잡고 있다고 합니다.

사진 출처 : Palazzo Cordusio Gran Meliá

호텔은 기존 건물의 내부 공간을 변형해 84개의 객실과 스위트룸을 선보였습니다. 자연 채광을 느낄 수 있는 전용 발코니도 조성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창문 밖으로는 코르두시오 광장, 오레피치, 두오모 성당 등 이국적인 건물들을 전망할 수 있어요. 객실 내부에는 Foscarinim, Cassina, Molteni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이탈리아 브랜드의 가구를 배치했다고 합니.

사진 출처 : Palazzo Cordusio Gran Meliá

다이닝 시설 'Isola'는 이탈리아 남부 섬의 별미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으로  셰프 Francesxo Bagnato가 이끌고 있고, 최근 미쉐린 가이드에 등재되기도 했습니다. 또 하나의 다이닝 시설 SACHI는 문경수 셰프가 이끄는 일본식 레스토랑으로 현지 제철 재료로 만든 다채로운 요리를 선보인다고 해요. 부대시설로는 실내 수영장과 터키식 목욕탕, 휴식 라운지 등이 있는 웰니스 공간과 최첨단 피트니스 공간이 조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오늘의 호텔 인사이드에서는 2023 하반기 유럽 신상 호텔 BEST4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역사적인 공간과 건물에 자리한 호텔이라니!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다녀오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의 이야기가 즐거우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다음 인사이드는 더욱 재미있고 흥미로운 이야기로 돌아올게요~


Written by. 에디터 주디


모아두고 싶은 호텔•공간 이야기 속으로!

에디터의 추천 글


▼ 인사이드 명품 호텔 BEST3? ▼

▼ 겨울 왕국 속에서 보내 럭셔리한 호캉스? ▼


 호텔인사이드 유튜브에서 생생한 호텔 리뷰를 만나보세요! ▼





매거진의 이전글 [인사이드] 명품 브랜드 호텔 BEST 3!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