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호텔 에디터가 클립 한 감각적인 공간 이야기. ‘스팟클립’ 에디터 주디입니다. 지난 5월 초 전주에서는 약 10일간 전주국제영화제(Jiff)가 펼쳐졌습니다. 오늘은 국제영화제의 현장에 다녀오며 발견한 웨리단길의 새로운 카페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그럼 지금부터 '위드 스페이스'를 함께 만나볼까요?
위드 스페이스는 전주의 떠오르는 핫스폿인 웨리단길에 위치한 갤러리 카페입니다. 카페 도보거리에는 한옥마을과 전동성당이 있어 함께 둘러보기도 좋아요.
카페는 3층 규모로 운영 중이에요. 1층은 카페 2층은 갤러리 3층은 아트 스튜디오로 안내되어 있는데요, 전 층 모두 좌석이 마련돼 있어 원하시는 곳에서 음료와 푸드를 즐기셔도 될 것 같습니다.
1층은 주문하는 공간과 함께 좌석이 마련돼 있고, 소소한 소품을 판매하고 있어요.
에코백과 볼펜 등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물품이 준비되어 있으니 구경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2층 공간은 화장실이 위치해 있고, 대부분의 벽면에 작품이 전시되어 있어요. 전시 작품은 기간별로 달라진다고 해요!.
위드 스페이스는 전 공간에서 전시를 함께 진행하고 있는데요. 작품 감상과 함께 커피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가장 많은 작품이 있는 2층을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3층은 넓은 창으로 주변 풍경을 바라보기 좋은 공간이에요. 널찍하게 좌석이 마련돼 있어 좋았습니다.
입구 쪽에는 눈길을 끄는 대형 책도 전시되어 있었는데요, 장갑을 끼고 책 속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었답니다~.
카페는 에스프레소 음료와 논 커피, 브런치, 베이커리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어요. 시그니처 메뉴로는 트로피컬 에이드와 블라썸 아이스티, 리치민트 릴렉서, 베리맛차, 샤인소르베에이드 등이 있고 아이들을 위한 키즈 메뉴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디저트 종류도 다양한데요. 크루아상, 시나몬롤, 파운드케익, 휘낭시에 등 베이커리류와 함께 케이크 메뉴로 티라미수, 브라우니, 바스크 치즈케이크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브라우니는 아이스크림을 추가해 즐길 수도 있다고 하니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브런치 세트를 주문했어요. 세트는 크루아상 샌드위치와 양송이 수프, 바게트 스틱, 아메리카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메리카노는 산미가 강하지 않고 고소한 맛이 있어 호불호 없이 즐기기 좋았어요.
바게트 스틱은 양송이 수프에 꽂아져서 제공됩니다. 수프는 따뜻하게 데워져 나왔고 양송이 향이 살짝 느껴졌어요. 바게트 스틱과도 굉장히 잘 어울렸습니다.
샌드위치는 크루아상 빵 안에 야채와 햄, 사과 등이 들어가 있고 브라운 치즈와 견과류가 토핑 되어 제공됩니다. 각 재료의 조화가 굉장히 좋았고 함께 나온 아메리카노와도 정말 잘 어울렸어요!.
카페에서는 핸드드립 커피 클래스도 진행하고 있다고 해요. 정원 4명으로 3층 아트 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네이버 예약을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전주 웨리단길의 새로운 카페 '위드 스페이스'를 소개해 드렸는데 어떠셨나요?. 향긋한 커피와 함께 브런치도 즐기고 전시도 감상해 보시면 더욱 알찬 주말이 될 것 같아요. 오늘의 이야기가 즐거우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다음 스팟클립에서는 더욱 흥미로운 공간을 소개해 드릴게요.
written by. 에디터 주디
에디터의 클리핑 �
1. 전주 웨리단길 신상 카페
2. 전시와 커피를 모두 즐길 수 있는 곳
3. 전주 브런치 맛집!
[전주 "위드 스페이스"]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라감영 4길 9-1
매일 09:00 - 21:00
20:30(L.O)
0507-1305 - 0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