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의 골든트라이앵글
우아한 먹셔리가 있는
고풍스러운 파리를 담은 호텔
#포시즌스호텔파리 #2024파리올림픽 #프랑스파리여행
안녕하세요! 알아두면 쏠쏠한, 재미는 덤! 인 호텔 이야기를 들려드리는 에디터 주디입니다. 지금 프랑스 파리에서는 2024 파리 올림픽이 한창인데요. 오늘은 대한민국 선수들의 경기가 함께했던 경기장 인근 유명 호텔로 떠나보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고급스럽고 럭셔리한 파리 도심 속 여행지 '포시즌스 호텔 조지 V(Four Seasons Hotel George V Paris)'를 함께 만나보아요.
<호텔 소개>
포시즌스 호텔 조지 V(Four Seasons Hotel George V Paris)는 파리의 부유한 지역인 샹젤리제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1928년 문을 연 호텔은 럭셔리와 고급스러움의 상징으로 파리 도심에 자리 잡고 있어요. 호텔은 아르데코(Art Deco) 스타일의 건축과 디자인으로 유명하다고 하는데요, 화려하면서도 우아한 장식이 특징인 아르데코 디자인은 호텔이 건축될 당시 최신 트렌드였다고 합니다.
1920년부터 역사를 이어오던 호텔은 2차 세계 대전 당시 여러 용도로 사용되었다고 해요. 1970년에는 대대적인 리노베이션을 거쳐 현대적인 시설을 갖추게 되었고, 1997년 포시즌스 호텔그룹에 인수되어 럭셔리한 서비스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2년간의 대규모 리노베이션 끝에 지금의 호텔로 오픈하였고, 현재는 전 세계에서 주목하는 고급스러운 호텔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어요.
호텔 인근에는 파리의 주요 관광 명소가 함께합니다. 파리의 전경을 자랑하는 '개선문'과 파리의 상징인 '에펠탑', 2024 파리 올림픽의 펜싱 경기장 '그랑팔레', 양궁 경기장 '앵발리드' 등 다양한 스팟들이 위치해 있어요. 다채로운 명작을 소유한 '루브르 박물관'과 센 강 기차역을 개조해 만든 '오르세 미술관'도 차량 10분 이내 이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호텔 로비와 공용공간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플로리스트 'Jeff Leatham'이 디자인을 맡았고 화려한 꽃 장식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공간을 이루는 꽃은 매 시즌마다 새롭게 변화한다고 해요. 호텔 중심에 위치한 로비 라운지 'La Galerie'에서는 정기적인 라이브 피아노 공연과 비정기적인 예술 전시회도 펼쳐진다고 해요.
호텔의 다이닝 시설은 무려 미슐랭 6스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3스타 'Le Cinq'와 2스타 'Le george', 1스타'L'Orangerie'까지 3곳의 레스토랑은 각각 다른 매력의 공간에서 고급스러운 다이닝 경험을 제공하고 있어요.
<호텔 개요>
< 객실 >
호텔은 244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고 크게 Rooms, Suites, Signature Suites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현대적인 편의 시설을 갖춘 객실은 세련된 파리지앵의 아파트를 연상시킨다고 해요. 그럼 지금부터 대표적인 객실을 소개해 드릴게요.
Superior room과 Deluxe room은 밝고 상쾌한 색상으로 디자인되었고 킹사이즈 침대 1개 혹은 트윈 침대 2개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욕실은 대리석으로 짜여 있고, 싱글 또는 더블 세면대를 구비하고 있어요. Deluxe room은 파리 도심에서 가장 큰 스탠다드 객실 크기를 자랑한다고 해요.
Premier room은 세련된 프랑스 인테리어가 특징인 객실로 높은 천장과 넓은 공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객실에는 전용 테라스 혹은 발코니가 있고 안뜰 전망을 갖추고 있어요. 객실은 최대 성인 3명까지 이용 가능하고, 요청 시 소파 침대 혹은 롤 어웨이 침대를 추가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Four Seasons Suite는 넓은 거실이 있는 스위트룸으로 침실과 거실을 슬라이딩 도어로 격리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아하고 고풍스러운 가구로 꾸며져 있고, 트윈 베드가 있는 킹 스위트와 킹 베드가 있는 킹 스위트로 구분되어 있다고 해요.
Duplex Suite City View는 호텔 최상층에 위치한 복층의 스위트룸으로 전용 테라스 혹은 발코니를 갖추고 있어요. 파리 도심 스카이라인을 전망하고 있고 판테온-에펠탑-오페라 하우스-그랑 팔레 등 유명 관광 스팟도 함께 볼 수 있다고 합니다. 1층은 넓고 우아한 분위기의 거실 공간으로 고급 가구와 편안한 소파가 마련돼 있어요. 2층은 침실 공간으로 킹사이즈 침대와 고급 침구가 놓여있다고 합니다.
Parisian Suite는 부르주아 파리 아파트를 연상시키는 시그니처 스위트룸입니다. 자연광이 들어오는 밝고 넓은 거실이 있고 전용 주방과 대리석 벽난로가 있는 다이닝 공간, 넓은 테라스 공간 등으로 구성돼있어요. 객실 내부는 크림, 옐로우, 블루의 차분한 색상 팔레트를 사용해 디자인되었고 고전적이고 현대적인 예술 작품이 배치되었다고 합니다.
Elffel Tower Suite는 세련된 프랑스 스타일의 스위트룸으로 우아한 장식과 예술 작품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객실 창문으로는 에펠탑을 전망할 수 있어요. 넓고 밝은 분위기의 거실에는 고급 소파와 가구, 6인용 다이닝 테이블이 배치되었고 대리석으로 꾸며진 욕실은 별도의 샤워실과 욕조로 분리되어 있어요.
Royal Suite는 최대 8인이 숙박 가능한 넓은 크기의 2 베드 룸 스위트 객실입니다. 대리석 벽난로가 있는 거실과 기물을 완비한 주방이 갖춰져 있고, 넓은 크기의 전용 테라스를 보유하고 있어요. 객실에서는 Three Graces의 역사 깊은 아르데코 분수를 전망할 수 있고, 공간 곳곳에는 18-19세기 프랑스 골동품과 전통 직물-그림이 놓여 있다고 해요.
< F&B >
Le Cinq
미슐랭 3스타를 보유한 레스토랑 'Le Cinq'는 전통적인 프랑스 요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메뉴를 선보입니다. 우아하고 화려한 레스토랑은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고, 셰프 Christian Le Squer의 정교하고 창의적인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요리로는 브르타뉴 랍스터, 오리 푸아그라, 트뤼프 리조또 등이 있다고 해요.
L'Orangerie
미슐랭 2스타를 보유한 레스토랑 'L'Orangerie'는 정교한 프랑스 요리를 선보입니다. 클래식하고 모던한 분위기의 레스토랑은 유리천장이 있는 오렌지 하우스 스타일로 조성되었어요. 셰프 Alan Taudon은 계절에 맞는 신선한 재료로 섬세하고 정교한 요리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Le George
미슐랭 1스타 'Le George'는 트렌디한 지중해식 레스토랑입니다. 자연광이 들어오는 밝고 현대적인 내부는 편안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어요. 셰프 Simone Zanoni는 이탈리아 북부와 남프랑스에서 영향을 받아 전통 지중해식 요리에 현대적인 감각을 더했고, 현지 식재료를 사용해 신선하고 트렌디한 메뉴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La Galerie
'La Galerie'은 19세기 예술과 음악을 경험할 수 있는 올 데이 다이닝 공간으로 고풍스럽고 편안한 라운지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메뉴로는 브런치와 샌드위치 등 가벼운 식사류와 디저트를 제공하고 있고 애프터눈 티 세트가 유명하다고 해요.
< 부대시설 >
Spa and Wellness
호텔의 스파&웰니스 시설은 고대 스파 전통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되었습니다. 6개의 트리트먼트 룸은 밝은 회색과 은색 톤의 컬러를 사용해 현대적이고 우아한 공간을 조성했고 17m의 실내 수영장, 워터 익스피리언스 서킷이 있는 바이탈리티 풀, 피트니스 룸 등을 갖추고 있어요.
오늘은 고풍스러운 파리를 담은 '포시즌스 호텔 조지 V(Four Seasons Hotel George V Paris)'로 여행을 떠났는데 어떠셨나요?. 2024 파리 올림픽과 함께 시원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라며 랜선투어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오늘의 이야기가 재밌으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여러분의 랜선 호텔 여행에는 인사이드가 함께합니다.
Written by. 에디터 주디
모아두고 싶은 호텔•공간 이야기 속으로!
에디터의 추천 글
▼ 프랑스 올림픽과 함께하는 파리 호텔 BEST4? ▼
▼ 청량한 그리스 해안가의 예술 호텔? ▼
▼ 호텔인사이드 유튜브에서 생생한 호텔 리뷰를 만나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