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스팟클립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인사이드 Sep 27. 2024

[스팟클립] 힙지로를 만들었던 신도시의 카페 '미도파'


안녕하세요 호텔 에디터가 클립 한 감각적인 공간 이야기. ‘스팟클립’ 에디터 고미입니다. 힙지로의 중심에는 '신도시'가 있었는데요, 그 '신도시'가 론칭한 카페가 연희동에 있습니다. 클래식한 멋을 담은 뉴레트로 카페, '미도파'입니다. 지금부터 함께 만나볼까요?

서울의 연희동에 위치한 '미도파'는 가좌역과 홍대입구역 사이, 걸어서 20분 거리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독특한 외관의 건물 2층에 자리하고 있으며 커피를 비롯해 차, 맥주, 칵테일, 와인, 위스키 그리고 스낵을 판매하고 있어요.

입구에 들어서니 미도파를 대표하는 마스코트 캐릭터가 가운데에 놓여 있었고 왼쪽으로는 카페&바가, 오른쪽으로는 굿즈와 전시 공간이 자리해 있었어요. 


독특한 무드가 돋보이는 미도파의 전경입니다. 사진에서 보다시피 미도파는 여러 아티스트의 음악과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복합적인 예술 공간입니다. 미술, 디자인, 음악, 음식 등 다양한 형태의 팝업 이벤트를 열고 있다고 해요. 

옛날 플라스틱 휴지 꽂이, 사용감이 느껴지는 메뉴판, 유리창의 십자 무늬 등 옛 감성을 불러와 정겨운 느낌이 드는 공간입니다. 미도파라는 이름은 '미도파 백화점'에서 따왔는데요, 영어단어 대도시(Metropolitan)을 한자로 표기한 음역어라고 합니다. '아름다운 도시의 물결'이라 풀이할 수 있다고 하는데 독특하고 단순한 단어라 기억에 잘 남는 것 같아요.

육포와 견과류를 시켜보았는데, 따뜻하게 데운 물티슈도 함께 제공됩니다. 세심한 배려가 느껴졌어요. 다음 번에는 바 메뉴와 다양한 스낵류도 즐겨보고 싶습니다. 오래 쉬었다 가기도 잠시 들리기도 좋은, 떠나고 싶지 않은 공간 미도파였습니다. 


오늘은 서울 연희동 근처의 '미도파'를 소개해 드렸는데 어떠셨나요? 신도시와는 전혀 다른 분위기로 귀여운 로고와 굿즈들, 다양한 이야기와 이벤트들이 담겨있는 공간이었습니다. 이야기가 즐거우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다음 스팟클립에서는 더욱 흥미로운 공간을 소개해 드릴게요.


written by. 에디터 고미


� 에디터의 클리핑 �
1. 연희동 뉴레트로 감성 카페
2. 아티스트들의 음악과 전시를 감상할 수 있는 복합 공간
3. 카페와 바, 스낵 메뉴를 겸하는 공간




['미도파'] 

서울 서대문구 성산로 317 2층

월-목 12:00 - 22:00, 금 12:00 - 24:00, 토 11:00 - 24:00, 일 11:00 - 22:00

070-4108-2020







매거진의 이전글 [스팟클립]청초호 뷰 맛집 카페 '메리고라운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