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호텔 에디터가 클립 한 감각적인 공간 이야기. ‘스팟클립’ 에디터 주디입니다. 을지로 인쇄골목에는 힙한 사람들은 다 다녀갔다는 거리 '힙지로'가 있습니다. 힙지로 골목 곳곳에는 세월을 품은 오래된 공간에서 독특한 가게가 운영하고 있어요. 오늘은 여러분께 힙한 사람들이 자주 찾는다는 '피프에스프레소바'를 소개해 드릴게요. 그럼 지금부터 함께 만나 보아요.
피프에스프레소바는 연남동에서 시작된 카페로 서소문점과 을지로점에서 운영을 이어가고 있어요. 피프는 커피 본연의 매력에 집중할 수 있게 단조롭고 아늑한 분위기로 조성되었습니다.
피프에스프레소바 을지로 점은 을지로3가역과 충무로 사이에 자리 잡고 있어요. 매장 공간은 아담한 편이고 2인~3인 총 3팀 정도 이용할 수 있는 좌석이 있습니다.
피프는 에스프레소부터 커피, 논커피, 그라니타 스페셜, 디저트 메뉴 등을 판매합니다. 시그니처 메뉴로는 블랜드 우유와 에스프레소가 들어간 '피프 라떼', 얼그레이 티 베이스의 시그니처 크림 커피 '피프 커피', 헤이즐넛 크림이 올라간 페레로를 연상시키는 라떼 '페레로' 등을 선보이고 있어요.
스프리츠 메뉴부터 칵테일, 진, 위스키 하이볼 등도 준비돼 있는데요. 을지로에서 감성 있게 간단한 술을 즐기고 싶다면 찾아가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시그니처 메뉴인 페레로와 피프 커피를 주문했어요. 두 메뉴는 따뜻하게 주문이 가능하답니다.
페레로는 한눈에 보기에도 고소한 비주얼로 제공되었어요. 부드러운 라떼베이스에 헤이즐넛 크림이 올라가 있고 페레로 로셰 초콜릿이 그대로 느껴지는 풍미였습니다.
피프 커피는 얼그레이 티 베이스에 시그니처 크림이 올라간 메뉴인데요, 얼그레이 맛은 그렇게 강하지 않았던 것 같아요. 크림은 쫀득했고 베이스와도 잘 어울렸어요.
천천히 커피를 즐기며 주위를 둘러보니 오픈, 마감 시간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대체적으로 11시 오픈 21시 마감으로 운영되고 있네요. 피프 에스프레소바는 공간이 협소해서 그런지 테이크아웃 손님들도 굉장히 많았어요.
유명한 에스프레소 바에서 종종 볼 수 있는 풍경이네요. 카운터 옆에는 이렇게 에스프레소 잔이 쌓여 있는 모습도 볼 수 있답니다. 을지로에서 맛있는 커피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피프에스프레소바에 들러보세요.
오늘은 여러분께 '피프에스프레소바'를 소개해 드렸는데 어떠셨나요. 내일부터는 설 연휴가 시작되는데요.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가족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야기가 즐거우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다음 스팟클립에서는 더욱 재밌고, 흥미로운 공간을 소개해 드릴게요.
written by. 에디터 주디
� 에디터의 클리핑 �
1. 을지로의 힙한 에스프레소바
2. 이국적인 분위기와 커피 한 잔의 여유가 있는 곳
3. 힙지로 핫플레이스
[을지로 '피프에스프레소바']
서울특별시 중구 충무로 4길 3 층
월-금 11:00 ~ 21:00
토 12:00 ~ 21:00
일 11:00 ~ 20 :00
0507-1354-0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