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디오알디 DORD Mar 24. 2023

좋은 정보를 받아들이고 빠르게 성장하는 방법


 여러분이 작은 편집숍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어느 날, 모임에 참석해 성공한 창업가들을 만났습니다. 어떤 창업가가 다가와서 조언합니다.

 “매출을 잘 내기 위해 가장 중요한 아이템이 무엇인지 아세요?. 바로 엠앤엠즈 초콜릿이죠. 엠앤엠즈 초콜릿을 팔지 않는 것은 망하는 지름길이죠.”

 그때 다른 사람이 오더니 이렇게 말합니다. “요즘은 라이스 밀크가 핫하죠. 라이스 밀크 열풍이 불고 있어요. 라이스 밀크를 팔아야 합니다.”

 잠시 후 누군가가 와서 말합니다. “오레오 쿠키를 팔아야 해요. 최근 오레오 쿠키의 판매가 엄청 늘고 있죠. 꼭 한번 팔아보세요.”

 또 다른 사람이 말했습니다. “유기농 셀러리죠. 유기농 셀러리를 팔아야 해요.”     


 얼마 후 여러분은 편집숍을 오픈하여 엠앤엠즈 초콜릿, 라이스 밀크, 오레오, 유기농 셀러리를 모두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편집숍에 들어온 손님은 여러분의 매장이 지향하는 바를 전혀 알 수가 없어서 여러분의 편집숍에 끌리지 않습니다.     

 만약 편집숍을 오픈하기 전에 여러분이 추구하는 가치가 무엇인지 확실하게 알고 있었으면 어땠을까요? 여러분이 추구하는 가치가 ‘건강한 삶’이라고 했다면, 동일한 조언을 받더라도 라이스 밀크와 유기농 셀러리만 판매했을 것입니다. 나머지 조언도 나름대로 근거가 있겠지만 여러분에게 맞지 않는 조언이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훌륭한 조언도 여러분이 추구하고자 하는 가치나 신념이 확립되어 있지 않으면 쓸모없을 수 있습니다. 스스로의 가치나 신념을 확립하는 것이 먼저입니다. 추구하는 가치와 신념을 확립하고 다양한 조언을 선별하여 받아들인다면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빠르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참고 : 스타트 위드 와이(Start With Why)/사이먼 시넥

작가의 이전글 스마트 스토어에서 수익을 낼 수 없었던 이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