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나우 Dec 07. 2016

가족과 떠나기 좋은
겨울여행지 추천

인천, 강릉, 부산, 여수 가볼만한 곳

벌써 일년의 마지막인 12월이 되었다. 대학생들에게는 겨울방학이 시작되고 직장인들은 남은 연차를 사용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로, 그동안 바쁘다는 핑계로 떠나지 못한 여행을 떠나야 할 시간이다. 돌아볼 시간 여유 없이 바쁘게 살다보면 그 중에 그래도 여행이 가장 기억에 남고, 삶의 원동력이 되곤 한다. 그리고 연말은 가족과 보내야 더 의미가 있기 때문에 이번에는 가족과 함께 12월에 떠나기 좋은 국내 겨울여행지 4곳을 소개하고자 한다.

아무래도 남녀노소가 사랑하는 여행지는 탁트인 겨울 바다를 가까이서 볼 수 있는 곳이 아닐까. 호텔나우가 추천하는 여행지 주변 오션뷰 숙소까지 살펴 보며 알찬 겨울 여행 계획을 세워보자.  




추천지 1. 아름다운 서해의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 인천

첫 번째 추천지는 비교적 가까워 부담없이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인천이다. 차이나타운을 시작으로 동화마을, 월미도 테마파크를 가는 코스가 대개 일반적인 인천여행코스이지만, 바닷가에서 조개구이나 회를 먹으며 기분전환도 하고 강화도, 석모도도 가까워 나들이하러 가기 좋다. 겨울 바다를 보러 멀리 갈 수 없다면 아름다운 서해의 일몰을 감상하러 인천으로 떠나보자. 


*가볼만한 곳: 송월동 동화마을, 차이나타운, 송도 센트럴파크, 을왕리해수욕장, 신포국제시장, 석모도, 인천대공원, 월미도 


▶ 인천 추천 숙소

- 네스트호텔 /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2877

객실에서 바다를 그리고 멋진 석양을 바라볼 수 있는 네스트호텔은 영종도에 위치한 인천을 대표하는 특1급 호텔이다.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으로 고객이 마치 '자기만의 방'에 있는 듯 느낄 수 있도록 편안함의 가치를 추구하고 있다. 지금 호텔나우에서는 70%에 가까운 할인 특가에 예약할 수 있으며 12월 24일, 31일 객실을 미리 예약할 수 있다. 


→ 네스트호텔 보러가기  



추천지 2. 푸른 동해바다 앞에서 진정한 휴식이 필요하다면 - 강릉

강원도의 대표 도시, 강릉은 양떼목장을 비롯해, 오죽헌, 솔향수목원 등 다양한 테마의 관광지가 있어 가족 단위로 많이 찾는 여행지이다. 특히, 강릉에는 액자에 담고 싶은 푸르른 해변이 많다. 분위기 있는 안목해변 카페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쉴 수도 있고, 경포호수 주변을 산책하며 힐링해보자. 


*가볼만한 곳: 양떼목장, 경포호수, 안목카페거리, 강문해변, 솔향수목원, 경포호수, 오죽헌 


▶ 강릉 추천 숙소

- 강릉 메이플비치 리조트 /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하시동리 산 131-6

강릉 메이플비치 리조트는 고급스러운 객실 인테리어와 객실 침대에 누우면 바다를 한 눈에 볼 수 있어 인기가 좋은 리조트이다. 동해안의 해안선을 따라 건물을 수평으로 배치하여 객실에서 동해바다와 대관령 산자락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문을 열면 바로 파도소리가 들리는 최고의 오션뷰를 자랑한다.


→ 메이플비치 리조트 보러가기



추천지 3.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볼거리, 먹을거리가 많은 - 부산

겨울에 가기 좋은 여행지로 부산이 빠질 수 없다. 사계절 가기 좋은 곳이지만, 왠지 모르게 남쪽에 위치한 부산 겨울 바다는 다른 바다와는 다르게 좀 더 따뜻하게 느껴져 부산으로 발걸음을 하게 된다. 부모님이 좋아할 해동용궁사, 태종대도 있고, 20대를 위한 더베이 101, PIFF거리까지 있어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여행지, 부산.


*가볼만한 곳: 해동용궁사, 태종대, 감천문화마을, 더베이 101, 자갈치시장, PIFF 거리, 벡스코


▶ 부산 추천 숙소

- 호텔 더 마크 해운대 레지던스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 1124-1


부산 추천 숙소는 호텔 더 마크 해운대 레지던스! 해운대 해수욕장과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레지던스는 특히 가족끼리 가기 좋은 숙소 타입이다. 주방을 이용할 수 있어 간단히 요리해먹기도 좋고, 한 객실당 기준 인원이 2인인 호텔보다 하나의 레지던스에서 여럿이 머물 수 있기 때문이다. 비용적으로도 아낄 수 있지만, 같이 한 공간에서 머무는 데 의의가 크니 말이다. 여행을 떠나 가족들과 그동안 집에서 나누지 못했던 대화도 나눠보며 잊지 못할 추억을 쌓아보자. 지금 호텔나우에서 더 마크 해운대 레지던스는 85% 할인중!


→ 호텔 더 마크 해운대 레지던스 보러가기



추천지 4. 자연 속에서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 여수

휴가 일정이 길다면 전라남도 여수로 떠나보는 것을 추천한다. 여수는 자연을 배경으로 다양한 액티비티를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여행지. 여수 오동도는 멀리서 보면 섬의 생김새가 오동잎처럼 보이고, 옛날에 오동나무가 빽빽이 있어 오동도라 불렸다고 한다. 그리고 요즘 SNS상에서 핫한 여수 해상케이블카는 편도 기준 1.5km를 이동하며, 다섯 대 중 한 대는 투명 케이블카(크리스탈)로 운영되는 데 이 케이블카를 타면 2배 짜릿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혹은 탁 트인 여수 바다를 보면서 해양레일바이크를 탈 수 있다. 아이들과 함께 가는 여행이라면 아쿠아플라넷은 필수 코스!


*가볼만한 곳: 오동도, 돌산대교, 향일암, 아쿠아플라넷, 고소동 천사벽화골목, 이순산광장, 소호해변공원, 여수엑스포 


▶ 여수 추천 숙소

- 히든베이 호텔 / 전라남도 여수시 신월동 197-30


품격있는 휴식을 원한다면 여수 히든베이 호텔을 추천한다. 여수 히든베이 호텔은 사방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어, 모든 객실에서 여수 앞바다를 감상할 수 있도록 독특하게 설계되어 있다. 객실에서 쉬다보면 일몰과 일출을 다 볼 수 있다는 것이 추천 포인트!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서 온돌룸(기준 4인)도 구비하고 있으며, 여독을 풀 수 있도록 바다를 보며 사우나를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 히든베이 호텔 보러가기



더 추워지기 전에 여행을 떠나 연말을 뜻깊게 마무리해보자. 숙소예약 서비스 호텔나우에서는 당일 예약 뿐만 아니라 30일 이내의 미래 예약이 가능하다. 12월 크리스마스, 연말 여행 계획도 호텔나우만 있으면 특가로 저렴하게 숙소 예약을 할 수 있다는 것! 아래 검색탭을 이용해 원하는 날짜와 장소의 숙소를 검색하면 합리적인 가격의 숙소를 만나볼 수 있다. 지금 호텔나우에서는 앰배서더 호텔 멤버십 증정, BC카드 즉시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앱에서 이벤트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자.


호텔나우 앱 다운로드 > http://bit.ly/2gsS0r7

작가의 이전글 편안한 휴식을 주는 제주 리조트 BEST 6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