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낙원이라 불리는 코타키나발루. 코타키나발루는 세계 3대 석양 중 하나로 꼽히는 힐링 플레이스인데요. 3월부터 건기가 시작되어 휴양을 즐기기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날들이 펼쳐진답니다. 싱싱한 해산물을 그 어디보다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여행지인 코타키나발루. 당장이라도 풍덩 뛰어들고 싶은 푸른 바다가 아른거리는 코타키나발루로 떠나볼까요?
리카스 모스크
코타키나발루에서 가장 유명한 사원으로 세계 3대 이슬람 사원 중 하나로 꼽히는 곳으로, 푸른 돔, 황금색 장식, 흰 외벽의 건물과 주변을 둘러싼 맑은 호수, 그리고 파란 하늘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신비로운 느낌을 자아내는데요. 소매 없는 옷이나 반바지는 입장이 제한되므로 미리 옷을 챙겨가거나 입구에서 옷을 빌려 입어야 한답니다.
키나발루 국립공원
말레이시아 사바 주에서 가장 유명하고 큰 국립공원인 키나발루 국립공원은 2000년 말레이시아 공원 최초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지정되었는데요. 동식물의 파라다이스라고 불리는 만큼 이곳에선 다채로운 자연 생태계를 감상할 수 있답니다. 이 외에도 노천 온천욕(포링 온천), 캐노피 흔들 다리 등 다양한 코스가 있는데, 투어 시 긴팔 상의 및 수영복, 편한 신발을 챙겨갈 것을 권한답니다.
워터프론트
시내에 위치한 워터프론트는 맛집들이 모여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바다 앞의 테라스에서 음식이나 맥주를 마시며 코타키나발루의 환상적인 석양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올드타운 화이트 커피
베트남을 대표하는 커피로 '콩 카페'가 있다면, 말레이시아에는 '올드타운 화이트 커피'가 있다. 올드타운 화이트 커피는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유명한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으로 말레이시아 전역에 결쳐 수십 개의 지점을 보유하고 있답니다. 코타키나발루의 경우 가야 스트리트 부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시그너처 메뉴인 헤이즐넛 커피와 카야 잼 토스트는 코타키나발루 여행의 필수 코스로 이미 유명하답니다.
| 코타키나발루, 말레이시아, 5성급
최저가 399,759원부터
코타키나발루에서 가장 인기 있는 리조트 중 하나로 바다와 이어지는 경관을 자랑하는 인피니티풀과 492개의 객실, 키나발루산과 남지나해의 아름다운 경관과 함께 말레이시아 특유의 여유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리조트 입니다.
특히 수영장에서 펼쳐지는 야외 파티에 맥주나 칵테일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젊은 층이 많이들 즐겨 찾는다고 합니다.
또한 키즈 클럽 및 아동 풀 시설을 갖추고 있어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여행객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스위트룸과 디럭스룸이 연결된 객실은 이그지큐티브 스위트와 디럭스 시뷰룸이 붙어 있어 최대 성인 4명, 어린이 4명까지 투숙이 가능하답니다.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만의 자랑, 치스파 빌리지를 눈여겨 볼 만한데요. 치스파 빌리지는 스파 빌라, 스파 라운지, 스파 부티크, 요가 파빌리온 등으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탈의실과 샤워 시설, 증기 사우나를 완비한 8개의 스파 빌라 중 3개는 커플 빌라로 개별 정원과 야외 욕조를 갖추고 있어 허니문 이용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호텔 내 7개의 레스토랑을 비롯하여 수상 스키, 수영장, 사우나, 테니스장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는데요. 위치는 공항 셔틀이 운행 되고 있어 공항과의 접근성이 뛰어나답니다.
다음에도 가고싶은곳! 수영장이 좋고, 직원들도 엄청 친절하고, 서비스도 좋음. 객실료가 비싼편이나 그 값을 함. 다음에 또 방문하고 싶다는 생각을 들게 함.
| 코타키나발루, 말레이시아, 5성급
최저가 399,759원부터
시내 중간에 있는 하얏트 리젠시 키나발루는 공항에서 차로 15분 정도 거리로 북 보르네오 기차역까지도 차로 5분 정도면 갈 수 있는 곳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시내와도 가까워 저녁에 야시장과 쇼핑몰을 구경하기 좋은 곳 입니다. ‘하얏트’라는 이름에 걸맞게 로비부터 아주 세련된 느낌인데요.
객실은 바다 전망을 선택하시면 세계 3대 경관 중 하나인 석양을 볼 수 있답니다. 야외 수영장은 물론 모던한 인테리어로 구성된 객실은 주방, 냉장고, 미니 바 등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조식뷔페는 로컬요리부터 서양요리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며 숙련된 호텔리어의 서비스를 맘껏 누릴 수 있답니다. 또한 컨시어지 직원들이 24시간 대기하고 있어 투어 예약 및 티켓 예매를 도와준답니다.
| 코타키나발루, 말레이시아, 5성급
최저가 399,759원부터
코타키나발루 호텔 중 가장 주목받고 있는 스타우드호텔 리조트 그룹 소속의 체인브랜드로 5성급 호텔입니다. 300개가 넘는 객실, 4개의 레스토랑, 바와 라운지, 12층 건물의 르 메르디앙 코타키나발루는 모던한 느낌과 트랜디함을 원하시는 이웃님께 잘 맞는 호텔입니다.
밝은 톤의 인테리어로 아늑한 느낌이 인상적인데요. 아담하고 조용한 수영장에서 나만의 힐링을 즐기기에 너무 좋을 것 같아요. 또한 르메르디앙 코타키나발루 호텔은 시내와 가까워 쇼핑하기에 좋은 곳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현재 객실 리뉴얼 중에 있어 올해 안에 마무리 될 예정이라고 하니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코타키나발루의 아름다운 석양을 감상하며 하루를 마무리 하고싶은 이웃님들은 르 메르디앙 코타키나발루를 참조하세요!:)
| 가야 아일랜드, 말레이시아, 5성급
최저가 258,128원부터
가야섬 안에 있는 가야 아일랜드 리조트는 프라이빗하고 조용한 휴양을 원하는 여행객에게 최적의 리조트인데요.
보르네오 해변의 툰쿠 압둘 라마 공원 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바다가 보이는 오션뷰 전망을 자랑한답니다.
객실은 리조트 안에 형성된 우거진 숲 사이사이에 빌라 형태로 갖추어져 있는데요. 빌라 주변의 녹음과 바다, 인피니티풀이 나타난답니다. 인피니티 풀 옆 썬베드에서 낮잠을 취한다면 너무 좋겠죠?
멀리 나가지 않아도 스쿠버 다이빙, 스노우클링 등 풍부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고 컨시어지 프로그램을 통해 내추럴리스트와 리조트 주변의 열대 우림을 트래킹하거나 해양 생태학자와 함께 비치 탐사를 할 수도 있답니다.
또한, 리조트에서 보트를 타고 5분 거리에 있는 프라이빗 비치에서 여유를 즐기는 것도 이색적인 체험이 된답니다. 리조트에서의 꿀같은 시간을 아쉬워할 고객들을 위해 오후 9시까지 레잇 체크아웃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니 올 황금 연휴, 이곳에서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