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근교 여행, 서울 근교 여행지, 서울 근교 가볼 만한 곳
해외여행이 어려운 요즘, 많은 분들이 국내 여행지를 찾고 있습니다. 사람이 북적북적 붐비는 도심을 피해 여유롭게 자연을 즐기는 것이 진정한 힐링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거창하게 1박 2일이 넘는 여행지보다는 당일치기로 잠깐 머리를 식힐 수 있는 서울 근교 여행지를 추천드립니다.
서울 근교 가볼 만한 곳 10
양평에 위치한 두물머리는 금강산에서부터 내려오는 북한강과 남한강이 만나는 곳에 위치한 곳으로 커다란 느티나무와 여유롭게 흐르는 강이 만나서 눈으로 보는 것조차 여유로운 풍경을 만들어내는 곳입니다. TV나 드라마에서도 많이 소개되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즈넉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겨울 설경과 일몰이 매우 아름다워서 사진 동호인들이 많이 찾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사진 찍기를 좋아한다면 적극 추천합니다.
문의 및 안내 : 031-770-1001~2
이용시간 : 상시가능
주차 : 주차 가능 (두물머리 입구 및 교량하부 공영주차장 )
한탄강 지질공원은 경기도 포천과 연천군에 걸쳐서 위치하고 있으며, 전체 면적이 약 290 제곱킬로미터로 매우 넓은 면적에 걸쳐 있습니다. 화산활동으로 인한 지형과 용암 대지 등 다양하고 멋진 풍경들이 펼쳐지는 곳입니다. 지질공원 안에 임진강 주상절리, 은대리 판당절리, 포천 아트밸리 등 정말 다양하고 멋진 곳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포천 아트밸리는 도시재생사업의 결과물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곳입니다. 폐채석장을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하여 지역 주민들과 관광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관광명소로 거듭난 곳입니다. 면적이 너무 넓다 보니 공원 전체를 보기보다 그 안에 있는 스팟들을 찾아서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달 전망대는 서해와 딱 맞닿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 전망대 위에 올라가면 서해바다의 탁 트인 전망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곳입니다. 날씨와 미세먼지 등 기상 상태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전반적으로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전망대 위에 오르면 투명한 유리 바닥을 걸을 수 있는 스카이워크도 체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조력문화관에서는 조력 발전의 원리, 달, 물, 생명, 에너지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체험형 전시물이 설치되어 있어 가족끼리 방문하기에도 좋은 관광지입니다. 게다가 입장료가 없는 무료관광지라는 점이 더욱 매력적입니다.
이용시간 : 3-11월 : 09:30~17:30 / 12월-2월 : 09:30~17:00
휴일 :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 및 추석 당일 휴무
주차 : T-LIGHT 공원 내 주차장
입장료 : 무료
온천을 겨울이 제철이라지만, 뻐근한 몸을 이끌고 온천을 즐겼을 때 느끼는 개운함은 여름, 겨울 할 것 없이 많은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힐링 중에 하나입니다. 화성의 율암 온천은 부드러운 약알칼리성 천연 온천수로 직접 경험한 사람들의 호평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멀리 해외를 나가지 않아도 서울 근교에서 이런 온천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은 매우 운 좋은 일인 것 같습니다. 천장에는 유리 시공을 해서 푸른 하늘을 보면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피로를 풀고 싶을 때 한 번쯤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문의 및 안내 : 031-354-7400
이용시간 : 06:00 – 21:00 연중무휴
입장료 : 대인 12,000원 / 소인 : 8,000원
수원 화성은 1997년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역사적인 장소입니다. 전체 길이가 약 5.4km 정도로 거의 원형대로 보존되어 있어 조선 성곽의 꽃이라고 불릴 정도로 보존 가치가 높은 곳입니다. 성벽을 따라 나 있는 길을 천천히 걸으면서 산책을 즐기는 것도 좋고, 성벽 끝에 올라서 수원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보는 풍경도 매우 멋집니다. 특히나 성벽을 밝히는 조명이 켜진 야경이 매우 아름다워 낮이나 밤, 언제 방문을 해도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근처 행궁동에는 인기 맛집과 카페가 즐비해 더욱 좋습니다.
이용시간 : 09:00 – 18:00 연중무휴
강화도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면 있는 섬, 석모도. 서울에서는 약 2시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을 정도로 당일 여행이 가능한 곳입니다. 아주 작은 섬이지만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보문사에서는 석모도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고, 민머루 해수욕장에서는 1km 길이의 백사장에서 서해바다의 탁 트인 풍경을 가슴에 담을 수 있습니다. 섬 내부에 자연휴양림이 있어 숲과 바다를 동시에 즐길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골프장인 유니 아일랜드, 해수온천을 즐길 수도 있어서 다양한 형태의 관광객들이 다채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문의 및 안내 : 민머루 해변 032-932-8988 / 보문사 032-933-8271~3
벽초지 원예수목원은 설렘, 신화, 모험, 자유, 사색 그리고 감동의 주제로 만들어진 27개의 동양/서양식 정원들을 마치 한폭의 그림처럼 어우러지게 만들어놓은 원예 수목원입니다. 아름다운 경치가 유명해지면서 영화 ‘아가씨’, 드라마 ‘호텔 델루나'의 촬영지가 되기도 했습니다. 낮에는 아름다운 꽃들로 눈을 즐겁게 하고, 밤에는 나무마다 매달려 있는 색색의 전구가 빛나는 빛 축제 때문에 밤낮 할 것 없이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수목원 내부의 관람로와 정원은 대부분 평지로 되어 있어 남녀노소 부담 없이 거닐 수 있습니다.
문의 및 안내 : 031-957-2004
이용시간 : 오전 9시 – 오후 7시 ( 월별로 운영시간이 다르니 홈페이지 참고 ), 연중무휴
입장료 : 성인 9,000원 / 중고생 7,000원 / 어린이, 경로 6,000원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아름다운 정원으로 손꼽히는 아침고요수목원은 약 10만 평의 대지에 21개의 주제 공원, 백두산 식물 300여 종을 포함한 5,000여 종이 넘는 식물들이 자생하고 있는 대규모의 수목원입니다. 사계절에 따라 보여주는 풍경이 각기 다른 아름다움을 보여주어 그 모습이 매우 다채로운 공원입니다. ‘구르미 그린 달빛’, ‘이 죽일 놈의 사랑’ 등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 예능에서 촬영지로 그 모습을 담을 정도로 아름다운 장소입니다.
문의 및 안내 : 1544-6703
이용시간 : 08:30-20:00 연중무휴
입장료 : 어른 9,500원 / 청소년 7,000원 / 어린이 6,000원
마장호수는 깔끔하게 조성된 호수 공원과 분수대를 감상하며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곳곳에 벤치가 있는 휴식형 공원입니다. 그 외에도 야생화가 피어있는 하늘 계단, 산과 호수 덕분에 더욱 매력적인 물빛과 낙조 등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다양한 요소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호수에서 카누와 카약과 같은 수상 레저까지 즐길 수 있어서 액티비티든 힐링이든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마장호수의 트레이드 마크인 출렁다리는 호수 반대편까지 연결되어 있으며 과하지 않은 스릴을 즐길 수 있어 어린아이들도 쉽게 지날 수 있습니다.
문의 및 안내 : 마장호수 관리팀 031-940-4824
이용시간 : 09:00 – 18:00 ( 하절기는 08:00부터 ) 연중무휴(수상레저 월요일 휴무)
이용요금 : 캠핑장 외 요금 없음
임진각에 위치한 평화누리공원은 약 2만 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대형공원으로 예술 작가의 조형물들이 넓은 들판에 전시되어 있고, 푸른 하늘과 함께 자연 속에서 예술품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공원 근처에 하늘에 탁 트여있어 연날리기를 하는 사람들이 매우 많은 정도로 자유로운 공간입니다. 바람의 언덕에서 돌아가는 바람개비, 하늘을 나는 연들이 매우 재밌는 풍경을 만들어냅니다. 생명촛불 파빌리온, 통일기원 돌무지, 글로벌카페 안녕, 음악의 언덕 등 다양한 체험 공간들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문의 및 안내 : 031-956-8300
휴일 : 연중무휴
파주의 도심에 있는 호텔
호텔 시에나는 100개의 금연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무료 지역 셔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내부에 24시간 운영되는 비즈니스 센터가 있으며, 아침식사, 세탁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파주 도심에 위치하고 있으며, 근처에 운정호수공원, 오성 골프클럽, 킨텍스, 일산 호수 공원 등이 있어 파주와 일산의 관광지 모두를 둘러보기에 좋은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높은 건물이 많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 호텔의 고층에서는 탁 트인 파주의 경치를 볼 수 있습니다. 호텔 바로 옆에 운정 호수공원이 위치하고 있어 산책은 물론, 저녁에는 가로등이 켜진 운정 호수공원의 경치를 감상하실 수도 있습니다. 호텔 객실의 창문이 운정호수공원 방향으로 나있어 따뜻한 욕조에 몸을 담그고, 탁 트인 경치를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도심부에 위치하고 있어 관광 목적보다는 비즈니스 목적의 투숙객에게 더 적합하지만, 근교로 이동하는 것을 감안한다면 가족 단위의 관광객에게도 추천드립니다. 넓은 객실과 편의시설들이 잘 갖춰져 있어 호텔에 묵으면서 임진각, 헤이리 마을 등 파주 근처의 관광지들을 둘러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무실과 거리도 가깝고 주변 상가도 있고 코로나 때문에 아침 안되는곳이 많지만 이곳은 한상차림으로 한식 준비해줬고 맛도 있었어 좋았음"
“방이 깔끔하고 널찍해서 좋았어요. 사진보다 훨씬 모던하고 널찍해서 만족했습니다. 조금 외진 게 흠이지만 그만큼 조용하고 시설이 좋아요. 조식도 맛있었습니다. 월풀욕조가 있어서 부담없이 호캉스 즐기기에도 좋어보이네요. 추천합니다.”
“서울에서 많이 떨어진 곳에 있지만 그래도 지하철역에서 가까워서 좋습니다. 직원들 서비스도 만족스럽고 조식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주변에 간단하게 식사를 할만한 식당들도 몇군데 있습니다. 아 그리고 신경써서 업그레이드를 해주셨는데 혼자 간거라 트윈은 별도움이 안됐네요.”
파주, 가평 추천 숙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