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 추천, 국내 가볼만한곳, 여름 여행지
여름휴가 계획은 세우셨나요? 장마도 더위도 함께 하는 여름이다 보니 이번 휴가는 조용히 지내고 싶은 마음이 드는 분들을 위해 국내 여름 휴가지를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한가로운 곳에서 자연과 함께하거나 도시의 매력을 느끼다 보면 올 초부터 쌓여온 스트레스나 일상에 대한 지겨움도 날아갈 것 같네요. 재충전 확실히 할 수 있는 국내 여름 휴가지를 둘러보면서 즐겁게 휴가 일정을 쌓아보세요!
한가롭게 여행하기 좋은
국내 여름 여행지 5곳
전주는 한적하게 돌아다니면서 편하게 구경할만한 스팟이 많은 여행지입니다. 굳이 차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편리하게 돌아볼 수가 있다는 것이 장점인데요. 핫한 카페나 레스토랑이 모여있는 전주천길에 방문해 보세요.
이곳에는 치명자산 성지와 함께 있는 복합문화예술공간과 천변에서 불어오는 바람을 마시며 산책할 수 있는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고가구나 골동품, 민속품을 함께 볼 수 있는 색장정미소 카페에서 차 한잔 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도 좋아요.
진도는 한국판 모세의 기적이라고 불려요. 조수간만의 차이가 생기면서 바다가 갈라지고 특별한 바닷길이 생기게 되는데, 그 길이 무려 2.8km나 되거든요. 그래서 이 바닷길을 진도 신비의 바닷길이라고 합니다.
흔히 볼 수 있는 광경이 아니기 때문에 좀 더 특별한 추억과 사진을 남길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쌍계사 인근 운림산방도 한 번쯤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조선시대 남화의 대가, 소치 허련이 타계한 곳으로 연못과 다양한 화훼를 가옥과 함께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고성은 한국 최북단에 위치한 곳이라 천혜의 자연환경이 펼쳐지는 여행지입니다. 호수와 바다 풍경이 보다 낭만적이고 고요한 분위기가 흐르기도 해요. 강원 기념물 10호로 선정된 화진포는 강 하구와 바다가 맞닿은 곳에 생긴 석호인데요.
담수와 해수의 중간을 띠는 물이 흐르기 때문에 다른 호수나 강에서 보기 힘든 풍경이 펼쳐지기도 합니다. 인근 산책로가 워낙 편하고 아름답게 구축되어 있어 화진포를 유유히 바라보다가 산책을 즐기면서 사진 촬영도 한 번 남겨보시길 바라요.
강원도 고성 오션뷰 호텔
가족 단위의 고객이 와서 단체로 투숙하기에 편리한 이 숙소는 바다 전망이나 산 전망을 객실에서 누릴 수 있습니다. 펫룸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반려견과 함께 오는 사람은 이 객실을 예약할 수 있어요. 설악산 국립공원에서 차로 40분 이내에 도착할 수 있고 영랑호나 테디베어팜, 동명항 또한 인근에 있어 볼거리가 다양합니다.
체크인은 오후 3시부터 자유롭게, 체크아웃은 오전 11시까지 하고 있습니다. 유아용 침대가 따로 없어 아이와 함께 오는 사람은 감안해야 합니다. 성인은 2만 원, 어린이는 1만 원의 요금으로 뷔페식 아침 식사를 이용할 수 있고 객실에는 바닥 난방이 가능해서 따뜻하게 지낼 수 있습니다. 하우스 키핑 서비스는 숙박 기간 내 1회만 하고 있어요.
“바다가 바로 앞에 있다는건 정말 이 리조트의 큰 장점입니다!”
“바다 옆이라서 바다구경하기 너무 편하고 좋았아요~바다 옆이라서 바다구경하기 너무 편하고 좋았아요~”
“삼포해변길이 아주이쁘네요 객실이 맘에들어서 연박했습니다 잘쉬고갑니다 취사도구 깨끗해서좋았습니다 오전에 조식도먹었는데 좋네요”
조용히 힐링하며 마음을 가다듬고 싶다면 홍천의 힐리언스 썬마을에 가보세요. 국내 최초의 웰에이징 힐링리조트 선마을은 숙박뿐만 아니라 식습관, 운동 습관, 마음 습관과 생활리듬 습관을 체득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반려견과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이나 트래킹 공간까지 마련되어 있으며 요가 프로그램이나 목공 프로그램까지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어요. 산행을 좋아하는 사람은 산세가 아름답기로 유명한 공작산에 가서 정상의 암봉을 조망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여름에는 뭐니뭐니 해도 시원하고 마음이 탁 트이는 바다를 보고 싶게 마련입니다. 오전과 낮에는 에메랄드 빛의 푸르른 바다 전경을 보고, 밤에는 불빛과 함께 어우러진 야경을 눈에 담을 수 있어요.
바닷길을 한없이 걷고 싶다면 부산 오륙도에서 해남까지 이어지면서 여수를 지나치는 남파랑길을 코스로 잡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해안도시의 낭만과 아름다움, 정취를 모두 느껴볼 수 있어요. 가다가 지치면 신선한 해산물을 소재로 한 현지 식당에 한 번 들러서 쉬었다 가세요.
여수 풀빌라 추천
총 11개의 객실을 보유한 이 풀빌라는 커플이나 친구 한 사람과 함께 동행하기에 좋습니다. 여수 해상 케이블카나 돌산대교, 오동도 등을 편하게 이동할 수 있어요. 체크인은 오후 3시부터, 체크아웃은 오전 11시까지 하고 있습니다. 풀빌라답게 바비큐 그릴을 따로 예약해서 특별한 식사를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시설이 대체로 캐주얼하면서도 편리하게 되어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객실의 전용 욕실에는 분사식 욕조가 마련되어 있어서 휴식을 취하기에 편리합니다. 쾌적한 야외 수영장이 있어서 여름휴가를 시원하게 보내기에는 딱 제격입니다. 수영장과 숙소 사이에 있는 테라스에서 티타임을 갖거나 주변 풍경을 바라보며 천천히 시간을 즐기기도 좋아요.
전주, 여수 추천 숙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