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Sep 13. 2022

부산 영도 가볼만한곳 BEST 7,
바다 여행지 추천!

부산 가볼만한곳, 부산 여행지 추천, 부산 영도 여행


부산시 중심과 부산대교, 영도대교, 남항대교, 부산항대교 등의 교량으로 연결되는 영도는 부산시 교통의 중추에 있다고 해요. 그래서 부산 여행을 할 때 이동하면서 둘러보기에도 좋은 여행지인데요.


12㎢에 해당하는 아담한 크기의 섬으로, 해안선을 따라서 마을이 펼쳐지기 때문에 바다 마을을 경험하기에도 좋은 곳이죠. 푸른 바다에 둘러싸인 영도의 여행지들을 만나보세요.

      

1. 흰여울 문화마을
2. 영도 하늘 전망대
3. 태종대
4. 부산 절영 해안산책로
5. 청학수변공원
6. 영도대교
7. 라발스 호텔

     

   



부산 영도 가볼만한곳 7

 

밤이 찾아온 흰여울 문화마을의 풍경, 사진제공(부산울산지사 디자인 글꼴)-한국관광공사


1. 흰여울 문화마을


영화 <변호인>, <범죄와의 전쟁> 등의 촬영지로도 알려진 이 마을은 지난 2011년에 리모델링해서 지금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지역 예술가들이 머물면서 작품 활동을 하거나 영도 구민들이 생활 속에서 문화를 만나볼 수 있도록 예술 마을이 되었다고 해요.


흰여울길이라는 독특한 이름은 봉래산 기슭의 물줄기가 바다로 굽이쳐 내릴 때, 흰 눈이 내리는 것처럼 빠른 물살 같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죠. 




 

노을이 저물어가는 영도 하늘 전망대, 사진제공(두드림)-한국관광공사


2. 영도 하늘 전망대 


날이 좋으면 대마도, 거제도, 가덕도까지 보인다고 하는 이 전망대는 영도의 경치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을만한 곳입니다. 스카이워크를 건너서 커플들이 남산처럼 자물쇠를 걸며 약속을 하는 지점이 있으며 나무 데크로 내려가면 아름다운 해안 산책길이 펼쳐집니다.


흰여울 문화마을과도 연결되기 때문에 여행 코스를 함께 잡아도 좋을 만한 곳이에요.

 


 

  

절경과 어우러진 태종대 전망대, 사진제공(두드림)-한국관광공사

 

3. 태종대


태종대는 국가지정문화재 명승 제17호에 지정된 명소인데요. 부산 일대에서 보기 드문 울창한 숲이나 기암괴석이 즐비하게 늘어져 있어 유니크한 매력의 풍경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태종대의 서남쪽 끝 부근에 있는 전망대에 오르면 레스토랑, 매점이 함께 있습니다. 다누비 순환열차를 타고서 태종대 주변을 한 바퀴 편하게 돌아보는 방법도 추천드려요. 




 

라이딩하거나 산책하기에 좋은 산책로, 사진제공(권일민)-한국관광공사


4. 부산 절영 해안산책로

 

부산 영도의 서쪽 해안길인 절영해안산책로는 태종대까지 10km에 달하는 부담 없는 여정입니다. 홍등대와 야경, 해녀의 잠수와 같은 벽화가 유명세를 타면서 사람들이 맞이 찾고 있는데요.


1km 정도 이어지는 모자이크 벽화 타일로를 보면서 산책을 하다 보면 지루함도 사라집니다. 무지개 계단 앞에서 사진 촬영을 하고 돌아가는 관광객도 굉장히 많은 곳입니다. 

  



   

산책로와 전망대가 잘 갖춰진 청학수변공원, 사진제공(두드림)-한국관광공사


5. 청학수변공원


부산항대교의 야경을 보고 싶다면 수변 공원에 가보세요. 일몰 후 20분~오후 11시까지는 점등을 하고 있어 좀 더 멋진 야경을 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시원한 밤 산책을 하는 것도 영도 여행에서 잊지 못할 추억이 되어줄 것 같네요. 수변 공원에 맞게 조명과 풍경에 둘러싸인 해안길을 걷다 보면 로맨틱한 분위기마저 느껴집니다. 




  

영도의 역사와 추억이 담긴 영도대교, 사진제공(IR스튜디오)-한국관광공사


6. 영도대교

 

육지인 남포동과 섬인 영도를 잇는 부산 최초로 건설된 영도 대교는 남항과 북항을 오가는 배들이 지날 수 있도록 만든 다리였다고 해요. 6.25 때에도 헤어진 가족들이 만나는 약속의 장소였다고 하는데요.


초기에는 부산대교라고 불렀지만 다리가 노후되면서 부산대교를 새로 설치하고 영도대교로 이름을 지었다고 하네요. 드라이브를 하면서 밤에 지나가거나 날이 쨍쨍한 때에 아주 잠깐 바라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도 괜찮습니다. 

 



   

라발스 호텔의 테라스 공간


7. 라발스 호텔


주소: 부산 영도구 봉래나루로 82
체크인: 오후 3시, 체크아웃: 오전 11시


송도 비치가 차로 4분 거리에 있는 이 호텔은 부산대교, 영도대교, 남항대교, 부산항대교의 경치까지 모두 즐길 수 있을 정도로 탁월한 위치에 있습니다.


무엇보다 밤이 되면 특별한 부산의 야경을 눈에 담을 수 있죠. 투숙객 모두 4층에서 러닝 머신, 입식 사이클, 벤치 프레스 세트 등이 갖춰진 피트니스 클럽을 이용할 수 있고 아기를 동반한 고객이 편리하도록 쾌적한 수유실 또한 마련되어 있습니다. 


   

라발스 호텔의 스탠다드 더블 시티
라발스 호텔의 스탠다드 트윈 오션 욕실



단시간 내 물세탁과 건조가 가능한 코인 세탁실 또한 이용 가능하며 전기차 이용 고객이 편하게 충전할 수 있는 충전소 또한 사용 가능해요. 오륙도부터 몰운대까지 이어지는 부산 도심 전경을 보고 싶다면 라발스 SKY29 루프탑으로 올라가면 됩니다.


여유로운 면적의 객실에는 노트북 작업 공간, 별도의 좌석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유아용 침대나 추가 침대를 사용하려면 별도의 요금을 지불하면 됩니다. 


 


실제 투숙객 후기

"거의 다 만족했답니다 주차장이 좀 좁았지만 주차요원들이 다 친절하시고 불편하지않게 굉장히 잘해주셔서 좋았습니다 데스크 직원들도 친절하구요"

"아주 깨끗하고 조용하고 교통편도 좋아요.가격대비 너무 좋아서 부산에 갈때마다 이용합니다"

"1층부터 엄청 깔끔하고 이쁩니다. 직원분들도 친절하시고 호텔자체가 깨끗하고 이용하기 좋아요. 위치도 좋고 뷰도 좋고! 만족하고 왔습니다"




가성비 좋은 부산 라발스 호텔

* 이 호텔, 예약하러 가기! <클릭!>




   

라발스 호텔 말고 또 없을까?
산책로와 전망대가 잘 갖춰진 청학수변공원, 사진제공(두드림)-한국관광공사



* 인기 부산 호텔 더 보러가기! <클릭>



  

    


부산 추천 숙소는 어디가 있을까?


부산 숙박, 어디서 할까? 매력 있는 부산 호텔 추천3

부산 4인 가족여행 숙박 추천, 4인 이상 호텔 3곳!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