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문 신혼여행지로도 인기 좋지만 서핑을 좋아하는 자유여행자들에게도 인기 좋고, 또 최근에는 혼자만의 휴가를 떠나는 직장인들에게도 참 인기 좋은 곳이 인도네시아의 보석같은 섬, 발리입니다 :-)
발리는 위치와 지역에 따라서 수백 수천 가지의 매력을 지닌 곳으로, 짧은 일정 동안 발리의 매력을 다 볼 수는 없어 아쉬운 일이죠. 하지만 또 오면 되는 법! 여행이 다 그런거니까요~! 오늘은 호텔스닷컴에서 인기 해외여행지, 발리 자유여행 꼭 가봐야 할 필수코스를 지역별로 소개해드립니다.
발리는 17,000여개가 넘는 인도네시아 군도 중의 하나입니다. 큰 섬일 것 같지만 생각보다 크지 않은 섬으로 작지만 알찬 여행 매력이 곳곳에 숨어 있어요. 자바섬 동쪽 끝자락에서 2km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발리는 전 세계 여행자들의 허니문 코스이자, 서퍼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곳이기도 하죠. 배낭여행객부터 백만장자까지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매력만점 휴양지가 바로 ‘발리’ 라 하겠습니다 :-D
발리 꾸따 (KUTA)
발리섬 남쪽에 위치한 꾸따는 공항에서도 멀지 않은 곳으로 가장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지역입니다. 발리 여행코스의 핵심 지역이라 할 수 있는 꾸따는 늘 많은 인파들이 모여 북적거리는 관광지라 할 수 있죠. 80년대에는 아시아 배낭여행의 최고 인기 여행지로 네팔 카트만두, 태국 방콕과 더불어 발리 꾸따가 꼽혔다고 해요. 물론 지금은 배낭여행자들의 코스라기 보다는 휴양을 즐기기 위한 관광객이 많지만 말이죠. 서핑으로는 세계에서 손에 꼽는 지역이기도 한데, 일년 내내 서핑 보드를 가지고 다니는 서퍼들을 항상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발리 우붓 (UBUD)
발리 우붓 지역도 아마 자유여행 정보 모으시면서 많이 들어보셨을 지역인데요. 엄청난 인파가 몰리는 꾸따와는 다르게 발리 중부에 자리잡은 우붓은 조금 더 조용하고, 조금 더 한적인 발리의 매력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우붓 지역의 반 이상이 예술품이나 작품을 판매하곤 하는데,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판매하는 것이긴 하지만 사뭇 다른 분위기가 더 신비로운 곳이에요.
발리 스미냑 (SEMINYAK)
발리섬 레기안의 북쪽에 자리잡은 세미냑은 고급 거주지라 할 수 있습니다. 값비싼 레스토랑과 럭셔리한 호텔들이 몰려있는 지역으로 늘 붐비는 꾸따가 활기차고 시끄러운 편이라면, 스미냑은 조용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곳이죠 :-)
발리 누사렘봉안 (NUSA LEMBONGAN)
누사렘봉안은 발리섬에서 남동쪽으로 가까운 거리에 자리잡은 섬입니다. 아주 작은 섬인데, 남부 발리의 넘치는 관광객들이 복잡한 인파를 벗어나고 싶을 때 찾는 ‘파라다이스’ 같은 존재라 하네요. 교통 체증이나 호객행위 등이 없어 좋고, 간간히 서핑, 다이빙, 스노클링 등을 즐기고 싶어하는 이들에게는 천국입니다. 이런 분위기로는 발리에서 제일 가는 관광코스라 할 수 있죠~!
여러분께서 가장 머무르고 픈 발리 지역은 어디인가요? 조만간 발리 자유여행 계획이 있으시다면, 호텔스닷컴에서 소개해드리는 발리 최저가 리조트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모두 즐거운 여행하세요~!
▶︎발리 리조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