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Jan 11. 2018

전주 여행 숙소! 전주 한옥 게스트하우스 추천 3곳

내 집하고 싶은 한옥 숙소들.


여름, 겨울 청춘들의 기차 여행. 내일로 여행으로 인기 만점인 곳! 전주를 빼놓을 수 없어요. 전주는 기차 여행을 하기에도 좋지만 작은 곳이니만큼 고속버스를 타고 뚜벅이 여행을 할 수도 있는 곳입니다.


한옥을 쉽게 찾아볼 수 없어서 더더욱 소중하게 느껴지는 전주 여행. 맛과 멋과 즐거움이 있는 전주 여행의 숙소는 전통의 풍취가 느껴지는 한옥 마을에서 한옥 스테이를 해보는 것 어떨까요 ^^? 물론 호텔들보다 저렴하고 상대적으로 부담 없어서 좋을 분 아니라 각 게스트하우스의 주인분들의 개성이 있는 소소한 소품들과 전주를 둘러보는 재미도 있어 참 좋습니다. 내 집 하기에는 어렵지만 이렇게 하루 이틀의 추억이라도 한옥에서 만들어 보고 싶은 것이 사실!


오늘은 호텔스닷컴 브런치에서 저렴하면서도 후기 참 좋은 ‘인기만점’ 전주 한옥 게스트하우스 BEST 3 를 소개해 드립니다.





전주 여행 딱 좋은 위치, 한옥 게스트하우스 덕만재!

전주 덕만재


전주에서 꼭 가봐야 할 한옥마을, 바로 그 주변에 자리잡고 있는 게스트하우스 덕만재는 호텔스닷컴에서 예약 하고 머물렀던 투숙객들에게 참 후기 좋은 곳 중 하나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10점 만점에 8.4점 이상의 ‘매우 좋음’ 평가를 받은 숙소라는 사실!


이 한옥 게스트하우스에는 총 10개의 객실이 있는데요. 각 객실마다 에어컨과 난방 시설이 준비되어 있어 여름, 겨울 언제라도 기분 좋게 머물 수 있는 곳입니다. 무료 조식을 제공하고 무료 와이파이 이용도 가능해요. 간이 주방 시설이 준비되어 있고 전용 욕실과 냉장고도 이용 가능합니다.



전주 한옥 게스트하우스 덕만재


실제 투숙객의 한 마디,

“주인분이 반갑게 맞아주셔서 고마웠구요 주변 설명 및 맛집 추천도 고맙구...등등 감사요"

“들어가는 골목에 가로등이없어서 조금 무서웠지만 관리자분께서 굉장히 친절하고 좋았습니다. 어디가 맛집이고 어디를가면 좋을지 하나하나 알려주셔서 감사했습니다!”


* 이 전주 게스트하우스 ▶︎가격보기!







부모님과 함께하는 전주 여행, 가족 여행 숙소로도 딱 좋은 게스트하우스! 전주 성심


전주 성심


전주 한옥 게스트하우스 성심은 호텔스닷컴의 투숙객 후기가 무려 10점 만점에 9.6점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최고 좋음’ 평가 숙소입니다. 사진만큼 깔끔하고 겉은 전통적인 한옥이면서 객실은 모던 한 느낌이라 더 좋았다는 후기가 많아요. 주변에 동락원, 경기전, 오목대 이목대 등이 있어 여행하기에 좋습니다.


객실은 총 6개로 성수기에는 금방 객실이 매진되곤 합니다. 루프탑 테라스와 바베큐 그릴, 수하물 보관 서비스와 무료 와이파이, 무료 세면용품 등이 제공되니 편안하고 아늑하게 한옥에서의 하룻밤, 어떠신가요 ^^



전주 한옥 게스트하우스 성심


실제 투숙객의 한 마디,


“부모님과 함께 한옥마을로 여행을 가게 되어 선택했던 숙소였는데, 결과적으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숙소를 평가할 때, 위치와 시설, 서비스 그리고 이에 대한 가격이 적정한 지가 판단의 기준이 될 거라 생각되는데요. 태조로와 함께 십자로 주도로를 형성하고 있는 은행로 가에 있어 주변의 구경거리에 접근이 수월했고(바로 옆에 동학혁명기념관이 있습니다), 특히나 차를 몰고 간 저에게는 공용주차장과 가까운 곳이라는 점이 플러스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아주 좋았습니다. 리모델링해서 객실 상태도 좋았구요. 깔끔하게 해 놓으셨더라구요. 주차장하고도 가깝고 위치도 좋았습니다. 주인장께서 친절하게 안내도 해주셔서 하루밤 잘 보내고 왔습니다.”


* 이 전주 게스트하우스 ▶︎가격보기!







10점 만점에 9점, 가격대비 만족스러운 전주 한옥 게스트하우스, 그림!


전주 그림


전주 향교에서 가까운 한옥 숙소를 찾는다면 바로 추천드리고 싶은 이 곳, 바로 게스트하우스 그림 입니다. 객실은 총 6개로 아담한 한옥인데요. 매일 하우스키핑 서비스를 제공해서 깔끔하게 관리가 되어 있는 곳입니다. 덕분에 호텔스닷컴을 통해 예약하고 직접 머물렀던 투숙객들 대부분 만족스러웠다는 평을 남겼어요.


바로 주변에 전주향교, 전통문화센터와 한벽당 등이 있습니다. 각 객실에는 깔끔한 침구가 제공되고 에어컨이 준비되어 있어 여름에도 시원하게 머물 수 있어요. 수하물 보관 서비스와 무료 와이파이 및 무료 주차 시설을 준비해 두고 있습니다. 전주 여행와서 하루의 시작과 마무리를 분위기 가득, 한옥에서 하는 기분도 참 좋겠죠 ^^?



전주 한옥 게스트하우스 그림


실제 투숙객의 한 마디,


“숙소 위치는 한옥마을 메인 거리랑은 조금 떨어져 있습니다. 그러나 도보로 이동하기에 멀지 않았고 오히려 숙소 주변이 조용해서 좋았습니다. 편하게 쉬었네요. 다음에 또 방문하고 싶습니다.”

“찾기 쉬운 곳에 위치해있으면서 사장님이 너무 친절하게 가이드 해주시고 방도 좋아서 너무 좋았어요~ 아침 조식도 해주시고 처음 간 전주 첫 잠자리는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 이 전주 게스트하우스 ▶︎가격보기!




매거진의 이전글 통영 여행 숙소, 깔끔한 통영 호텔 3곳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