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Aug 10. 2018

강릉 가볼만한 곳 3! 경포대 펜션 추천

강원도 강릉 정보. 관광지부터, 숙소까지!

일찍 끝난 장마와 지칠 줄 모르는 폭염 덕에 내 몸만 지치고 있는, 지금은 18년 8월 여름이에요. 일상에 지친 우리들에게 ‘소확행’은 단연 여름휴가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아직 여름휴가를 기획만 하고 떠나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 국내 여행지 강릉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강릉은 봄, 여름, 가을, 겨울 언제 가든 성공적인 여행이 되지만, 그중에서도 여름이 제일 #여름휴가 #여행 #성공적 이게 해주는 것 같아요. 강릉 여행 가볼만한 3곳과 강릉 하면 떠오르는 경포대 주변 펜션까지! 맛있게 소개해드릴 테니 저만 따라오세요.




율곡 이이의 발자취,
<오죽헌>


강릉 가볼만한 곳에 빠지면 섭섭한 관광지! 오죽헌이에요. 오죽헌은 보물로 지정된 조선 중기의 목조건물로 경포호 서쪽 들녘 너머로 보이는 죽헌동에 위치해 있어요. 신사임당과 율곡 이이의 발자취를 따라가 볼 수 있는 아주 의미 깊은 곳이지요. 오천 원권 지폐에 있는 율곡 이이 선생의 외갓집인 장소이기도 하고요. 




경내로 들어오면 오죽헌, 율곡기념관, 문성사, 어제각, 등이 있는데 문성사와 오죽헌 사이에는 600년 된 배롱나무가 그 자리를 지키고 있답니다. 그 당시 기품과 시간이 고이 간직해 있는 강릉 오죽헌. 넓은 바다도 좋지만 이 곳에서 과거의 시간에 빠질 수 있는 것도 하나의 감사 아닐까요?


주소 : 강원 강릉시 율곡로 3139번 길 24 오죽헌 
운영시간 : 연중무휴
하절기 (3~10월) - 08:00 ~ 18:30
동절기 (11~2월) - 09:00 ~ 18:00
입장료 : 어른 : 3000원 / 청소년, 군인 : 2000원 / 어린이 : 1000원





바다를 건너는 짚라인,
<아라나비>

출처 : 와바다다

강릉 아라나비 짚라인! 강릉에서 돌아오는 날 대부분 사람들이 아쉬운 마음에 뭐라도 해보려고 찾아가는 곳이라고 해요. 아라나비 짚라인은 커피거리로 유명한 안목해변 근처에 위치해 있는데요. 5층 높이에 아라나비 짚라인은 바다를 사이에 두고 멋진 장면을 담을 수 있는 곳이에요.



출처 : 와바다다

왕복으로 타는 곳이라 어느 쪽에서나 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처음 탔을 땐 무서워서 긴장하실 수 있지만, 이내 두 번째부터는 경치도 구경할 여유가 생기지 않을까요? 강릉 아라나비 짚라인! 친구들과 또는 가족들과의 재밌는 추억 한 페이지 만들기 딱 좋은 곳입니다.


주소 : 강원 강릉시 공항 길 127번 길 35-7
운영시간 : 10:00 ~ 17: 00 / 매주 월요일 휴무
가격 : 1인 19000원





인생 사진은 이 곳에서,
<강문해변>


강릉으로 여름휴가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바다 한 곳도 추천해주는 게 센스 아니겠어요? 너무나 유명한 강릉 경포대도 있지만, 추천해드리고 싶은 해변은 강문해변이에요. 우리의 여름을 책임져줄 바다와 그 여름을 빛나게 해줄 인생 사진을 겟하고 싶으시다면 이 곳 강문해변 만한 곳이 없거든요.




인생 사진 전용 포토존이 군데군데 자리 잡고 있는 곳 강문해변. 사진 끝에 살포시 걸리는 넓은 바다는 365일 우리의 메신저 프로필 사진을 책임져줄 거예요. 강문해변 옆에 있는 강문 솟대다리는 어두운 밤에 진정한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알록달록 계속해서 바뀌는 강문 솟대다리의 조명을 인근 카페에서 보고 있노라면, 밤에도 볼거리를 주는 착한 해변이라는 걸 알 수 있죠.





섬세한 배려의,
<루헤펜션>



성인풀과 유아풀이 공존하는 이 곳은 루헤펜션입니다. 경포해수욕장과 가까운 위치에 있으며 전 객실이 17년 12월에 리모델링 완료된 곳이에요. 깔끔한 내부와 편의시설과의 접근성이 훌륭하다는 평을 받는 곳이지요. 불친절한 사장님들을 가끔 만나게 되면 저는 그 숙소 자체가 불편하게 되더라고요. 


하지만 루헤펜션 사장님은 오히려 불편한 게 없냐며, 불편하면 바로 말해 달라고 하시는 친절한 분이셨다고 해요. 사장님의 친절로 인해 내년에도 꼭 오겠다는 글 들을 많이 만나볼 수 있는 곳입니다. 




루헤펜션은 복층, 원룸형, 침대방, 등 자신에 맞는 방을 픽할 수 있는 점이 있어 좋습니다. 사실 어느 방을 선택했든 시설이 너무 훌륭해 기분 좋은 여행이 되었을 것 같지만요. 기본적으로 차분한 계열의 색상으로 꾸며진 내부는 한결 편안한 분위기에 잘 수 있었다는 평들이 많았고, 그다음으로 펜션 구조가 너무 맘에 들었다는 평들이 많았어요. 펜션 구조부터 섬세하게 리모델링하신 사장님의 센스는 친절함에서 나온 결과물 아닐까요?




실제 투숙객의 한 마디. 


"주인분들 친절에 감사드립니다 깔끔하고 넓네요 펜션도 깔끔하고 무엇보다 사장님이 굉장히 친절하셨습니다. 덕분에 잘쉬다 가요 지인들에 게도 추천해 드리고 싶은 펜션이에요"

"정말 좋았어요!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아이스 아메리카노도 제공해주시고, 픽업도 해주시고, 방도 깔끔해서 좋았어요! 편의점도 가깝고, 경포대 해수욕장도 가깝고!! 또 갈게요!"

"완전 최고입니다 사장님도 되게 친절하시고 무더운 날 시원한 아이스커피도 무한제공해주십니다!! 다음에 또 놀러 갈 생각입니다!"




*이 강릉펜션 ▶보러 가기!






자연과 함께 힐링하는,
<경포대 가는 길 펜션>


잘 가꿔진 정원 같은 곳에서 조용하고 초록 냄새와 함께 힐링하고 싶으시다면 이 곳 경포대 가는 길 펜션을 추천드려요. 펜션 이름이 경포대 가는 길이라 경포 해수욕장과 위치가 가깝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이름처럼 꼭 그렇지만은 않아요. 경포 해수욕장과는 차로 5분 정도의 위치해 있는데, 그렇기 때문에 이 곳은 밤에 조용히 잠들 수 도 힐링할 수 도 있는 곳이지요. 




이 곳은 독채의 메리트를 잘 살린 곳이라는 높은 평점을 받는 곳이에요. 실내에 있는 큰 창문으로 보이는 것들은 도시숲에서 볼 수 없는 정원 같은 곳과 예쁜 펜션 외부 밖에 없지요. 20대들의 패기와 시끄러운 소음을 피해 경포대 가는 길 펜션에서 제대로 된 힐링을 하고 가시는 건 어떠세요? 




실제 투숙객의 한 마디. 


"경포대 해수욕장이랑 왔다 갔다 하기엔 차량으로 5분 정도 걸리지만 마을 안쪽이어서 조용하게 잘 쉬다 왔어요 아주머니도 친절하셨고요. 다음에 또 경포대 가게 돼 예약하고 싶어요" 

"경포 해수욕장 가깝고요 시설 깔끔 사장님 친절하셔서 좋았습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분위기 있어 좋았습니다 가격 시설 위치 모두 만족합니다"




*이 강릉펜션 ▶보러 가기!






옛 정취를 한아름,
<휴심 펜션>


바다와 함께 한옥 스타일의 펜션을 만날 수 있는 곳. 옛 스러운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이 곳은 휴심 펜션입니다. 이 곳은 한국인의 정서를 건드리는 마약 같은 곳이에요. 이 펜션은 저녁식사로 음식 준비부터 세팅 등의 서비스를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는데, 나오는 음식들이 한국인들이 좋아할 만한 것들밖에 없지요. 저렴한 가격으로 운영되고 있는 휴심 펜션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 인기가 있지만 외국인들에게도 인기 있는 곳이라고 해요.




한옥이라서 시설이 노후됐거나 이용이 불편하지 않을까 생각하실 수 도 있지만, 이 곳은 한옥의 분위기를 자아낸 곳이기 때문에 내부의 이용시설들은 다른 펜션과 거의 동일하니 걱정하시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멀리서 본 휴심 펜션의 모습보다 가까이서 본 휴심 펜션은 이렇게 아름다울 수 없으니 꼭 추천해드리고 싶은 곳 중 한 곳입니다!




실제 투숙객의 한 마디. 


"위치 좋고 방 깔끔하고 사장님도 친절하세요 담에 강릉 가면 또 갈 거예요"

"진심으로 좋은 곳에서 힐링하고 왔습니다. 방도 너무 깨끗하고 친절한 사장님이 계셔서 너무 좋은 시간 보내고 왔습니다. 다음에 꼭 다시 찾아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경포대랑 가깝고 방도 깨끗하고 사장님도 너무 친절했어요. 사진 찍 너무 좋은 곳인 거 같아요."




*이 강릉펜션 ▶보러 가기!






강릉 가볼만한 곳 3곳과 경포대 펜션 3곳을 추천하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매년 여름마다 강릉을 찾는 이유는 많은 놀거리와 푸른 바다, 훌륭한 관광지가 아닐까요? 인생 사진부터 각양각색의 힐링까지. 모두가 사랑하는 그곳 강원도 강릉으로 8월의 더위를 이겨 보시는 건 어때요?

매거진의 이전글 부산 해운대 호텔 추천 5곳, 가성비 좋은 숙소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