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Dec 06. 2018

대만 지우펀 가는 법 & 지우펀 맛집 추천 3!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바로 그곳.

한국인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여행지, 대만! 그중에서도 타이베이에서 쉽게 갈 수 있는 근교 여행지 지우펀은 언제나 사람들로 붐비는 곳입니다. 유명한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배경지라고 하면서 더욱 유명해진 곳이죠! 그럼 타이페이에서 지우펀 가는 방법 그리고 지우펀에서 꼭 가야 할 맛집 3곳을 소개해드릴게요. 함께 확인해볼까요?




타이페이에서 지우펀으로
가는 방법 3가지!


야경이 더 아름다운 지우펀! (출처 : Flickr)


1. 택시

타이베이에서 지우펀까지 가는 방법 중 가장 편리한 것은 바로 택시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여기서 택시는 단순히 택시를 타고 목적지까지 가는 것만이 아닌 택시를 이용한 여행, 일명 '택시투어'를 뜻합니다. 지우펀뿐 아니라 근교 지역을 함께 둘러볼 수 있어 좋지만 가격이 비싸다는 점이 단점이죠!


2. 버스

일반적으로 선호하는 방법은 버스! 송산역에서 출발하는 버스(1062번)를 타면 지우펀으로 바로 갈 수 있어요. 택시를 이용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지만 시간이 오래 걸리고 기다려야 한 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특별히 여행 기간이 짧거나 시간이 촉박하지 않다면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이에요! 


3. 기차+버스

기차와 버스 2가지를 모두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기차도 경험할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하지만 위의 2가지 방법보다 훨씬 번거롭고 시간도 꽤 걸린다는 단점이 있어요. '대만에서 꼭 기차를 타보고 싶다'거나 여행 기간이 여유롭다면 한 번쯤 선택하는 것도 좋겠네요.




지우펀에 간다면
꼭 가야 할 맛집 3곳!


달콤한 땅콩 아이스크림! (출처 : Flickr)


꼭 먹어야 할 음식, '땅콩아이스크림'

아주설재소(阿珠雪在燒)


지우펀에 간다면 꼭 먹어야 할 음식 중 하나가 바로 '땅콩 아이스크림'입니다. 달콤한 아이스크림과 고소한 땅콩, 고수까지 올려서 돌돌 말아주면 완성! '단짠단짠이 바로 이런 것이구나'라고 느낄 수 있을 거예요. 혹시 고수를 싫어하신다면 빼 달라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



보기만해도 쫄깃해보이는 떡! (출처 : Flickr)


줄 서서 먹는 쫄깃쫄깃한 떡!

아란차오즈궈(阿蘭草仔粿)


사람들을 따라 걷다 보면 많은 사람들이 줄 서있는 가게를 하나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바로 유명한 떡집인 '아란차오즈궈'인데요. 한국의 쑥떡과 비슷해 친숙한 맛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떡을 좋아하는 떡 마니아라면 이곳에서도 한번 즐겨보세요 :-)



지우펀의 맛집 중 맛집! (출처 : Flickr)


멋진 풍경으로 더욱 유명한 곳!

아간이위위엔(阿柑姨芋圓)


지우펀에서 꼭 가야 할 맛집이라고 할 수 있는 '아간이위위엔'! 땅콩 아이스크림이나 다른 음식들도 맛있지만 이곳은 멋진 풍경도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시원한 얼음과 쫄깃한 떡의 조합도 최고! 지우펀에 가신다면 꼭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타이페이 가성비 호텔 추천!


독특한 모습을 자랑하는 호텔!


스위오 호텔 다안


타이베이로 여행을 떠나신다면 호텔을 선택하는 것도 정말 중요합니다. 가격, 위치, 시설 등 다양한 것들을 고려해봐야 하는데요. 바로 이곳, '스위오 호텔 다안'은 최근 오픈한 따끈따근한 신상 호텔 중 하나로 많은 투숙객들에게 좋은 평점을 받고 있는 호텔입니다. 호텔스닷컴의 평점은 무려 9.2점으로 상당히 높은 수준이죠!



화이트 톤의 깔끔한 객실 내부
매력적인 어매니티들이 준비되어 있다


호텔 외관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화이트 톤의 깔끔한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호텔입니다. 무엇보다 호텔에서 제공되는 어매니티가 정말 차별화되어있어요. 나무로 된 칫솔과 빗은 물론 구성까지 완벽합니다! 또 객실 내의 미니바는 모두 무료라는 점! 타이페이 호텔을 고민하고 있다면 이 호텔을 선택하지 않을 수가 없겠네요.



조식이 제공하는 호텔 레스토랑


[ 실제 투숙객 이용 후기 ]


"정말 기대하지 않고 갔는데, 미니바가 모두 무료이고 청결하고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다시 대만 간다면 또 머물고픈곳이군요. 참 친절하고 대만족이었습니다."
"새로 지어서 엄청 깔끔하고 주변에 상권이 있어서 먹을거리 쇼핑할거리 많아요. 다안, 충효푸싱역 사이라서 역에서 가까운건 아니지만 걸을만한 거리(5-7분) 이고 여기저기 다닐때 편했습니다. 미니바도 무료고 아침도 맛있었어요. 조식이 2인분치임...ㅋ 직원들도친절했어요ㅋ 강추합니다."


"타이페이가 전체적으로 편리한 교통으로 유명한 도시기는 하지만...편리한 위치, 깔끔한 객실이 좋았읍니다. 가격대비 만족도는 만점!"



1박 최저가 120,059원부터

'스위오 호텔 다안' 객실 요금은? <클릭>





매거진의 이전글 베트남 하롱베이 여행 후기, 크루즈 추천까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