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틱 겨울의 성공적, 빈 여행
대표적인 유럽의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리는 오스트리아 비엔나는 70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며, 오랜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만큼 유럽의 전통과 문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매해 11월 중순부터 12월 크리스마스까지 한 달여 기간 동안 도심 전체가 크리스마스 축제 분위기를 자아내는 비엔나. 링슈트라세를 중심으로 호프부르크 궁전, 비엔나 시청, 슈테판 대성당 등 총 20여 곳에서 동시에 운영되며 여행객의 발길을 붙잡습니다.
크리스마스이브에 모험을 떠나는 동화 속 호두까기 인형과 클라라와 같이 비엔나의 특별한 크리스마스 마켓으로 여러분을 안내합니다. (사진/글 : 앨리스)
700년 전 과거로의 여행!
마리아 테레지아 광장은 서로 대칭을 이루듯 마주 보고 있는 빈 미술사 박물관과 빈 자연사 박물관 사이에 있어 멀리서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을 정도로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두 박물관은 유럽의 다양한 작품들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화가 구스타브 클림트의 벽화, 마리아 테레지아 황후의 박제된 애완견이 있어 더욱더 흥미로우며 비엔나의 필수 여행지로 손꼽힙니다. 덕분에 두 박물관을 나란히 관람한 후 자연스럽게 광장으로 나와 까만 밤 화려하게 수놓는 크리스마스 마켓 불빛과 함께 700여 년 전 유럽의 첫 크리스마스 마켓으로의 시간 여행을 떠납니다.
오스트리아를 다스린 합스부르크 왕가의 마리아 테레지아 동상을 중심으로 줄지어진 오두막 상점에는 비엔나의 전통과 문화를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음식과 손수 만든 크리스마스트리 장식, 액세서리 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광장을 둘러싼 두 박물관을 비추는 디지털 3D 조명 쇼는 환상 속에 머물 수 있도록 해줍니다.
< Maria-Theresien-Platz >
주소 : Burgring 5, 1010 Wien, Austria
초대형 크리스마스 마켓!
초대형 크리스마스 마켓, 초대형 크리스마스트리, 초대형 아이스링크 등. '초대형'이라는 수식어가 곳곳에 붙는 비엔나 시청 앞 크리스마스 마켓은 비엔나 겨울여행의 필수 코스입니다.
신고딕 양식으로 지어진 105m 높이의 비엔나 시청을 주축으로 만들어진 라타우스 광장은 겨울뿐만 아니라 사계절 동안 다양한 축제의 장으로 활용됩니다. 매년 봄에는 자전거 축제, 여름에는 영화제, 가을에는 음악 축제, 겨울에는 비엔나에서 가장 크고 화려한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립니다.
비엔나 시청 앞 크리스마스트리는 청사의 2분의 1 크기로 나무 선정에서부터 초대형 트리가 완성되는 현장까지 모두 비엔나의 기삿거리가 됩니다. 한 폭의 사진에도 담기 어려운 비엔나 시청과 크리스마스트리는 이곳의 트레이드마크입니다. 크리스마스 마켓은 이 크리스마스트리를 중심으로 열리며 세계적인 합창단의 캐럴 공연과 더불어 다양한 상점에서 비엔나의 와인, 맥주, 주전부리, 소품 등을 판매합니다.
더불어 해마다 11월부터 이듬해 3월까지 운영되는 비엔나 시청 앞 크리스마스 마켓의 아이스링크는 라타우스 광장 및 산책길을 따라 8,000 제곱미터 가량의 초대형 아이스링크를 자랑합니다. 스케이트를 타지 못하더라도 산책길을 따라 굽이굽이 펼쳐진 아이스링크 사잇길을 걷다 보면 손을 흔들어주거나 하이파이브를 하는 사람들도 종종 볼 수 있으며 덕분에 아이스링크를 함께 즐기는 듯한 묘미를 얻기도 합니다.
< Rathaus >
주소 : Friedrich-Schmidt-Platz 1, 1010 Wien, Austria
화려한 궁전에서 즐기는 크리스마스 마켓!
비엔나를 대표하는 호프부르크 궁전, 쇤부른 궁전, 벨베데레 궁전에서 모두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립니다. 그중 쇤부른 궁전과 벨베데레 궁전의 크리스마스 마켓은 평소 밤늦게까지 들어설 수 없는 궁전 뜰에서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맞이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쇤부른 궁전은 오스트리아를 600여 년 동안 통치한 합스부르크 왕가의 여름 궁전으로 당시 마리아 테레지아의 취향을 반영한 짙은 황금색 외관, 동물원까지 있는 광활한 정원, 정원을 따라 줄지어선 아름다운 조각상 등 잘 보존된 궁전과 정원은 남다른 역사적인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궁전 뜰에서 열리는 크리스마스 마켓은 매해 궁전 높이의 크리스마스트리를 중심으로 무대 및 상점을 꾸리고 다양한 공연과 함께 비엔나의 전통 음식을 선보입니다.
벨베데레 궁전은 오스트리아의 대표적인 화가 클림트와 에곤 쉴레의 작품이 전시되고 있는 곳으로도 유명하지만, 사보이 왕자의 여름 별궁으로 활용되었던 아름다운 바로크 건축양식의 궁전으로 세계 문화유산에 지정되기도 했습니다. 벨베데레 궁전을 하나의 작품으로 조명하는 밤, 40여 곳의 크리스마스 상점에서 비엔나의 전통 나무 공예, 유리 공예, 그리고 맛깔스러운 주전부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 Schönbrunn >
주소 : Palace Schönbrunner Schloßstraße 47, 1130 Wien, Austria
< Belvedere Palace >
주소 : Prinz Eugen-Straße 27, 1030 Wien, Austria
흥겨운 유러피안 라이브 공연!
비엔나 중심부에 위치한 카를 성당은 비엔나에서 보기 드문 돔 형식의 건물로 바티칸의 성 베드로 성당을 본떠 만든 바로크 양식의 건물입니다. 성당을 배경으로 열리는 카를 성당의 크리스마스 마켓은 여느 마켓과는 달리 가족 단위를 위한 작은 배려들을 엿볼 수 있습니다.
성당을 비추던 작은 호수는 짚으로 메꾸어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놀이공간으로 탈바꿈되고 한편에는 유모차 등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됩니다. 그뿐만 아니라 아이들을 위한 놀이기구, 제품들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이기에 생동감 넘치는 카를 성당의 크리스마스 마켓은 수공예품을 만들고 있는 장인, 흥겨운 라이브 공연이 열리는 무대, 오렌지 향이 풍겨져 나오는 펀치 코너 등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등이 가득합니다.
< Charles Cathedral >
주소 : Karlsplatz 10, 1040 Wien, Austria
과거와 현재를 아우르는 오스트리아 비엔나의 크리스마스 마켓. 도심 전체가 크리스마스 축제 분위기로 가득한 만큼 이번 겨울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꿈꾼다면 동화 속 세상과도 같은 비엔나의 크리스마스 마켓으로 여행해 보세요.
전 세계 호텔 저렴하게 예약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