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Dec 27. 2018

여수 1박2일 여행코스 추천, 가볼만한 곳과 맛집까지!

당일치기는 물론 2박 3일까지 OK!

정말 다양한 국내 여행지 중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전라남도 여수! 아름다운 바다는 물론 볼거리도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들도 즐길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그 매력에 빠지는 것 같아요. 1박 2일 여수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도움이 될 가볼만한 곳과 맛집 그리고 호텔 추천까지. 소개해드리는 내용으로 한 번에 싹!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




여수 여행 간다면,
가볼만한 곳 BEST 7!


낮과 밤 모두 아름다운 여수의 야경 (출처 : 여수 케이블카)


1. 여수 해상 케이블카


여수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명소이자 여수 여행에 빼놓을 수 없는 곳! 바로 '해상 케이블카'입니다. 낮에는 파란 바다와 하늘을 볼 수 있고 밤에는 아름다운 야경을 즐길 수 있어 언제 가도 매력적인 곳이죠. 이동을 목적으로 이동하신다면 편도로 가셔도 되지만 다른 경로로 돌아오기는 어려우니 왕복으로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운영 시간 : 매일 09:00~21:30 (토요일은 22:30까지)
가격 : 왕복 기준, 대인 - 15,000원, 소인 - 11,000원





여유롭게 즐기는 산책 코스로 딱!


2. 오동도


여수 엠블 호텔 바로 옆에 위치한 오동도! 이곳도 여수의 대표적인 명소 중 하나로 유명한 곳입니다. 멀리서 보면 마치 '오동잎'을 닮았다고 해 오동도로 부르기 시작했다는데요. 방파제를 따라 오동도에 들어가면 아름다운 자연 숲 산책로를 만날 수 있습니다. 사계절 언제나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는 곳이니 꼭 들러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남녀노소 좋아하는 수족관 탐험!


3. 아쿠아플라넷


자녀와 함께 하는 가족 여행이라면 아쿠아리움 구경은 필수 코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수 아쿠아플라넷은 국내 최대 규모인 6,000톤 급의 수조를 보유하고 있어 다양한 해양 동식물들을 관찰할 수 있어요! 케이블카와 오동도 그리고 아쿠아플라넷까지 다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으니 가능하다면 모두 함께 구경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운영 시간 : 매일 10:00~19:00 (입장 마감 18:00)
가격 : 성인 - 23,000원, 청소년 - 21,000원, 어린이 - 19,000원





독특한 벽화들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보자!


4. 고소동 천사 벽화마을


2002 여수엑스포 당시 여수시와 지역 주민들이 힘을 합쳐 만든 아름다운 벽화마을! 바로 고소동 천사 벽화마을입니다. 여수에서 가장 오래된 지역으로 무려 1,004m에 걸쳐 그려진 벽화 골목을 즐길 수 있어요. 마을에는 모두 주민들이 거주하고 있으므로 벽화마을을 둘러보실 때는 에티켓을 지켜야 한다는 점은 꼭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여름에는 사람들로 북적이는 해수욕장!


5. 만성리 검은모래해변


해변이 하얀 모래가 아닌 검은 모래로 이루어졌다면!? 우리나라에서 보기 힘든 검은모래해변을 바로 여수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특히, 이곳의 검은 모래는 원적외선의 방사열이 높아서 모세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돕고 땀의 분비를 촉진시켜 준다고 하는데요. 독특한 검은 모래가 궁금하다면 이 해변에 들러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순신 장군에 대한 다양한 것들을 볼 수 있다.


6. 이순신광장


여수 해전 '11전 전승'이라는 어마어마한 업적을 세운 이순신 장군을 기리기 위해 조성된 이순신광장! 넓은 규모의 광장과 함께 전면으로는 아름다운 여수의 바다, 주변에는 다양한 음식점들과 상점들이 있어 잠시 들러 구경하기에 딱 좋은 곳입니다. 밤에는 멋진 야경도 볼 수 있다는 점!





언제나 사람들로 가득한 낭만포차 거리!


7. 여수 낭만포차 거리


여수의 밤은 낭만포차 거리에서 즐겁게 보내는 것은 어떨까요? 여수의 바다를 앞에 두고 수십 개의 포장마차가 줄지어있어 진정한 여수의 밤을 이곳에서 경험할 수 있습니다. 신선한 해산물을 비롯해 맛있는 음식과 맥주 한잔으로 하루를 마무리해보세요. 여행의 피로가 싹~!


운영 시간 : 매일 19:00~02:00
 * 포차 거리 이전 소식이 있으니 다시 한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여수에 온다면 여기는 꼭,
맛집 & 카페 추천 3!


여수에서 유명한 게장 맛집 중 하나!


1. 원조 황소식당


여수에는 정말 맛있는 음식들이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하나를 뽑는다며 바로 이 게장을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게장골목'이 있을 정도로 신선하고 맛있는 게장을 맛볼 수 있는 여수! 원조 황소식당은 수많은 식당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곳입니다. 넓은 주차장은 물론 게장은 리필도 가능하니 마음껏 먹을 수 있겠네요 :-)


운영 시간 : 매일 09:00~20:00
가격 : 간장백반정식 - 12,000원, 판매용 게장(대) - 60,000원






간식으로 딱 좋은 바게트버거!


2. 좌수영 바게트버거


여수에서만 만날 수 있는 독특한 음식, 바로 바게트버거입니다. 바삭하고 고소한 바게트 안에 고기와 야채가 듬뿍 들어있어 출출할 때 간식은 물론 간단한 식사로도 충분해요. 이순신광장이랑 가까운 곳에 있으므로 이순신 광장을 구경하다가 이곳에 들러 하나씩 사드시면 딱이겠네요! 


운영 시간 : 매일 10:00~20:00 (재료 소진 시 마감)
가격 : 바게트버거 - 4,000원, 아메리카노 - 3,000원






아름다운 야경을 즐길 수 있는 카페!


3. 낭만카페


아름다운 여수의 야경을 볼 수 있는 곳은 정말 많죠. 고소동 벽화마을에 위치한 낭만카페는 여수에서 가장 유명한 카페 중 하나입니다. 바로 뻥 뚫린 루프탑이 있어 커피 한잔과 함께 여수의 야경을 즐길 수 있죠. 물론 낮에 와도 멋진 뷰를 자랑하니 시간이 된다면 꼭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운영 시간 : 매일 10:00~22:00 (토요일은 23:00까지)
가격 : 아메리카노 - 5,000원





여수에서 인기 있는
가성비 최고의 호텔 추천!


돌산대교 바로 옆에 위치한 이곳!


여수 더 호텔 수


여수에 여행을 떠난다면 당일로는 아쉽습니다. 최소 1박 2일은 되어야 여수의 매력을 어느 정도 느낄 수 있죠. 그렇다면 어디에서 묵어야 하는지가 가장 고민이실 텐데요. '더 호텔 수'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깔끔한 시설과 좋은 위치를 자랑하는 매력적인 호텔입니다. 가격이 싸다고 시설도 별로라는 편견은 이제 그만-!



깔끔한 객실과 멋진 뷰가 일품이다!


연인과의 여행은 물론 아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에도 딱 좋을 이곳! 모던하고 깔끔한 객실이 더욱 인상적입니다. 특히 창문과 테라스로 통해 볼 수 있는 멋진 풍경은 그야말로 최고네요. 여수에서 묵을 숙소를 찾는다면 '더 호텔 수'는 강력 추천입니다.


[ 실제 투숙객 이용 후기 ] 

"새것같은 호텔, 룸 시설도 깨끗하고 가격도 합리적이고 뷰도 좋았고, 정말 만족했던 호텔입니다."

"친정엄마와 이모, 아이와 함께 온돌방 이용했는데 안내데스크 직원분들 친절하세요. 그리고 어른들이 침구가 특히 깨끗하고 좋아서 맘에 든다고 하셨어요. ^^ 아기가 있어서 온돌했는데 4명이서 자기 딱 좋았어요! 보일러 되서 바닥 따뜻하고 침구 톡톡하고! 6층에 묵었는데 뷰도 너무 멋지고, 오동도 케이블카 등 택시로 3천원대면 다 가고 ~ 조식은 가짓수는 많지 않지만 깨끗하고 맛있어요. 다음에 여수를 다시 온다면 주저없이 다시 묵을 호텔이에요 개인적으로는. ^^"


1박 최저가 59,038원부터

'더 호텔 수' 객실 요금은? <클릭>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