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부담 없이 떠나자.
바람을 타고 자연으로 떠나는 힐링 여행! 복잡한 일과와 시끄러운 일상을 전부 벗어던지고 지금 당장 떠나고 싶다면, 하늘하늘한 자연 아래 푸르른 경관을 자랑하는 단양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단양은 청풍 호반을 끼고 있어 사시사철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데요. 단양의 자랑인 도담삼봉을 필두로 고수동굴, 만천하 스카이워크, 패러글라이딩 체험까지 다양한 매력을 가득 숨기고 있는 여행지이기도 해요. 듣기만 해도 가슴이 두근두근한다면 망설이지 말고 이번 주말엔 단양에서 온전한 쉼으로 가득한 힐링 여행을 만들어 보세요!
매력 철철 넘치는
단양 추천 여행지들!
단양의 숨겨진 보물,
단양 8경 중 단연 1경으로 꼽히는 도담삼봉은 남한강 수면 위의 세 봉우리를 일컫는데요. 기암으로 이루어진 작은 섬들이 절묘하게 떠 있는 모습이 주변의 풍광과 어우러져 절경을 이루고 있어요. 밤이 되면 상진대교까지 이르는 7km 구간의 물길을 따라 조명을 비춰 주기에 잔잔한 야경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도 추천해요.
* 도담삼봉 상류에서 약 300m쯤 계단을 오르면 석문을 만날 수 있는데요. 돌문 사이로 비치는 경치가 꽤 아름답답니다. 시간 여유가 있다면 석문 전망대에 올라 자연이 선물한 신비로운 아름다움을 느껴보세요.
단양의 절경을 타고 걷는,
단양강 잔도길은 단양강을 따라 상진대교에서부터 만천하 스카이워크까지 이어지는 산책로인데요. 2-30분 정도의 짧은 산책코스로 여행 중 잠깐 들르기에도 부담이 없어요. 절벽에 놓인 아찔한 나무데크를 따라 걸으며 바라보는 풍경이 그야말로 말이 필요 없는 절경이기에, 단양의 풍요로운 자연 속에 몸을 맡겨 진득한 힐링을 느껴보고 싶다면 추천해요!
두근두근 오감이 만족스러운 전망대
남한강 상공 90m에 위치한 스릴 만점 전망대, 만천하 스카이워크! 아찔한 유리 바닥으로 잔잔하게 흐르는 남한강을 온몸으로 느끼며 단양의 아름다운 시내 전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 계단을 따라 천천히 오르며 360도 파노라마 뷰를 감상할 수 있기에 더욱 매력적인데요. 앞서 소개한 잔도길 산책로와 함께 묶어 다녀가는 것도 좋겠어요.
이용시간 : 하절기 09:00~18:00, 동절기 10:00~17:00 (매주 월요일 휴관)
200만 년 역사를 자랑하는 곳,
종유석이 비단처럼 줄줄이 내리 뻗쳐 신비로운 장관을 연출하는 고수동굴은 단양에서 빼놓을 수 없는 대표 관광지 중 하나인데요. 길이 1,700m의 자연동굴로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있기도 한 단양의 고수동굴은 약 200만 년 전 형성됐다고 해요. 긴 역사를 지닌 만큼, 동양에서 가장 아름다운 동굴 중 하나로 손꼽힌다고 하니 단양에 왔다면 꼭 한 번 들러 자연의 신비를 탐험해보세요!
이용시간 : 09:00~17:30(동절기 17:00)까지 입장
어두운 밤거리를 수놓는 찬란한 빛,
수양개 마을의 버려졌던 터널에 다채로운 조명을 얹어 탄생한 수양개 빛터널은 단양의 야경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라면 꼭 들러야 할 곳! 형형색색의 조명을 입고 화려하게 빛나는 터널을 따라가면 환상 속 동화마을 같은 풍경이 펼쳐져요. 아름다운 불빛으로 꾸며진 비밀의 정원과 5만 송이 LED 장미 등 환상적인 풍경 속에서 로맨틱한 밤을 즐겨봐요.
이용시간 : 평일, 일요일 13:00 ~ 21:00 / 토요일, 공휴일, 성수기 13:00 ~ 22:00
단양에서 즐기는 이색 체험,
살면서 한 번쯤은 경험해보고 싶은 이색 레포츠 있으실 텐데요. 단양에서 패러글라이딩을 체험해볼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특히 단양의 활공장은 전국에서 패러글라이딩을 할 수 있는 곳 중 가장 유명한데요. 무엇보다도 이렇게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비행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단연 최고가 아닐까 해요. 패러글라이딩이 처음이라도 전문 파일럿과 함께 안전하게 체험해볼 수 있으니 망설이지 말고 도전해보세요!
맛있는 먹거리가 가득!
여행 중 빠질 수 없는 식도락! 단양에서 맛있는 음식을 찾고 싶다면 단양 구경시장으로 가보세요. 집집마다 맛집으로 소개됐을 정도로 유명한 먹거리가 가득하답니다. 특히 유명한 음식은 단양의 특산물, 마늘을 이용한 음식들인데요. 마늘 만두, 마늘 닭강정, 마늘 순대 등, 이곳 단양에서만 맛볼 수 있는 별미들을 맛보는 재미와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해요!
그 외 가볼만한 곳!
고구려 시대 배경의 궁, 주택, 거리 등이 재현되어 있는 드라마 세트장.
‘연개소문’ ‘화랑’, ‘태왕사신기’, ‘무사 백동수’, ‘기황후’ 등이 촬영되었다.
주소 : 충북 단양군 영춘면 온달로 23
이용시간 : 매일 09:00 - 17:00
대한불교 천태종의 총본산 사찰. 국내 최대 규모의 대법당과 건물을 자랑한다.
주소 : 단양군 영춘면 구인사길 73
국내 최대 민물고기 전시관. 국내외 다양한 민물고기와 생물을 만나볼 수 있다.
주소 : 단양군 단양읍 수변로 111 다누리센터
이용시간 : 평일 09:00 - 17:00 (주말 18시 까지) 월요일 휴무
해발 600m에 위치해 탁 트인 전망을 자랑하는 산 정상 카페. 방송을 타고 유명세를 누리는 중!
주소 : 단양군 가곡면 두산길 196-86
운영시간 : 평일 09:30 - 18:30, 주말 08:30 - 18:30
가족 여행에도 딱 좋은
단양 호텔 추천!
단양처럼 작은 도시로 여행을 떠날 때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 중 하나가 숙소인데요. 단양관광호텔은 단양에서 가장 아늑하게 묵어갈 수 있는 몇 안 되는 숙소 중 하나예요. 조금 연식은 있지만 그만큼 전체적으로 고급스럽고 엔틱한 느낌의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어서 정겨운 느낌을 준답니다.
객실에서는 창밖으로 펼쳐지는 멋스러운 남한강의 운치를 즐길 수 있고요. 뜨끈한 온돌의 전통 한실, 침대가 구비되어 있는 패밀리룸 등 다양한 타입의 룸이 마련되어 있어 친구, 연인, 가족 누구와 함께라도 편안히 묵어갈 수 있어요.
[ 실제 투숙객 이용 후기 ]
"단양관광호텔은 객실에서 바라보는 충주호의 수변공간과 멀린 건너 보이는 자연의 풍경이 매우 인상적이었다. 더군다나 최근 단양관광의 일번지로 떠오르고 있는 잔도와 스카이워크로 올라갈 수 있는 데크 산책길에 붙어 있어서 더욱 좋은 입지를 가지고 있어서 강추합니다."
"방도 깔끔하고 뷰도 좋았네요. 불편함 없이 편안하게 숙박했습니다. 다음번에도 단양에 놀러 온다면 이곳을 다시 이용하고 싶습니다."
"단양에서 가장 편안하고 전망 좋은 호텔인 거 같습니다. 유일한 호텔이기도 하지만 가격도 저렴하고, 저렴한 가격에 비해 서비스도 아주 만족했습니다."
1박 최저가 62,667원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