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Feb 25. 2019

코타키나발루 수트라 하버 리조트 VS 샹그릴라 리조트

코타키나발루 호텔 순위,  코타키나발루 리조트 순위, 풀빌라, 가격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석양 TOP3 중 하나에 꼽힌다는 휴양지, 바로 말레이시아의 코타키나발루인데요. 해 질 녘의 환상적인 바닷가의 경치는 기본! 청정 자연환경을 간직한 섬에서 호핑투어와 반딧불 투어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고, 편안하고 푸근하게 쉬어갈 수 있는 럭셔리 리조트까지 완벽하게 갖추고 있어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휴양지죠.  


해가 지는 코타키나발루의 해변


오늘은 코타키나발루 여행을 준비하는 모든 분들을 위해, 이곳 코타키나발루에서 가장 인기 있는 대표 리조트 두 곳, 수트라 하버 리조트와 샹그릴라 리조트를 비교해보려 해요. 여행을 떠나기 전, 너무나 많고 다양한 숙소들 중 어디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지~ 아직 고민 중이라면 여길 주목해주세요!




수트라 하버 리조트 VS 샹그릴라 리조트
간단하게 비교해보기!





수트라 하버 리조트 살펴보기!
(SUTERA HARBOUR RESORT)


수트라 하버 퍼시픽 호텔 전경


코타키나발루의 대표 리조트 중 한 곳인 수트라 하버는 코타키나발루 내에서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초호화 리조트인데요. 공항에서 8분, 시내까지도 10분 정도 소요되는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탁월한 접근성을 자랑하는 리조트입니다. 



수트라 하버 마리나 클럽


수트라 하버 리조트는 크게 퍼시픽 호텔과 마젤란 리조트로 나뉘는데요. 모던한 분위기를 원한다면 퍼시픽 호텔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선호한다면 마젤란 리조트를 추천해요. 



수트라 하버 골프 코스


특히 수트라 하버는 리조트 내에 27홀의 챔피언십 골프코스, 다수의 수영장과 전용 해변, 요트 선착장, 다양한 레스토랑과 분위기 좋은 라운지 바 등 완벽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 어떤 목적으로 방문하더라도 충분한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곳이랍니다.  



프라이빗 하게 즐길 수 있는 전용 해변
수트라 하버의 럭셔리 요트




수트라 하버 퍼시픽 호텔 야외 수영장


1. 수트라 하버 퍼시픽 호텔


야자수 조경으로 아름답게 꾸며진 수영장의 이국적인 풍광이 눈길을 끄는 수트라 하버 퍼시픽 호텔입니다. 에메랄드빛으로 빛나는 전용 해변에는 늘어지게 쉴 수 있는 해먹과 테이블들이 비치되어 있어 휴식과 휴양을 즐기기에 그야말로 최고인 리조트예요. 



따사로운 햇살이 내리쬐는 객실


퍼시픽 호텔은 빛나는 오션뷰를 자랑하는 객실 500개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디럭스, 패밀리, 클럽, 스위트룸 등 다양한 타입의 객실을 선택할 수 있어요. 대체적으로 모던하고 깔끔한 느낌을 주는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어 편안하게 휴식하기 딱 좋은 공간이랍니다. 



온 가족이 편안하게 쉬어가기 좋은 스위트룸


[ 실제 투숙객의 이용 후기들 ]

"리조트형 호텔로 아주 좋습니다. 호텔지역 안에 식당들도 다양하게 많이 있어 골라서 갈 수 있어 아주 좋습니다. 또 석양을 보러 워터프론트쪽 많이 가는데 이 호텔 해변이 훨씬 좋습니다. 객실도 청결하고 편하게 지낼 수 있었습니다."

"여자친구들과 여행중 숙박했는데요~ 리모델링 중이라 페인트냄새와 소음이 있고 객실정돈이 덜 되어 체크인시 기다려야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성수기라 그럴수도..하지만 리모델링 끝나면 해소될듯하구여~ 직원들 친절하고 호텔에서 이마고몰이나 kk마켓등등 이동시 택시 이용도 수월해서 편리합니다. 퍼시픽리조트 비치바에서 맥주 한잔과 선셋 감상은 너무 낭만적이라 개인적으로 젤 만족하는 부분~ 마젤란까지 세군데 수영장 다 쓸수 있고 레인 수영장도 좋아요~가족들과 다시 오고싶어요~특히 이그제큐브 스위트 룸 이용시 11층 레스토랑 조식이용했는데 조용하고 서비스 맛 다 좋아요~샴푸 린스 바디젤 거품이 잘 안나요ㅜㅜ 칫솔은 좋은편~리조트근처 마트없고. 리조트 내에있는 마트는 가격이 비싸니 관광 후 들어오시기전 맥주류는 사오시는게 좋을듯요~ 무료생수는 제공되요~체크인할때는 없었는데 저녁쯤엔 한국인 스텝이 있었어요~ "


가성비 좋은 숙소를 찾는다면,

'더 퍼시픽 수트라 호텔' 가격 확인! <클릭>





수트라 하버 마젤란 리조트 수영장 전경


2. 수트라 하버 마젤란 리조트


수트라 하버의 마젤란 리조트는 말레이시아 전통의 아름다움을 담아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랑하는데요. 퍼시픽의 깔끔함과 대조되는 아늑한 분위기가 인상적이에요. 무엇보다도 리조트형으로 꾸며져 있기 때문에, 가족과 함께하는 여행, 혹은 조용하고 프라이빗하게 머물고 싶은 분들에게 인기가 좋아요.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객실


전용 클럽 라운지의 선셋 바는 특히 일몰이 아름답기로 유명한데요. 환상적인 바다를 마주한 야외 수영장에는 키즈풀이 운영되고 있고 리조트 내에는 키즈클럽과 다양한 실내/외 놀이시설이 운영되고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하기에 좋아요. 



아찔한 바다가 파노라마 뷰로 맞아주는 스위트룸


[ 실제 투숙객의 이용 후기들 ] 

"호텔에서 주로 머물며 휴식을 취했는데 시설 및 편의성 아주 좋음. 그랩을 이용해 시내로 이동하는데도 8링깃이면 충분할 정도로 위치 좋음."

"정말 너무 멋진 숙소였어요. 숙소는 여행에서 컨디션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정말 너무 청결했고 서비스도 전반적으로 좋았습니다. 아주 친절했구요. 숙박 후기에 감사함을 담아 표현하고싶습니다 덕분에 즐거운 여행이었어요. 감사합니다."


가족 여행에도 정말 좋은,

'더 마젤란 수테라 레조트' 가격은? <클릭>





샹그릴라 리조트
자세히 살펴보기!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 전경


샹그릴라 리조트 역시 코타키나발루에서는 내놓으라 할 만한 대표적인 휴양 리조트 중 하나인데요. 다양한 부대시설과 아름다운 해변, 어느 것 하나 부족할 게 없는 럭셔리 리조트랍니다.  



샹그릴라 라사리아 리조트의 해변


샹그릴라 리조트는 크게 탄중아루와 라사리아 두 곳으로 나뉘는데요. 탄중아루는 수트라 하버와 마찬가지로 시내 접근성이 좋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 관광과 휴양을 동시에 즐기고자 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요. 샹그릴라는 시내에서는 멀찍이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지만 그만큼 더 깊은 자연의 숨결을 느낄 수 있기에, 온전한 휴식을 누리고자 하는 휴양족에게 추천하는 곳입니다.  



샹그릴라 탄중아루 마리나




샹그릴라 탄중아루 전용 해변


1.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 앤드 스파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는 공항에서 10분 거리로 접근성이 뛰어난 리조트인데요. 전통적이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꾸며져 리조트 내 어느 곳을 가더라도 몽환적인 분위기에 매혹되는 느낌이 드는 곳이에요. 


탄중아루 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수테라 항구와 사바주 모스크, 페르다나 공원 등으로 관광을 다녀오기에도 좋고요. 리조트의 전용 부두에서 스타 마리나 보트를 이용해 산호섬과 해양공원 투어를 떠나 멋진 해양 액티비티를 즐기기에도 좋아요.  



샹그릴라 탄중아루 전경


따사롭게 햇살이 내리쬐는 야외 수영장의 선베드에 누워 바닷가를 바라보며 신선놀음을 하는 것도 좋지만, 탄중아루 리조트의 수영장은 워터파트 급의 워터 슬라이드와 놀이기구도 갖추고 있기 때문에 특별한 휴가의 추억을 만들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키즈클럽과 유아용 풀도 갖추고 있어 어린아이와 함께하는 가족 여행으로도 추천하는 바입니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탁 트인 뷰를 자랑하는 객실


특히 아늑하고 푸근한 침구로 꾸며진 객실은 최고의 오션뷰를 자랑하는데요. 은은하게 내리 깔리는 석양의 아름다움을 객실 내 발코니에서 여유로이 바라보며 휴식의 시간을 풍만하게 채울 수 있답니다.  



심신을 푸근하게 감싸주는 오션뷰를 마주한 침실


샹그릴라 리조트는 다수의 테니스 코트와 골프 코스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고, 무료 쇼핑센터 셔틀을 운영하고 있어요. 휴양지에서 물놀이만 즐긴다는 편견은 깨고,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켜 주는 이런 서비스,  참 아름답네요!



샹그릴라 탄중아루의 9홀 골프코스


[ 실제 투숙객의 이용 후기 ] 

"정말 손에 꼽힐 정도로 완벽한 숙소였습니다. 직원들도 친절하고 쾌적하고 리조트가 너무 잘 되어 있어요. 굳이 시내를 안 나가도 될만큼ㅋㅋㅋㅋ 택시타면 시내도 금방이라 위치도 괜찮은 것 같구요. 유명한 이유를 알겠습니다! 선셋도 너무 예쁘고 ㅠㅠ 단, 저희는 4명이라 방을 두 개 잡아야 했던 점이 아쉬웠지만... 그래도 완벽했어요 특히 체크아웃 후에 즐길 수 있는 스타라운지 서비스가 정말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코타키나발루 숙박업소중 최고였습니다. 시설, 서비스 모든 면에서 그 지역 다른 숙박업소와 비교가 되지 않더군요..현지 기준으로.. 다만 흠이 있다면 저녁시간 교통혼잡이 심하네요."


럭셔리한 리조트를 찾는다면,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 자세히 보기! <클릭>





천연 자연 해변과 맞닿은 샹그릴라 라사리아


2. 샹그릴라 라사리아 리조트 & 스파 


샹그릴라 라사리아 리조트는 지금까지 소개한 리조트 중 시내에서 가장 먼 곳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공항에서 리조트까지 차로는 넉넉히 1시간여 정도 떨어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곳을 찾는 많은 분들이 만족스럽게 머물며 휴가를 즐기는 이유는 바로 청정 자연환경과 그에 걸맞은 럭셔리 휴양 시설 덕분일 텐데요.


그런 의미에서, 시끄럽고 복잡한 것은 싫다! 세상만사 모든 것을 잊고 온전한 휴식에 푹 빠지고 싶다! 고 생각하는 모든 분들에게 추천하는 리조트예요. 푸르른 녹지로 가득한 산으로 둘러싸여 강과 바다가 흐르는 자연 속에서 온종일 나만을 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아늑한 공간이거든요. 



초록의 자연이 아름다운 리조트 정원


라사리아는 특히 사르르 푹신하게 밟히는 고운 모래사장이 깔린 천연 비치를 끼고 있어 더욱 매력적인데요. 조경이 아름다운 야외 수영장에서 느긋하게 휴식을 즐기다가 바닷가로 나가면 제대로 로맨틱한 분위기의 선셋을 감상할 수 있어요. 



모던하고 깔끔한 객실


크고 넓은 객실은 고급 인테리어와 어메니티로 가득해 피로에 지친 몸을 무장해제시키는 마력을 뽐내고요. 무수한 열대 식물이 이국적인 풍광을 자랑하는 달릿베이 해변을 따라 조성되어 있는 18홀 규모의 챔피언십 골프코스, 넓은 정원을 지닌 자연 속 키즈클럽 등 다채로운 부대시설이 마련되어 있어요. 



샹그릴라 라사리아의 골프 코스


언제나 휴식을 꿈꾸며 휴양지를 선택했지만, 알 수 없는 강박관념에 떠밀려 애매한 관광만 즐기고 돌아온 당신. 여행과 휴양 두 개의 추를 저울질하며 망설이다 만족하지 못한 채 휴가를 마쳐야 했던 분들. 샹그리아 라사리아에서 모든 것들을 다 뒤로하고, 오롯한 휴식을 만끽하며 나만을 위한 시간을 만들어봐요!



샹그릴라 라사리아 선셋 바


[ 실제 투숙객의 이용 후기 ] 

"자연 속에서 조용히 쉬고 싶거나, 가족과 단란한 리조트 휴가를 계획 중이시라면 오션윙을 적극 추천합니다. 넓은 백사장과 잔잔한 바다, 두 종류의 수영장, 여유롭고 안락한 객실. 많은 리조트를 경험해 봤지만 라사리아는 최고의 리조트였습니다. 다양한 음료와 스낵이 갖춰진 무료 미니바는 섬세했고, 어매니티도 음식도 훌륭했어요.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도심과는 거리가 멀어 쇼핑을 하기엔 불편합니다. 간단한 먹거리같은 물품들은 공항 근처에서 쇼핑을 하시고 들어가시는게 좋아요"

"하 1500자 적었는데 후기 오류남. 무튼 겁나 좋음. 생일이라 케잌도 주고 침대에 축하 이벤트도 해뒀음. 짱이고 스파도 좋음 장미꽃 뿌려달라 하면 뿌려줌.ㅇㅇ 링깃 부족해서 직원 분이 코타키나발루 시내까지 가서 환전해주심... (리셉션에서 한화 환전 된다고 해서 일부러 시내에서 안 하고 온 거라 해준 듯) 모든 서비스 만족. 뷰 최고. 꼭 가세요. 두 번 가세요." 


후기와 평점이 좋은 이곳,

'샹그릴라 라사리아 리조트' 가격은? <클릭>








말레이시아에서 꼭 해야 할 이것은?!


매거진의 이전글 홍콩 가면 꼭 사야 할 것은 무엇? 홍콩 쇼핑리스트 8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