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걷기 좋은 도시, 살기좋은 도시, 여유로운 도시, 자전거 타기 좋은 도시... 여유로운 하루하루를 낼 수 있을 것 같은 도시 '코펜하겐'이 있는 그곳, 덴마크 ! 덴마크는 블로그지기에게 꼭 한번 가보고 싶은 나라 중 하나입니다 :) 여러분들께 덴마크는 어떤 나라인가요? 좋을 것 같기는 하지만 별다른 특색이 없을 것 같고 풍요로울 것 같지만 물가가 비싸 여행하기는 힘들지 않을까? 하고 망설여 지는 곳인가요? 오늘은 블로그지기가 여러분들께 기본적이지만 꼭 알아두면 좋을 덴마크 여행 정보 전해드리겠습니다. 함께 떠나시죠, 덴마크로 GO !
덴마크 수도 코펜하겐 호텔 추천
덴마크 여행을 즐기기 가장 좋은 시기는 6월 말부터 8월 까지 ! 북유럽 여행 성수기인 이 시즌에는 낮 평균 기온도 별로 덥지 않고 백야 현상도 8월 까지 계속 되어 여행하기 딱 좋은 시기입니다. 크고작은 야외 행사도 이 시기에 특히 많이 열리며, 도심 내박물관 등 주요 관광 명소도 개관 시장을 연장하니 참 좋죠~?!
덴마크 여행을 계획한다면 꼭 여행해야 할 도시는 어디인지 체크해 보는 일이 우선일텐데요. 수도 코펜하겐은 필수 도시 중 하나이고, 그 외에도 오르후스, 에스비에르, 오덴세, 로스킬레, 올보르 등의 도시를 돌아볼만 합니다. 코펜하겐에서는 그 유명한 인어공주 동산과 칼스버그 공장, 코펜하겐 시청사, 덴마크 디자인 센터, 아말리엔보르 궁전 등을 돌아볼만 하고, 오덴세에서는 안데르센 박물관과 안데르센 공원, 성 크누트 교회 등을, 오르후스에서는 시청사와 대성당 그리고 오르후스 미술관을 둘러보는 것이 좋아요 :) 물론 빌룬트에 방문한다면 레고랜드에 꼭 들러야 겠습니다.
덴마크 음식 하면 바로 떠오르는 것이 딱히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사실 덴마크는 세계적인 맥주 강국이기도 합니다. 각 지역별로 고유한 특징과 개성을 가진 로컬 맥주가 아주 맛좋고, 칼스버그와 올보르 필스너, 세레스 등도 참 유명하죠 :D 으깬 돼지고기와 생선, 달걀 등을 구워서 맛볼 수 있는 프리카델러, 샌드위치 스뫼레브뢰드 등도 덴마크를 대표하는 음식입니다. 낙농업의 나라답게 우유, 치즈, 고기 등이 유명해요~!
또 다른 북유럽 국가, 노르웨이, 핀란드, 스웨덴이 모두 그렇지만 덴마크 역시 화폐는 크로네를 사용합니다. EU 가입국이긴 하지만 유로화는 통용되지 않아 꼭 덴마크 크로네로 환전을 해야하죠. 전압은 220V. 50Hz 이므로 우리나라에서 쓰던 전자제품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비자는 관광 목적인 경우 3개월 까지 무비자 체류 가능하다는 사실~
이정도면 덴마크 여행 준비하는데 기본 정보를 모두 간단하게 익혔겠네요 ! 안정적인 사회 분위기와 높은 생활 수준을 가진 덴마크, 안전하고 즐겁게 여행할 수 있으니 꼭 한번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코펜하겐 호텔 최저가 가격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