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May 30. 2019

괌 여행 시 주의사항,
떠나기 전 미리 알아보자!

괌 여행, 괌 자유여행, 괌 여행 준비, 괌 여행 주의사항


아름다운 괌~ 친구끼리, 가족끼리 다양하게 휴양을 즐기러 방문하는 곳입니다. 아름다운 자연환경, 맛있는 먹거리, 그리고 다양한 즐길거리 등 휴양을 즐기기에 최적의 요소들이 많기 때문이겠죠? 괌을 여행할 때 팁은 이미 많이 소개되어 오늘은 괌을 여행할 때 꼭 주의해야 할 것들을 알려 드립니다. 






첫 번째,
장기 여행일 경우



ESTA 비자 신청


미국이나 하와이의 경우, 비자 없이 입국 자체가 불가능하지만, ‘미국령’인 괌과 사이판은 무비자로 45일 이하의 단기 체류가 가능합니다. 다만 장기 여행의 경우에는 입국 심사가 오래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장기 여행을 준비하신다고 하면 ESTA 비자를 발급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두 번째,
고기 성분들이 들어간 어떤 것도 금지



육류 반입 금지


괌은 외부에서 육류 반입이 안되는 곳 입니다. 일반 육류는 물론이고, 육류 성분이 들어가있는 가공품도 반입이 불가능합니다. 심지어 소고기 스프가 들어있는 라면, 소고기 들어가 있는 아기 이유식 같은 식품도 반입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육류와 관련된 어떤 것도 가져가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 번째,
괌은 미국령



 문화 필수



우리나라에는 없지만 미국에서는 필수적인 팁 문화! 괌도 미국령이기 때문에 당연히! 팁 문화가 있습니다. 레스토랑을 방문했을 때, 호텔을 이용했을 때 등 서비스를 받았을 경우에는 적절한 팁을 지불해야 합니다. 레스토랑에서는 식사 비용의 약 10%, 호텔은 2~3달러 정도의 팁을 준비하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네 번째,
렌트를 한다면



속도 주의 


혹시 괌에서 렌트하는 것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속도에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대부분 속도 제한이 20마일, 약 40km 정도입니다. 우라나라에 비해서 매우 낮은 속도이지만, 답답하다고 과속을 한다면 경찰에서 적발될 확률이 높습니다. 경찰들이 곳곳에 숨어서 순찰 및 단속을 하기 때문에 꼭 주의가 필요 합니다. 






다섯 번째, 
방심 금지



절도 주의


괌은 치안이 좋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다만 빈 차에 귀중품을 두거나 하는 경우에는 절도를 당할 확률이 높다고 하니 차에 귀중품을 두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괌 북부로 갈수록 절도 확률이 더 높아지기 때문에 가능하면 북부 지역은 패키지나 투어 프로그램을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섯 번째, 
여행자 필수!



여행자 보험


괌을 포함한 미국은 의료비가 매우 비싼 지역입니다. 이 때문에 여행을 하다가 혹시 아프기라도 하면 갑작스럽게 매우 큰 비용이 지출될 우려가 있습니다. 괌을 방문하실 때에는 여행자 보험이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행을 하면서 아프지 않으면 당연히 더 좋겠지만, 혹여나 아플 때를 대비해서 적은 비용으로 보험에 가입을 하여 대비하는 게 좋겠죠?






일곱 번째, 
준비물 잊지말기



아쿠아 슈즈


팁이라고도 할 수 있고, 주의사항이라고도 할 수 있는 아쿠아 슈즈 챙기기. 괌의 바다에는 산호초가 많아 맨발로 바다를 즐기다 보면 발은 물론이고, 다리에 상처를 입을 확률이 높습니다. 넘어지기라도 하면 크게 다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여행 전에 꼭 아쿠아 슈즈를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괌 여행, 생각보다 주의해야 할 사항들이 많죠? 아무래도 다른 나라, 다른 문화권을 여행할 때는 우리나라에 있을 때와는 다른 점들이 많습니다. 위에 전달드린 주의사항 중에서도 특히 안전과 관련된 항목들은 잊지 않고 주의하셔서 큰 문제없이 안전한 괌 여행되시길 바랍니다. :)




즐거운 괌 여행을 위한,

* 괌 인기 숙소 확인하기! <클릭!>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