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호텔스닷컴 Jul 03. 2019

여름휴가 국내 여행지 5,
해외 못지 않게 멋진 곳!

여름휴가, 국내 여행지, 여름 국내 휴가지, 여름휴가 국내 여행지


여름 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다른 계절에도 여행을 갈 순 있지만 여름만큼 휴가를 향한 열정을 북돋우는 계절이 또 있을까 싶습니다. 가고 싶은 여행지는 많지만 멀리 갈 여유가 나지 않는다면 국내로 눈을 돌려보세요. 국내에도 우리가 추억을 쌓고 돌아올만한 해외 못지않은 아름다운 여행지가 가득합니다. 


멋진 해안 경관을 바라볼 수 있는 울릉도, 해수욕과 다양한 여름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양양, 한국의 알프스로 조금 더 시원한 여름을 만날 수 있는 대관령, 이국적인 휴양지 거제도, 도시와 해변을 동시에 담을 수 있는 강릉까지 준비했습니다. 참고해보시고 더 즐거운 여름을 계획해보세요. 





여름휴가 국내 여행지
BEST 5


아슬아슬한 절벽과 바다의 절묘한 조화가 아름다운 울릉도


아름다운 절경이 가득한 섬

울릉도 


울릉도는 유독 아름다운 절경이 유명한 곳인데요. 화산 작용 때문에 생겨난 절경과 처음 보는 희귀 식물이 많아서 이곳에 오면 자연으로 치유받는 느낌이 듭니다. 특히 강릉이나 포항에서 배를 타고 들어갈 때, 새로운 세계가 열리는 것처럼 웅장한 기분이 드는데요. 강릉에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면서 3시간가량 배를 타면 도착합니다. 


울릉도에 간다면 렌터카를 이용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마을과 마을을 이동하는 것이 여의치 않기 때문에 시간이 너무 지체되거나 교통편이 단절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계획을 짜서 해인 일주 도로를 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드라이브를 하다가 멋진 장소가 나온다면 잠시 쉬어가는 것도 좋죠. 


 

푸른 바다와 하늘을 건너는 솟대다리


해변과 함께 즐기는 식도락

강릉


정동진 해안단구에서 심곡항까지 이어지는 해안단구, 바다부채길은 보기만 해도 아찔한 절벽과 바위, 거칠게 바위를 치고 가는 파도 등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해변을 보며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강릉 카페 거리에도 한 번 들러보세요. 커피의 맛도 맛이지만, 좋은 경치 앞에서 마시는 커피는 또 다른 풍미를 자아내곤 하니까요. 


다양한 전통 음식이나 길거리 음식을 팔고 있는 강릉 중앙시장에서 현지 스타일을 체험해봐도 좋습니다. 신선한 수산물이나 공예품도 팔고 있어요. 신사임당과 율곡 이이가 태어난 오죽헌은 한국 건축의 가장 오래된 건물 중 하나에 속한다고 해요. 오죽헌에서 예스러운 풍경을 바라보며 천천히 시간을 흘려보내면 어떨까요. 



 


서핑하면 떠오르는 휴양지, 양양의 풍경들


여름 액티비티를 위한 바닷가

양양


우리나라 3대 관음성지 중 하나인 해수 관음상이 있는 낙산사에 들러보세요. 속초와 가까운 위치에 있어서 속초 관광객들도 많이 들릴 정도로 유명한 곳이죠. 한 차례 마음을 가다듬고 나면 남애항의 맑은 물에서 스노클링을 즐기거나 스카이워크에 올라가서 등대를 한 번 바라보고 오세요. 


신선한 회를 즐기기 좋은 물치항 회센터에서 식사를 하고 죽도해변에서 서핑을 하거나 한 차례 쉬어가는 느낌으로 산책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캠핑을 좋아한다면 하조대에서 함께 간 여행 메이트와 함께 텐트를 치고 시간을 보내는 건 어떨까요. 동해 바다와 소나무가 이뤄내는 풍경의 조화가 정말 아름다운 곳입니다. 



양양 추천 숙소
석양이 지면 더욱 멋진 낙산비치 호텔의 풍경


가성비 좋은 4성급 호텔

낙산비치 호텔


낙산사 근처에 있는 이 호텔은 가격은 저렴해도 시설이 좋은 편이라 가족이나 친구끼리 찾기에 부담 없는 숙소입니다. 호텔 스타일의 객실과 온돌 스타일의 객실 중 고를 수 있으며 5인까지 숙박 가능한 룸에서 단체 투숙객이 묵기에 좋아요. 해변에서도 가까운 편이라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늑해 보이는 더블베드 침실의 내부
침실과 분리되어 활용도가 높은 객실 내부

                            

이 호텔은 양양 유일의 직수 해수 사우나를 갖추고 있는데요. 동해 바닷물의 모래를 거른 후에 펌프로 끌어당겨서 가열해서 공급하는 사우나라고 하네요.  여행으로 쌓인 피로를 풀기에 좋은 곳이니 숙박하게 된다면 이용해 보세요. 패키지 상품에 따라 조식이나 해수 사우나가 포함된 것이 있으니 한 번 살펴보세요. 



정사각형 디자인의 욕조가 있는 욕실



실제 투숙객 후기

“깨끗하고 편안한 호텔. 바로 앞에 바다가 있어서 해변가도 산보하고 호텔 바로 옆에는 낙산사가 있어 여가 활동도 잘했습니다.”

“창 밖으로 보이는 나무들이 아침에 일어날 때마다 마음을 아주 편안하게 해 주었습니다. 휴가 가기 전까지 일하느라 지친 몸과 마음을 짧게나마 잘 쉬고 온 것 같아 만족합니다. 아직 휴가철이 아니라 조용하게 쉴 수 있던 것도 매우 만족스러웠고 전체적으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깔끔하고 조용하고 뷰도 좋고 가성비도 뛰어납니다. 재방문 의사 있습니다.”




양양, 낙산비치 호텔

* 이 호텔, 숙박 요금은? <클릭!>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는 바람의 언덕


천천히 즐겨보는 풍경

거제도 


거제도에 있는 또 다른 섬 외도는 거제 여행의 핵심이라고 불릴 정도로 많은 사람들에 가보고 싶은 여행지 중 한 곳입니다. 그중 보타니아는 동도와 서도 두 개의 섬으로 이뤄진 해상 식물 공원인데요. 천연 동백림과 아열대성 식물로 이뤄져 있어 다른 식물원에서 흔히 보기 힘든 희귀 식물을 볼 수 있어요. 많은 조각상도 조화를 이루고 있죠. 


외도 보타니아행 유람선을 타는 와중에 덤으로 해금강을 볼 수 있는데요. 해금강에서 썰물 때만 등장하는 십자동굴도 함께 볼 수 있으니 때를 잘 노려보세요. 거제 8경 중 하나인 바람의 언덕에 가면 귀여운 풍차가 바람에 돌아가는 모습과 다도해의 아름다운 풍경을 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귀여운 양들이 뛰노는 대관령 목장


맑은 공기를 마시는 휴양지

대관령


대관령은 여름에 가기 좋은 최적의 휴가지입니다. 타 지역에 비해 기온이 낮은 편이라 조금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으니까요. 국내 최초로 조성된 대관령 자연휴양림은 1년 내내 사람들로 붐비는 곳인데요. 바닷바람이 시원하게 불어오는 소나무 숲에서 맑은 계곡이 흐르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치유의 숲이라고도 불립니다. 


대관령 산양 목장에 올라 시원한 바람을 맞으면서 자연을 느껴보세요. 이 곳의 언덕은 쌀쌀한 편이라 여름이지만 한기를 느낄 수도 있어 색다른 시간을 보내게 될 거예요. 들판을 뛰어노는 양을 바라보거나 사진을 촬영하다 보면 순간적으로 힐링되는 마음을 느낄 수 있답니다.



대관령 추천 숙소
안정적인 분위기가 감도는 홀리데이인&스위트 알펜시아 평창의 외관


다양한 시설을 갖춘 리조트 겸 호텔

홀리데이 인 알펜시아 평창 스위트


인터컨티넨탈, 홀리데이인 리조트, 유럽형 콘도 미니엄 스타일로 꾸며진 객실 871개를 갖추고 있습니다. 인터컨티넨탈 호텔은 스키장, 골프장을 갖춘 라이프 스타일 호텔, 홀리데이인 리조트는 가족 단위 투숙객을 위한 패밀리 스위트와 온돌 타입의 객실로 구성되었으며 콘도 미니엄은 부엌과 발코니를 함께 구성했다고 하네요. 



호텔 형태의 모던한 침실 내부
온돌 형태의 고즈넉한 한식룸 내부

                             

봄과 가을 사이에는 슬로프 정상에서 1.4km짜리 레일을 따라 내려오는 1인용 롤러코스터를 탈 수 있는데요. 브레이크가 달려 있어 직접 속도를 조절하면서 안전하게 탑승하는 기구로, 굉장히 인기가 많다고 하네요. 사계절 워터파크 오션 700, 골프장, 식당가를 갖추고 있어 단지 내에서 모든 것이 해결 가능한 장점이 있어요. 



액티비티를 즐기기 좋은 워터파크



실제 투숙객 후기

“편안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왔어요. 4명이 머무르기 완전 좋았고 화장실이 넓어 좋았어요.”

“전반적인 시설 좋았고 전자레인지가 있어 편했어요. 온돌 타입이라 아이와 지내기에 편리했고 리조트 내에 워터파크를 너무 신나게 잘 이용했어요.”

“깔끔한 숙소와 아이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알파인 코스터, 전동차 시설 등이 만족스러웠습니다.”




홀리데이 인 알펜시아 평창 스위트

* 이 호텔, 특가 예약하기 <클릭!>





  

  

매거진의 이전글 제주 해비치 호텔에서 자연 그대로의 제주를 느껴볼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