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스타트업 클로드
아마존에서 AI 사업에 역대 최대 규모의 투자를 진행합니다.
아마존은 AI 기업 앤트로픽(Anthropic)에 27억 5000만 달러를 추가 투자함
Anthropic은 AI 분야에서 Claude를 내세워 OpenAI 및 ChatGPT와 경쟁함
목표는 Amazon을 AI 경쟁의 선두로 만드는 것
Anthropic에 대한 Amazon의 27억 5천만 달러라는 초 대형 추가 투자는 급성장 중인 AI 분야에서 1위 자리를 차지하려는 목표로 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투자입니다.
Anthropic은 초기 투자액 12억 5천만 달러에 추가로 투자를 받으며 40억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였고, claude 3를 발표하고 얼마 후 아마존의 투자 소식이 전해졌고, 이 챗봇은 예의와 윤리를 강력하게 준수하는 기반의 챗봇이라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업계 벤치마크 테스트에서 OpenAI의 GPT-4와 Gemini Ultra를 능가했다고 발표하였고, 일정 부분에서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마존은 생성형 AI 분야의 리더십을 향한 Big Tech의 경쟁에서 새로운 도전을 보여줍니다. Microsoft는 OpenAI와 파트너십을 맺고 49%의 지분 확보를 위해 최소 100억 달러를 투자하고 있지만 Amazon과 Apple은 이 분야에서 특별한 움직임을 보이지 않았었습니다.
아마존의 40억 달러 투자와 챗 GPT와의 경쟁, 애플의 6월 대규모 AI 전략 발표 소식은 소비자들에게는 어찌 보면 즐거운 시장의 경쟁이 아닐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claude 3를 사용해보고 느낀 것은 글을 창작해 주고 부드럽게 만들어 주는 부분은 분명 챗지피티 보다 괜찮다고 느낀 부분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GPT가 더 많은 상황에 따른 대응이 가능하고 조금 더 익숙해서 많이 써보고 나중에 비교도 한번 해보겠습니다.
문제는 claude 3는 무료 제공이 너무나 짧고(한번 사용 시 5회) 리셋 시간도 길어서 유료로 무조건 사용해야 편리합니다. 그런데 또 속도도 빠르고 한 번에 150,000만 단어 혹은 긴 책을 요약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었습니다.
우리의 선택지가 많아진 만큼 다양하게 비교해서 써보는 것을 추천하고 한 가지를 깊게 좀 파서 툴 사용에 전문적인 활용 방법을 갖추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