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의 지배력에 도전하는 연합의 탄생

UXL 연합의 탄생

by 작은 불씨
unnamed.jpg?type=w773 출처 : 래플러

구글(Google), 인텔(Intel), 퀄컴(Qualcomm)이 엔비디아(Nvidia)에 도전합니다.

엔비디아가 현재 글로벌 GPU 시장의 80% 점유율을 가지고 있으며 시장에서의 우위를 점하는 가장 큰 이유를 CUDA 플랫폼이라고 규정하고 이들의 연합은 이 장악력을 무너뜨리는 것을 목표로 탄생하였습니다.


구글, 인텔, 퀄컴이 연합을 구성함

새로운 개방형 접근 방식으로 엔비디아를 능가하려는 목표

CUDA 플랫폼을 통해 엔비디아가 시장을 장악함


UXL 연합은 Arm, Fujitsu, Google, Imagination Technologies, Intel, Qualcomm Technologies Inc., Samsung 등이 참여하고 있으며, 이들은 CPU, GPU, FPGA 및 가속기와 같은 다양한 아키텍처를 아우르는 개방형 프로그래밍 모델을 통해 성능과 생선성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전 세계 많은 개발자와 중소기업들이 좋은 성능의 AI 칩과 하드웨어를 개발하더라도 이를 통한 인프라를 구축하기에는 너무나 자금이 필요하기 때문에 포기하거나 CUDA를 사용하여 AI 및 기타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합니다.


때문에 이 연합은 UXL 재단에 소속되는 여러 제조업체의 AI 가속기 칩을 지원하고 개방형 생태계를 육성하는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도구를 개발할 계획입니다.


이는 엔비디아의 영향력이 얼마나 현 시장에서 강력한가를 시사하는 바이기도 합니다.

다양한 플랫폼과 하드웨어 그리고 경쟁의 출현으로 소비자에게는 더욱 유리한 환경이 조성되기를 바랍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Meta 플랫폼, AI 생성 콘텐츠 라벨링 부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