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RNOTE Apr 25. 2024

[직장인일기] 일을 빠르게 배우는 방법(2)

일이 어렵고, 많으면 빠르게 할 수밖에 없다.

커리어에서 쉽게 경험하기 힘든 일들이 최근에 연달아 벌어지고 있다.


- 성희롱 및 직장 내 괴롭힘 신고

- 그 상대방의 성희롱 및 직장 내 괴롭힘 신고

- 이로 인한 인사위원회

- 업무시스템 변경

- 산재사고 발생


위에서 언급한 것들이 병렬적으로 동시에 일어나면서 정말 정신없는 한 달을 보내고 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다 보니 어떻게든 다 하게 되는 것 같다. 그러면서 동시에 배운 것이 있다. 정말 난이도 높은 미션을 수행하고 나니, 나머지 일들은 크게 난이도가 느껴지지 않는다는 것.


최근에 많은 일들을 겪으면서, 대표님과도 거의 매일 소통하고 있고, 외부 전문가(노무사, 변호사)와도 소통하면서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그러면서 돌이켜보니 이 업무를 처리하면서 해보지 못한 많은 경험을 쌓고 있다. 인사업무를 10년 가까이 했지만, 딱 2번째 경험이고, 그 마저도 이 정도로 상호 간의 입장이 첨예한 경우는 없어서 이를 처리하는 과정이 쉽지만은 않았다.


내가 일반적인 대기업의 인사담당자였다면, 노무적인 부분만 검토했겠지만, 스타트업의 인사담당자는 다를 수밖에 없다. 사실, 대표님과 가장 고민했던 부분은 경영적인 부분이다. 노무적인 입장에서의 판단은 외부 전문가의 의견서를 받으면서 어느 정도 정리가 되었지만, 외부전문가가 경영적인 고민을 대신해줄 수는 없기 때문이다.


이 사건을 계기로 느낀 점은 딱 하나이다. 힘들고 어려운 일도 시간이 지나면 결론이 나게 되어있고, 그 경험치로 인하여 나는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이다.


당신이 당신의 커리어와 경험을 빠르게 쌓고 싶다면, 어려운 일을 수행하라.

그렇다면, 당신은 그만큼 더 성장할 것이다. 스타트업에 오면 정말 많은 경험을 빠르게 쌓을 수 있다.



 

작가의 이전글 [직장인일기] 스톡옵션을 행사하기까지 4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