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속 1000킬로미터
15分钟从杭州到上海?时速1000公里的超级高铁要来了?别误读了
15分钟从杭州到上海?时速1000公里的超级高铁要来了?别误读了_腾讯新闻 (qq.com)
물론, 아직 실현된 부분은 아니다. 기사에 따르면, 이미 자기부상열차를 통해서 시속 623킬로는 달성이 되었고, 현재 상해-항주 사이 150킬로미터에 대한 하이퍼루프 식의 자기부상열차를 건설할 수도 있다라는 내용인 듯하다.
经过网络的放大,不少人误认为沪杭“超级高铁”真的要来了。记者采访了同济大学交通运输规划领域相关教授,他表示:研究人员探讨技术落地的可能性时,并不意味着技术很快就会落地。
사실 기사의 제목에서도 나왔듯 아직 기가철도는 존재하지 않는다.
다만, 이러한 기술적 가능성과 계획들이 어느정도 이야기가 나온다는 것 자체가 중국의 힘 아닐까! 생각해 본다.
磁浮列车与“超级高铁”
자기부상 열차 및 기가철도(하이퍼루프)
磁浮列车是一种靠磁浮力来推动的列车,由于其轨道的磁力使列车悬浮在空中,运行时不需接触地面,只受空气阻力影响,大大减少了车轮与轨道间的摩擦力,因此高速磁浮列车的速度可达每小时400公里以上。
早在1922年,德国工程师就提出了电磁悬浮理论,并于1934年申请了磁浮列车专利。20世纪70年代后,德国、日本等国相继开始对磁浮运输系统进行开发。
1922년 독일의 엔지니어가 자기부상열차 이론을 제기하였고, 1934년 자기부상 특허를 신청했고, 20세기 70년대 독일, 일본 등 국가에서 자기부상열차에 대한 개발이 이루어졌다.
世界上第一条商业运营的高速磁浮列车线路就在上海建设运行,不过一开始使用的是德国的技术和车辆。2003年,上海磁浮列车示范运营线开始运行,到了2006年,正式投入商业运营。这条线路总长30公里,单程行驶8分钟。
세계 최초의 고속 자기부상열차는 상해 푸동에서 건설되었으며, 2006년 개통되었고,영업중이며, 전장 총 30킬로미터, 편도 8분 규모이다.
“超级高铁”的概念最早由美国SpaceX公司的创始人埃隆·马斯克提出,以“真空管道运输”为理论基础,集成磁浮+低真空等技术,列车时速可达600公里至1200公里。2020年11月8日,马斯克的合作企业维珍超级环公司首次对旗下的超级高铁进行了载人测试。当天的测试在一段500米长的管道中进行,时速最高达到了172公里,测试用时15秒。
하이퍼루프에 대한 개념은 미국의 스페이스엑스 설립자 일론머스크가 창설하였다.
주말에 tv 채널을 돌리다가 2012 라는 영화가 나왔다. 영화의 전체적인 내용은 잘 기억 나지 않지만, 전세계의 종말 시점 노아의 방주를 만들 수 있는 나라가 오로지 중국 뿐 이라는 설정은 사실, 상기 하이루프 부터 시작해서 여러분야에 있어서 중국의 포텐셜을 결코 무시 할 수 없음을 반증하는 것이 아닝까 라는 생각도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