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솔레미욤 Apr 06. 2021

이 시대의 2030 다운 코인판 경험은, 이로 족하다

하루 만에 220을 벌더니ㅋㅋㅋ 반나절 만에 100을 가져가셨다.ㅋㅋㅋㅋㅋㅋ

흠, 4월 23일까지만 하고 그만둬야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ㅌㅋㅋㅋㅋㅋ


등락 폭이 너무 크다 보니

목표 없이 존버 하기엔, 할애하는 시간이 너무 많다.


큰돈을 투자하면, 큰돈이라서 눈을 못 뗄 것 같고

적은 돈을 투자하면, ‘아 좀 더 넣을 걸’ 따위의 할 걸 충이 되어 눈을 못 떼는 것 같다.

종목을 갈아타면, 계속 쳐다게 된다

안 갈아탄다? 그래도 떨어졌나 올랐나 계속 봐.


이거 오래 하면 일상이 무너질 것 같아서, 그만하는

게 좋을 것 같다.

큰 돈을 넣고, 크게 벌고 나올 깜냥은 안되어 여윳돈을 넣었는데,

나의 여윳돈 투자가 나를 부자로 만들어 줄 순 없다.

그거 벌자고 일상을 무너트릴 순 없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얼마를 벌고 빼겠다’ 목적이 생기면, 그걸 이룰 때까지 이 생활을 계속해야 하고,

욕심상, 목표를 낮게 잡지 못하는 나인 것도 알기에

기간을 정하기로 했다.


다만, 지금 당장 그만 두기엔 경험치가 너무 낮아, 아쉬움에 후회 따위가 있을 것 같으니, 딱 봄 휴가 전날까지만!


지금 넣은 원금에서 돈을 더 넣지도 않고

지금 넣은 종목을 바꾸지도 않고

이대로 23일까지 지켜보다가

익절 또는 손절하기로.


이시대의 2030 다운 코인판 경험은, 이로 족할 것 같다

매거진의 이전글 불과 6시간 만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