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거리는 커피 향으로 가득하다.
출근길의 테이크아웃 컵,
점심 후 들르는 카페,
야근 뒤의 편의점의 캔커피까지.
그러나 현대의 커피는 일반적인 음료가
아니다.
스타벅스는 '도시의 여유'를,
블루보틀은 '감각의 집중'을,
메가커피는 '실용적 만족'을 판다.
소비자는 맛보다 분위기를 선택하고,
향보다 이미지를 마신다.
이것이 바로 경험 마케팅의 본질이다.
브랜드가 아닌 '나의 하루'를 산다.
한국의 커피 시장은 두 갈래로
뚜렷이 나뉜다.
이 천 원대 가성비 커피와,
만 원 가까운 스페셜티 커피.
저가 시장은 접근성을,
프리미엄 시장은 정체성을 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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