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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 1콘텐츠 업로드 챌린지를 하며 얻은 인사이트

[헌트의 사업 인사이트]

by 헌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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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월 한 달간 1일 1콘텐츠 업로드 (셀프) 챌린지를 하며 얻은 인사이트


10월 한 달 동안 헌트레코드를 통해 최대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나눠보기 위해서 셀프 챌린지를 진행했습니다!

1일 1콘텐츠가 목표였지만, 딱 절반인 15개밖에 업로드 못했습니다..�


그래도 그 과정을 통해서 얻은 인사이트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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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콘텐츠 루틴화하기


지난 한 달 동안 얻은 가장 큰 인사이트라면 꾸준한 노력을 통한 루틴화였어요. 지난 몇 년 동안 다양한 브랜드를 만들며 콘텐츠를 만들어왔지만, 그래도 늘 꾸준히 콘텐츠를 만든다는 건 힘든 일인 것 같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에는 나름의 루틴을 만들어서 꾸준히 콘텐츠를 발행할 수 있었어요.


✔️ 콘텐츠 아이디어 발굴 → 전날 초안 작성 → 다음 날 최종안 작성 → 이미지화 작업 → 업로드 → 반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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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다양한 시도를 통한 타겟 확인하기


다양한 주제로 콘텐츠를 올리면서 헌트레코드를 팔로우하는 분들이 어떤 이야기를 듣고 싶어하는지 알 수 있었어요. 하나의 브랜드를 만든다는 건 타겟 분석이 중요해요. 특히 이전의 브랜드들을 만들 때도 중요하게 생각했던 포인트였는데, 이번 한 달 동안의 챌린지를 통해서 헌트레코드의 타겟들을 어느 정도 파악할 수 있었어요.


✔️ 브랜딩에 관심이 있는 사람

✔️ 실행하기 전 고민부터 하는 사람

✔️ 나만의 콘텐츠 발행에 관심이 있는 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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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일관된 메시지 전달하기


여러 콘텐츠들을 올리면서도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하려고 노력했어요. 브랜드는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야 누군가의 마음 속에 하나의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다고 생각해요.


✔️ 일단 도전하기

✔️ 꾸준한 노력

✔️ 내가 좋아하는 것들 발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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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데이터 분석하기


콘텐츠를 꾸준히 올릴수록 데이터가 많이 쌓이게 되는데, 콘텐츠를 잘 만드는 핵심 중 하나는 데이터 분석이에요.


✔️ 어떤 주제의 콘텐츠가 반응도가 높은지?

✔️ 어느 시간대에 올려야 반응도가 높은지?

✔️ 콘텐츠 구조에 따른 타겟 반응(좋아요, 댓글, 저장, 공유)은 어떤지?

✔️ 같은 콘텐츠라고 하더라도 어떤 플랫폼에서 더 반응도가 높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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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든지 꾸준히 한다는 건 쉽지 않은 것 같아요. 그래도 한 가지 확신은 있어요.


나만 포기하지 않으면 된다. 그럼 뭐든지 이룰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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