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로 달리는 서울시티투어 타이거버스!
AR 게임으로 대기 시간도 지루하지 않게!
서울시티투어 타이거버스 ‘AR Face Racer’
안녕하세요, XR 콘텐츠 전문 기업 하이퍼클라우드입니다.
최근 마케팅에서 증강현실(AR)을 활용하는 사례가 점점 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AR 게임은 단순히 보는 걸 넘어서 고객이 직접 참여하고 브랜드와 상호작용할 수 있게 해주는 재미있는 방식이죠.
서울시티투어 타이거버스에 적용된 얼굴 인식 WebAR 게임 ‘AR Face Racer’는 이런 AR 게임을 활용한 마케팅의 좋은 예입니다. 오늘은 이 게임이 어떻게 고객 경험을 극대화하고 마케팅에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서울을 여행하는 관광객들이 타이거버스를 이용하면서 더욱 재미있고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관광 코스에 AR(증강현실) 콘텐츠를 더했는데요!
서울의 명소들을 편안하게 둘러볼 수 있는 관광 버스인 타이거버스의 탑승을 기다리는 동안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웹 AR 미니 게임 ‘AR Face Racer’ 입니다.
그럼 지금 바로 ‘AR Face Racer’는 어떤 게임인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AR Face Racer’는 얼굴 인식 기술을 활용해 유저의 얼굴이 게임 속에 등장하는 레이싱 게임입니다. 끝없이 펼쳐진 도로를 배경으로, 얼굴 움직임에 따라 버스의 속도와 위치를 조정하며 달리는 방식이죠.
게임을 시작하면 마치 내가 도로 위를 직접 달리는 듯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어요. 게임 방식은 간단합니다: 도로에 놓인 장애물을 피하고, 서울의 랜드마크를 많이 모을수록 높은 점수를 얻습니다.
또한. 모바일 웹으로 바로 게임에 참여할 수 있어서 버스를 기다리는 동안 가족이나 친구들과 점수 내기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거예요!
AR 콘텐츠는 광화문 매표소에 비치된 홍보물이나 POP에 인쇄된 QR 코드를 통해 체험할 수 있습니다. QR 코드를 스캔하면 바로 AR 콘텐츠에 접속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요!
버스에 탑승하기 전, 광화문 매표소에서 ‘AR Face Racer’ 콘텐츠를 체험해보세요.
AR 게임을 캠페인에 활용하는 가장 큰 장점은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다는 거예요. 단순히 정보를 제공하는 데 그치지 않고, 고객이 게임에 참여해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주죠. 이런 경험은 브랜드에 대한 좋은 기억을 남기고, 동시에 자연스럽게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해 일석이조의 효과를 낼 수 있어요.
특히 얼굴 인식 같은 기술을 적용하면, 고객은 자신의 얼굴을 게임 속에서 직접 활용하며 더욱 몰입감 있고 기억에 남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고객이 경험을 자발적으로 공유할 확률도 높아지죠. 이러한 게임화(gamification) 요소는 마케팅 캠페인 참여도를 높이고, 사람들이 캠페인을 더 오래 기억할 수 있게 만들거예요!
또한 WebAR 콘텐츠의 경우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고도 쉽게 게임에 참여할 수 있어 접근성도 훨씬 좋아졌어요.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고민 중이라면, AR 게임을 통해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해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또 다른 종류의 AR 게임 콘텐츠로 찾아뵐게요
다른 흥미로운 AR 콘텐츠 살펴보기 >>
► AR로 뽑는 선물 ‘AR Claw Machine’: 여름 테마의 AR 뽑기 머신 ᅵ WebXR 콘텐츠
► AR Earth SAVERS | 하클 멤버들의 친환경 AR 콘텐츠 체험 후기 | 하이퍼클라우드의 두 번째 사내 프로젝트
► AR게임 'AR Item Hunt' 캠핑 아이템을 모아라! (현대백화점x하이퍼클라우드)
► AR게임 'AR Fishing' 손맛나는 AR 낚시 게임 (현대백화점x하이퍼클라우드)
HYPERCloud Web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