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코드 웹 AR 콘텐츠 빌더 ‘바라온(BARAOn)’
노코드 웹 AR 콘텐츠 빌더 ‘바라온(BARAOn)’
안녕하세요, AR/XR 콘텐츠 전문 기업 하이퍼클라우드입니다.
최근 오프라인・온라인 마케팅에서 WebAR 콘텐츠는 고객 경험을 높이고 참여를 자연스럽게 유도하는 방식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어요.
AR을 활용한 마케팅은 점차 다양해지고 있죠. 잘 활용하면 비용이나 제작 시간을 절감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요.
이렇게 다양한 WebAR 콘텐츠를 빠르게 제작하여 실행해보고 싶을 때 활용하기 좋은 솔루션이 바로 바라온 (BARAOn)입니다. 웹 기반 AR 빌더로, 누구나 쉽게 AR 콘텐츠를 제작해볼 수 있고 템플릿 기반이라 기획부터 적용까지 속도감 있게 진행할 수 있어요.
이번 글에서는 팝업스토어, 전시, 브랜드 미니게임 등 다양한 현장에서 WebAR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사례를 중심으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짧은 기간 동안 고객에게 확실한 인상을 남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근 많은 브랜드가 AR 콘텐츠를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며, 고객과 제품 간의 상호작용을 더욱 매력적이고 직관적으로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BARAOn으로 제작된 웹 AR 콘텐츠는 캠페인 컨셉 시각화/상품 정보 전달/이벤트 참여 유도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자연스럽게 콘텐츠와 상호작용하며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구매 결정 과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게임화(Gamification)는 브랜드 경험을 흥미롭게 전달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WebAR 기반의 미니 게임은 고객이 짧은 시간 안에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어, 브랜드 인지와 체류 시간을 높이는 데 효과적이에요. 어디서든 바로 플레이할 수 있어서 팝업스토어, 행사장, 매장 등 다양한 현장에서 활용하기 좋습니다.
바라온(BARAOn)에는 캐치캐치(Catch Catch), 스피드매치(Speed Match) 등과 같은 AR 미니 게임 템플릿이 포함되어 있어요.
캐치캐치(Catch Catch): 화면 속 떨어지는 아이템을 빠르게 잡는 방식의 간단한 AR 게임으로, 브랜드 제품이나 캐릭터를 아이템으로 활용하면 자연스럽게 노출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스피드매치(Speed Match): 제시된 이미지 순서대로 정해진 시간 안에 최대한 많이 맞추는 게임으로, 이벤트 참여나 리워드 지급과 연계해 고객의 집중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처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AR 미니 게임은 방문 고객에게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하면서, 짧은 시간 내에 브랜드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하는데 유용한 마케팅 수단이에요.
AR 콘텐츠를 만들고 싶지만 방법을 몰랐던 당신에게, 바라온은 가장 쉬운 첫걸음이 되어줄 거예요.
템플릿으로 간편하게 만들고, QR로 바로 실행하고, 결과는 데이터 리포트로 확인하세요.
무료 제공되는 고퀄리티 3D 리소스
누구나 제작할 수 있는 AR 콘텐츠
다운로드·설치가 필요 없는 웹 기반
마케팅 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AR 템플릿 제공
바라온은 AR 제작의 문턱을 낮춰 더 많은 브랜드와 사용자가 쉽고 빠르게 AR 경험을 만들 수 있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