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다이안 Jun 24. 2023

오늘은 쉰다

강제로.





보자, 내가 번역 도전할 생각을 어떻게 했더라.

그렇지.

근무 요일을 하루 줄이면서부터였다.

평일 근무가 대폭 줄면서 남편이 출근한 평일 오전오후 집이 텅 비어 버렸다.

다시없을 신혼 기간에 나도 여유로운 신도시 새댁처럼 꽃을 꽂아 볼까 뭘 하면서 재미나게 시간을 보내야 잘 보냈다고 소문이 날지 곰곰 생각하다

또 예전에 접어놓았던 부업병(?)의 출현으로 프리랜서를 검색한 것이 시작이었다.

신나게 착착 준비를 해 나갔다. 지금 이 글도 나름대로 설비를 갖춘 시설(내 방)에서 쓰고 있다.

노트북에 남편이 자취할 때 쓰던 모니터를 연결해 듀얼모니터를 만들고 역시 또 내가 몇 년 전에 쓰던 기계식 키보드를 연결해 청축 키보드의 날렵한 타건감을 느끼며 작성 중.



그러다가 근무일을 다시 조정하게 되었다. 늘리는 쪽으로.

근무일이 늘면 > 보수가 늘고 > 번역프로그램도 턱턱 살 수 있고 > 다른 필요한 강의나 책도 더 맘 편히 살 수 있네?

그리고 남편과 휴무일도 딱 맞춰지고.

채 10초를 넘기지 않고 조정하겠다고 답변했다.



그런데 큰 단점을 간과했다.

근무요일이 줄면서 시간과 체력이 생겨 번역일을 도전하게 된 건데,

근무요일이 다시 늘면 그 시간과 체력이 없어진다는 것을.

23.06.24











음.

링크드인 프로필을 꾸며야 한다.

오 그런데 정말 체력이 없다. 정신적인 대리 만족을 해야겠다.

또 다른 선배 번역가의 저서를 들고 전망 좋다는 카페를 찾았다.




운 좋게 좋은 자리가 나서 바로 앉았다.

하지만 좋은 자리란 곧 많은 이들이 앉고 싶어 하는 자리라는 의미.

앉아 있는 내 정말 수많은 사람들이 '자리를 보러' 앞을 스쳐 갔다.

생각을 단단히 잘못했다. 그래도 한 시간 남짓 앉아서 책을 읽었다.

번역에 관한 책이 잘 읽히는 걸 보면 아직(아직?) 기대가 여전한 듯하다.

23.06.23











마음의 짐 컬렉션.

쉴 때, 아니 근무일 줄었을 때만 해도 한 부에 30~40분씩 할애해서 읽던 신문이 이제 쌓이는 중.

몰아 읽다 보니 크게 관심 안 가는 지면은 제목만 보고 훑듯 넘겨버리는 일이 잦아졌다.

오늘을 넘기지 말고 다 읽어 내야겠다.



수영장으로 가고 싶다. 체력이 없어 금방 돌아오겠지만.

기운이 없어 갈 수 없다.














제일 좋아하는 휴식 방법.

고요한 집, 창문을 모두 열어 바깥바람과 소리를 모두 집 안으로 끌어들이고 소파에 길게 누워 있는 것.

추운 계절에는 할 수 없는 초여름만의 낭만이다.

멀리서 아이들의 웃고 뛰노는 소리가 들린다.

이렇게 있으면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건물에 공명해 아주 먼 곳에서 오는 소리처럼 느껴진다.

자고 있지 않아도 꿈꾸는 것 같다.

하지만 누운 채로 책을 조금 읽다가 얼마 안 가 잠들었다.












번역 자원봉사하러 갑니다.

23.06.24



인생 두 번째 공개 번역 끝.

이제 밀린 신문 4일 치를 읽는다.

23.06.24 10:25 pm




매거진의 이전글 스카이프 알림음을 듣고 싶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