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큐레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이보스 Jan 20. 2022

오래 다닐 회사는 어떻게 찾을까요?


얼마 전 다니던 회사를 결국 퇴사하게 되었어요. 회사에 대한 정보를 얻고자 리뷰도 많이 참고했지만 직접 다녀보니 문제가 많더라고요.


물론 연봉도 중요하지만, 조금이라도 더 배울 수 있는 회사에서 커뮤니케이션하며 같이 성장할 수 있는... 오래 다닐 회사를 찾고 있는데요. 그런 회사를 찾기가 어렵네요.


지원하는 회사의 어떤 면을 보고 선택해야 할까요? 보스님의 직장을 선택하는 기준이 궁금해요.

 각색 없는 원글 보기



다른 마케터의 생각


 이 회사에서 어떤 것을 배울 수 있을지에 초점을 맞추세요. SNS, 바이럴, 기획 등 본인이 가장 배우고 싶은 것을 정하고, 이것에 주력하고 있는 회사를 선택하는 거예요. 또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다고 하셨으니 상대방이 더 알아듣기 편하게 이야기할 수 있게 노력해보세요. 이런 노력과 함께 직장을 선택하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 내가 잘하는 일을 할 수 있는 회사인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내가 잘하는 일을 할 수 있는 회사라면 취업하기도 쉽고 내 능력을 십분 발휘할 수 있으니까요. 본인이 잘하는 일을 미리 정리해보시는 게 어떨까요? 그러면 본인이 오래 다닐 수 있을 만한 회사가 눈에 더 잘 보일 거예요.


 저는 최고의 회사를 고르기보단, 최악의 회사를 거르기 위해 몇 가지 기준을 정했어요. 예를 들어, 서류 전형에서 과도한 사전 과제를 요구하는 곳, 회사 규모보다 대표가 언론플레이를 심하게 하는 곳, 퇴사율이 높은 곳 등이 있었죠. 이렇게 '이것만은 안된다' 싶은 것을 제외하고 나면 회사를 선택하기가 더 쉬워지더라고요.


□ 그 외의 답변 : 최소한의 급여, 가까운 거리, 고위급 인사와 중간 관리자가 적절히 갖춰진 곳, 포트폴리오 등등...



발행일 : 21. 10. 14

고민사연 원글 보고 의견 공유하기


큐레터와 함께 마케팅 내공 업그레이드!

큐레터 구독하기 ლ(╹◡╹ლ)

매거진의 이전글 금소법, 어떻게 대처하고 있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