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큐레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이보스 Feb 22. 2022

4050 고객을 공략하고 싶어요!



저는 1년 차 왕초보 마케터예요. 제가 맡은 상품은 40대 이상을 타깃으로 한 건강·기능식인데요. 제품도 그렇고 타깃이 제 나이대와 달라 설득하기 너무 어렵네요.


현재는 예산 2~3천만 원으로 메이저 매체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카카오, 네이버 GFA, 네이버 쇼핑광고, 검색 광고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매번 비슷한 카피를 디자인만 바꿔가며 광고를 만들다 보니 매너리즘에 빠진 것 같아요.

40대 이상의 고객을 설득하기 위해서는 어떤 매체에 어떻게 광고를 해야 성과가 더 좋을까요?

 각색 없는 원글 보기



선배 마케터의 조언


 연령대에 맞는 마케팅 전략 조언 : 40대 이상의 연령대를 사로잡기 위해서는 감성 마케팅이 중요해요. 아무래도 건강을 신경 쓰는 나이대이니 이런 감성을 자극하는 마케팅 전략을 기획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또, 많은 매체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각 매체 광고의 소재를 클릭했을 때 타깃의 심리적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랜딩 페이지를 만들어보세요.


 효율적인 광고 집행에 대한 조언 : 효율 측정이 필요한 부분부터 다시 체크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제가 보기엔 다른 시도를 했다가 매출이 더 떨어질까 봐 걱정하시는 것 같아요. 검색 광고나 디스플레이 광고처럼 소재 변경이 필요한 부분들을 하나씩 바꿔보면 천천히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고객과의 소통을 강조하는 조언 : 타깃층이 주로 이용하는 모바일 앱과 SNS 채널, 커뮤니티를 잘 알아보셔야 할 것 같아요. 이 채널들을 중심으로 타깃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면서 제품을 홍보하시는 방법을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여기에 추가로 비용을 들이는 게 괜찮으시다면, 광고나 협력이 가능한지 확인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 고민사연 원글 보고 조언하기




발행일 : 21. 11. 11


큐레터와 함께 마케팅 내공 업그레이드!

큐레터 구독하기 ლ(╹◡╹ლ)

매거진의 이전글 카카오, 드디어 네이버 첫 추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