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갈라진 농구장, 금 띠를 두른 럭셔리 코트로 변신

by 생각전구
solomon-1.jpg
solomon-3.jpg

미국 LA 남부에 있는 어느 길거리 농구장입니다. 일반 농구장과 달리 노란색 황금선으로 장식이 되어있습니다. 고급스럽고 강렬한 인상이 느껴지는 멋진 농구 코트입니다.

solomon-7-960x640@2x.jpg
solomon-5-960x640@2x.jpg
solomon-8-960x640@2x.jpg
solomon-6-960x640@2x.jpg

사실 이 농구 코트는 시멘트 바닥이 쩍쩍 갈라져 보기 흉할 정도로 오래되었습니다. 아티스트 Victor Solomon의 아이디어로 농구장이 화려하게 변신합니다. 그는 킨츠기(Kintsugi)라는 일본의 도자기 복원 기법을 사용했습니다. 깨진 도자기를 붙여 복원할 때 이음새를 금박으로 장식하는 기법입니다. 깨진 면을 숨기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강조하면서 예술적 가치를 플러스하게 됩니다. Victor Solomon도 농구장의 갈라진 틈을 금가루로 채우고 골대도 금빛으로 칠했습니다.

image-asset.jpeg
VictorSolomon_YouKnowIGottaShowOut_2015_master.png
PromisedLand_1.1.jpg
image-asset.png
VSLebron.jpg
wavybaby2.png

Victor Solomon은 농구를 주제로 'Literally Balling'이라는 아트 프로젝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농구공과 골대, 농구의 방식 등 기존 스포츠를 럭셔리하고 새롭게 발전시키는 다양한 시도를 합니다.

solomon-2.jpg
solomon-4.jpg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중단되었던 스포츠 경기가 서서히 시작되고 있습니다. 아티스트는 금빛 농구 코트 'Kintsugi Court'를 통해 회복과 치유의 메시지를 전합니다.


<아이디어 플러스>


출처 : https://www.literallyballing.com/

생각전구 : https://in.naver.com/ideabulb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