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생각전구 Mar 17. 2021

패션 디자인은 어디에서 아이디어를 얻을까?

눈길을 사로잡는 화려하고 예쁜 옷들이 수없이 발표됩니다. 패션 디자이너들은 해마다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이기 위해 쉬지 않고 노력할 것입니다. 매력적인 디자인을 위한 아이디어는 과연 어떻게 얻을 수 있을까요?

미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Jill Scherman은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고 있습니다. 그녀는 fashion.biologique 라는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패션과 자연의 유사점을 비교해 보여줍니다. 새, 물고기, 버섯 등 자연의 생물과 풍경에서 보이는 컬러와 패턴을 옷으로 옮겨온 듯한 착각에 빠지게 합니다.

Jill Scherman은 어린 시절 특별한 아버지 밑에서 자랐습니다. 10살 때 아버지는 텔레비전은 좀비를 만드는 상자라며 쓰레기통에 버린 후 밖으로 나가 신나게 놀라고 했습니다. 이후 Jill Scherman은 자연을 체험하기 시작했고 텔레비전은 18살이 지나서야 보게 되었다고 합니다.

패션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면서 스스로 형태, 텍스처, 패턴을 기억하는 재능을 갖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Jill Scherman은 그녀의 경험과 능력을 바탕으로 자연과 패션을 연결하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녀의 목적은 패션 디자이너들이 자연을 모방하거나 패러디한다고 조롱하려는 것이 아닙니다. 패션을 통해 자연의 아름다움과 경이로움을 알리는 것이 Jill Scherman 프로젝트의 목표입니다.

Jill Scherman이 패션과 자연을 비교하기 위한 노력도 만만치 않습니다. 보통 하루 이틀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디자이너는 영감을 얻기 위해 애를 씁니다. 그것은 유연히 떠오르기도 하고 다양한 소재를 통해 찾기도 할 것입니다. 하지만 Jill Scherman은 자연만큼 중요한 아이디어의 원천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자연은 상상할 수 없을 만큼 아름답고 신비롭기 때문입니다.

"자연에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많은 영감이 있습니다. 패션은 자연과 예술이 조화를 이루는 곳입니다." -Jill Scherman


<아이디어 플러스>


출처 https://www.instagram.com/fashion.biologique/

생각전구 https://blog.naver.com/coolsaem


매거진의 이전글 사진 아닙니다. 깜짝 놀랄 극사실주의 화가 케이 미에노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