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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율적인 마케팅을 위한 AI 툴 완벽 가이드

직무별 AI 추천부터 프롬프트 TIP까지!

by 아이지에이웍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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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들은 마케팅 실무에서 생성형 AI 툴을 사용하면서 이런 상황, 겪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CRM 문구를 빨리 완성해야 했는데, 영어 기반 해외 툴을 쓰느라 한국어 뉘앙스가 어색해서 결국 처음부터 다시 작성했던 경험

썸네일 이미지를 만들어야 했는데, 텍스트 생성 AI에게 디자인 콘셉트 설명만 하다가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해 시간만 낭비한 경험

시장 동향 파악이 필요했는데 기존에 쓰던 AI가 오래된 정보만 가져와서, 경쟁사 최신 사례는 결국 검색 엔진으로 하나하나 찾았던 경험



이런 상황은 단순히 ‘AI 툴 성능이 부족해서’ 생기는 게 아닙니다. ‘업무 특성에 맞지 않는 AI 툴을 선택했기 때문에’ 생기는 경우가 더 많죠. 그래서 업무 특성에 맞는 AI 도구를 올바르게 선택하고,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능력은 요즘 마케터에게 꼭 필요한 역량 중 하나입니다.

그렇다면 마케터는 어떤 업무에 어떤 생성형 AI 툴을 사용하는 게 좋을까요?


이번 아티클에서는 마케터에게 유용한 생성형 AI 툴을 업무별∙직무별로 나눠 소개해 드릴게요. 그리고 AI를 처음 사용하는 분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프롬프트 TIP도 함께 정리해뒀어요.

마케터가 생성형 AI 툴을 ‘진짜 내 업무에 맞게’ 잘 쓰는 방법, 지금부터 함께 확인해 보세요!



[목차]

1. 생성형 AI 툴, 업무에 제대로 활용하려면?

2. 마케터가 꼭 활용해야 할 AI 툴 추천

(2-1) 마케터 업무별 생성형 AI 툴 추천
(2-2) 마케터 직무별 생성형 AI 툴 추천

3. 생성형 AI 툴 프롬프트 실전 가이드

(3-1) 프롬프트 작성 TIP 4가지
(3-2)실무에서 활용하기 좋은 프롬프트 활용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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