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산백병원 Jan 08. 2024

일산백병원, 'CT·MRI·유방 영상 촬영' 품질 우수

특수 의료장비 '전문성·영상품질·환자안전' 20가지 품질 평가 통과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대한영상의학회 '의료영상 품질관리 모범수련병원' 인증

- 특수 의료장비 '전문성·영상품질·환자안전' 20가지 품질 평가 통과

- 'CT·MRI·유방 영상 촬영' 품질관리 우수성 입증 


[사진] 일산백병원이 CT와 MRI, 유방영상 촬영 등 특수 의료장비의 품질관리 우수성을 입증, 대한영상의학회 '의료영상 품질관리 모범수련병원' 인증을 획득했다.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이 대한영상의학회 '의료영상 품질관리 모범수련병원' 인증을 획득했다. 


일산백병원 영상의학과(과장 서정욱)는 ▲컴퓨터 단층촬영(CT) ▲자기공명영상장치(MRI) ▲유방영상촬영(Mammography) 등 특수 의료장비의 품질관리 우수성과 촬영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대한영상의학회는 평가 항목으로 △분야별 영상의학과 전문의 선임 △품질관리 현장 교육 △응급키트 구비 및 감염관리 △조영제 부작용 관리 규정 등 필수항목 12가지를 평가했다. 이와 함께 △품질관리 검사위원 △품질관리 연수교육 시행 △영상 질 측정 및 평가 △품질관리 논문 출간 등 권장항목 8가지도 평가에 포함돼 있다. 


일산백병원 영상의학과는 필수항목과 권장항목 모든 지표에서 적합판정을 받아, 향후 3년간 인증을 획득했다.

 

이성순 원장은 "일산백병원은 전문성 높은 의료진이 안전하면서도 품질 높은 영상 검사를 시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정확한 검사로 환자 치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인증 기간은 2024년 1월부터 2026년 12월까지다.


글: 일산백병원 홍보실 송낙중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전경




매거진의 이전글 일산백병원, 직원들이 뽑은' 최우수 친절 직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