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르릉 큰일 났네 어쩌면 좋지?"
" 고객님 아니 사장님 무슨 일이세요?"
"이거 큰일 났네 ... 장엇집 플레이스를 지워버렸어... 이거 어떻게 하나?"
" 명의를 변경했는데.. 그만 기존 플레이스가 나라가 버렸네"
"헉~~~~, 혹시 고객센터에 연락해 보셨어요?"
" 아 ~ 그래야겠다 고객센터에 한번 연락해 볼게요"
그렇게 주말을 보내고 다시 사장님께 연락이 왔습니다.
" 아무래도 복구가 안될 것 같아"
" 아~ 사진이 거진 600개 이상 있었던 것 같은데.... 고객분들이 리뷰한 것도 수백 개 된 것 같고요...."
" 다시 복구해야 할 것 같아요 사장님"
" 아 .... 어쩔 수 없지 뭐 다른 검색엔진에 있는 거 이쪽으로 옮길 수 있나"
"아... 네.. 그건.... 가능하긴 한데.... 시간이 많이 걸리고 사진/리뷰 다시 쌓으려면 정말 오래 걸릴 것 같아요"
"뭐 그래도 어쩔 수 없지 뭐 그렇게 해줘요"
" 아... 네 그렇게 하겠습니다.에~휴 "
" 아 그리고 장엇집 활성화할 수 있는 방법을 한번 고민해 줘요"
" 아네... 사장님 말씀하신 대로 장엇집을 활성화할 방법을 정리해서 다음 주 월요일에 말씀드리겠습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
전화기를 두 손으로 잡고 공손해지는 건 어쩔 수 없는 협력업체의 운명인 것 같더라고요.
그렇게 다시 우리 블로그 팀 직원들은 다시 장엇집을 활성화할 방안을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 사장님, 말씀하신 장엇집 관련해서 활성화 방안 분석한 결과입니다. "
할인 쿠폰을 제공하거나 특별한 이벤트를 제공하는 걸 검토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두 번째는 OO동 장엇집, OO 주변 맛집 등을 키워드로 해서 꾸준히 블로그 마케팅과 SNS 마케팅을 진행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블로그 상위 노출을 통해서 꾸준히 플레이스 가 노출되면 꾸준히 유입과 매출을 늘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장문의 글과 함께 고객님께 견적서를 함께 보냈습니다.
이때에도 견적서 역시 고객님께 부담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 고심하고 고심해서 보냈죠.
" 좋아요"
단답형의 답변을 받았습니다. 짧지만 그래도 기분 좋은 답변이었습니다.
"따르릉"
한 시간 뒤에 다시 전화가 왔습니다.
" 아 우선 장어 가격을 낮춰야 할 것 같아요 5OOOO 원으로 가격을 낮추고 배너 제작이 필요할 것 같네요... 거기에 서비스로 계란찜에 국수도 줘야 할 것 같아요.
"사장님
영수증 리뷰해 주시는 분들께 서비스를 주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그거 베너 제작해서 보내주세요 주소 아시죠?"
"아 네... 준비해 보겠습니다."
부랴부랴 3가지 초안을 만들어 드렸고 몇 번의 수정을 거친 뒤 완성본을 고객님께 보내드렸습니다.
" 아 국수가 잘못됐네... 베너에 비빔국수가 왔어"
" 아... 저희 잘못입니다. 다시 수정해서 보내드리겠습니다."
" 아네 고마워요"
"그렇게 부랴부랴 베너 디자인을 수정해서 다시 급하게 고객님께 전달했습니다."
" 그러고는 다시 블로그 홍보와 인스타 홍보를 진행하기 시작했습니다."
일주일에 2회씩 맛집 최적 블로그를 선별해서 포스팅 진행했고 OOO 장어 키워드로 상위를 잡기 시작했습니다. 인스 톡 검색도 OOO 장어 키워드로 검색 상위를 잡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 또 한 번의 고난이 찾아오기 시작했습니다. 어찌 보면 저희 마케팅 업체 입장에는 또 한 번의 경험 노하우를 쌓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답니다.
그러다 또 한번의 위기가 찾아오게 됩니다. 이건 생각지 못한 위기였습니다.
"따르릉"
"사장님!!!!.... "
3회에 계속됩니다.
효과 없으면 100% 환불
찐 블로그 마케팅을 원하신다면 연락 주세요
후회 안 하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