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인생나침반 Apr 19. 2024

브랜드 블로그 마케팅 업체 결정의 포인트


안녕하세요, 인생꿀팁 블로그의 여러분! 오늘은 저희가 일상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전파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는 만큼, 특별히 '브랜드 블로그 마케팅 업체 결정의 포인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브랜드의 가치를 온라인에서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선, 올바른 마케팅 파트너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 과정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제 경험을 바탕으로 몇 가지 핵심 포인트를 공유하겠습니다.


마케팅 업체 선택 전 고려해야 할 것들

브랜드 블로그 마케팅을 시작하기 전, 제가 가장 먼저 고려했던 것은 바로 '서비스 범위'였어요. 마케팅 업체마다 제공하는 서비스가 다양한데, 정확히 우리 브랜드가 필요로 하는 서비스가 무엇인지 명확히 해야 했죠. 예를 들어, 우리 브랜드는 포인트 현금화 서비스와 상품권 사용처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요. 따라서 이와 관련된 SEO 최적화와 키워드 광고가 특히 중요했는데요, 이 부분을 집중적으로 지원해주는 업체를 선정했어요.

또한, '포트폴리오'도 꼼꼼히 확인했어요. 실제로 그들이 맡았던 프로젝트가 어떤 결과를 가져왔는지, 특히 우리와 유사한 브랜드나 서비스에 대한 경험이 있는지를 확인했죠. 이 과정에서, 한 업체가 재테크 관련 브랜드의 블로그 마케팅을 맡아 상당한 트래픽 증가와 구독자 확보에 성공한 사례를 발견했는데요, 정말 만족도 100%였어요.



대행사 선택의 결정적인 포인트

하지만, 가장 결정적이었던 포인트는 바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었어요. 마케팅은 단순히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그것을 어떻게 전달하고 독자와 소통하느냐가 매우 중요하니까요. 우리 업체는 초기 미팅부터 매우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하고, 우리의 요구사항을 정확히 이해하려 노력했어요. 이런 점에서 큰 신뢰감을 느꼈죠.


효과적인 브랜드 블로그 마케팅 전략

브랜드 블로그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우리는 몇 가지 중요한 전략을 적용했어요. 이러한 전략들은 우리 브랜드의 가시성을 높이고, 더 많은 독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큰 역할을 했죠.


첫 번째로, 우리는 '키워드 최적화'에 중점을 두었어요. 특히, "상품권 사용처", "포인트 현금화"와 같은 키워드를 블로그 내용에 자연스럽게 포함시켜 검색 엔진에서 우리의 콘텐츠가 더 높은 순위에 오를 수 있도록 했어요. 이 덕분에 관련 검색어로 우리 블로그를 찾는 이들이 많아졌죠.


두 번째 전략은 '독자 참여 증진'이었어요. 우리는 독자들이 콘텐츠에 댓글을 달고, 각종 소셜 미디어에서 공유할 수 있도록 격려하는 이벤트를 주기적으로 개최했죠. 예를 들어, "포인트 기부"나 "생일 이벤트"와 같은 캠페인을 통해 독자들이 직접 참여하고, 우리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이야기를 퍼뜨릴 수 있도록 했어요.



실제 사례를 통한 만족도

이러한 전략들 덕분에 실제로 우리 블로그는 독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었고, 브랜드 인지도가 상당히 향상되었어요. 특히, "상품권 사용처"에 대한 정보를 찾는 독자들의 반응이 매우 긍정적이었는데요, 많은 독자들이 이 정보를 실제 생활에 활용하고 있다고 피드백을 주었어요.

한 독자는 "포인트 현금화 방법을 알게 되어 정말 도움이 되었다"며, 우리 블로그의 콘텐츠 덕분에 일상 생활에서 유용한 팁을 얻었다고 말했죠. 이런 반응들은 우리 블로그가 목표로 하는 '생활 속 바로 활용 가능한 유익한 정보 전파'가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다는 증거예요.


결론

브랜드 블로그 마케팅 업체를 결정하는 과정은 단순히 가격이나 서비스 범위만을 고려하는 것이 아니에요. 진정으로 브랜드의 가치를 전달하고, 독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파트너를 찾는 것이 중요해요. 우리의 경험을 통해, 올바른 파트너와 함께라면 블로그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높일수 있을실 겁니다. 







블로그 마케팅 이제 제대로 된 업체와 함께 하시길 원하신다면 연락주세요 후회 안하실 겁니다. 


카카오톡 문의:

https://bit.ly/3Q478eH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dnkkorea.kr


#학원블로그대행 #부동산블로그대행 #블로그광고대행비용 #블로그포스팅대행비용 #학원블로그관리대행 #인스타그램 #원고작성 #부동산 블로그 마케팅 #부동산블로그광고 #학원블로그관리 #기업블로그제작 #카페블로그마케팅 #세종시마케팅 #학원블로그제작 #광고마케팅비용 #대전마케팅업체 #인스타실행사


작가의 이전글 브랜드 블로그 마케팅 전략 BEST 3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