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인생나침반 Dec 04. 2021

"CF 한편에 8억" 국민MC 유재석 재산 1000억썰

진실은 과연

대한민국의 예능의 1위 예능신이라면 유재석 님을 이야기하는데 주저하시는 분은 없을 겁니다. 화려한 입담과 프로를 이끌어 가는 그의 모습은 누구도 범접할수 없을 만큼의 실력을 보여주고 계신답니다. 이제는 유재석 님을 모르면 간첩이라고 할 만큼 다양한 예능 프로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개그맨 중에 인기로 따지면 다른 분들이 따라가지 못한 부동의 1위라고 할 수 있답니다. 오늘은 과연 이러한 예능신 유재석 님의 재산 1000억 썰에 대해서 진실을 한번 파헤쳐 보겠습니다. 


최근 광고 출연료만 1년 계약 1편당 8억 수입이라고 하네요 총 100편의 CF에 출연했다고 하고 단순히 CF 수입을 계산해 보면 800억이라는 수입이 나오게 됩니다. 소속사와 수익 배분과 세금을 고려해서 60% 수익이라고 하더라도 480억의 수입이라는 추정이 가능합니다. 광고 출연료로만 480억의 수입 어마어마 하네요.  


추가로 잡지 모델, 영화 출연, 드라마 출연? 그리고 최근 음반 활동 등의 다양한 활동으로 나오는 수익까지 합친다면 엄청난 수익이 나올수 밖에 없을 겁니다. 물론 정확한 수입을 알 수는 없고 추정만 가능하겠죠. 


아무래도 유재석 님은 대한민국 최고의 MC 이자 개그맨으로 최고의 대우를 받아야 하는 것 맞는 것 같습니다. 2019년 현재 기준으로 회당 출연료는 2500만 원에서 최고 3000만 원까지 받는다고 하네요. 최고의 MC 이기 때문에 유재석 님의 출연료는 업계 최고 대우를 받는다고 합니다. 현재는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놀면 뭐하니 런닝맨, 유 퀴즈 온 더 블록, 컴백홈 등에 출연을 하고 있답니다. 총 4개 프로그램 회당 3000만 원 한 달 5회 출연 기준으로 한다면 한달 기준 수입은 6억 원 정도 될 걸로 추정됩니다. 



개그맨 유재석이 건물을 소유한다? 땅을 샀다는 소문만 무성할 뿐 실제로 소유하고 있는 부동산은 거의 없다고 하네요. 

현재 거주하고 있는 강남구 압구정 현대 아파트는 대한민국에서 손꼽히는 비싼 아파트 중에 한 곳입니다. 주변에 많은 연예인들과 정치인, 기업인이 거주하고 있답니다. 현재 유재석이 거주 중인 아파트는 전세라고 합니다. 전세금은 30억 정도라고 하네요. 


유재석 님이 타고 다니는 차는 포르셰 파나메라라고 합니다. 차값은 기본 옵션이 1.2억 최고 사양이 3억 정도 된다고 하네요. 그전까지 타고 다닌 차가 제네시스였다고 하네요. 물론 외제차를 타고 다니는 게 이상하지 않을 만큼 충분한 재력과 능력이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 가끔 TV에 출연했을 때 손목에 차고 있는 시계가 수천만 원 짜리라는 이야기가 있지만, 유재석 정도라면 문제 될 게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재석이 국민 MC로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는 이유는 아무래도 그의 남모른 선행 활동이 한몫한다고 생각이 드네요. 위안부 할머니 지원 나눔에 집에 6천만 원 기부, 아름다운 재단에 매달 500만 원씩 기부, 26만 장의 연탄 기부, 위안부 할머니들 시설에 1억 원 기부 등의 다양한 기부를 하고 있답니다. 마음이 있더라도 선뜻 기부를 하기는 쉽지 않은 것 같은데요. 유재석 님은 연예인 활동기간 동안 꾸준히 선행과 기부활동을 멈추지 않고 있다고 하네요. 







작가의 이전글 강호동 인생 최초 구입한 신사동 건물 3년 만에 33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